환급지연에 ‘공연관람’ 소비자 상담 큰 폭 증가
입력 2025.05.26 (09:46)
수정 2025.05.26 (10: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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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달 공연관람 환급지연에 따른 소비자 피해가 지속되면서 관련 상담도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한국소비자원과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는 지난달 1372소비자상담센터에 접수된 소비자상담을 소비자 빅데이터 분석시스템을 활용해 분석한 결과 ‘각종공연관람’ 관련 소비자 불만이 작년 같은 기간과 비교해 153.7% 늘었다고 오늘(26일) 밝혔습니다.
주로 공연 티켓 환급이 전화로만 가능하다고 안내받은 소비자들이 사업자와의 전화 연결이 지연되자 불만을 제기한 것으로 분석됩니다.
이어 ‘인터넷게임서비스’ 관련 상담이 144.8%, ‘신용카드’ 관련 상담이 130.0% 순으로 높게 나타났습니다.
올해 4월 전체 소비자상담은 5만 3천788건으로, 전월(5만 614건)과 비교해 6.3%, 작년 같은 기간(4만 1천877건)과 비교해 28.4% 올랐습니다.
한국소비자원과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는 지난달 1372소비자상담센터에 접수된 소비자상담을 소비자 빅데이터 분석시스템을 활용해 분석한 결과 ‘각종공연관람’ 관련 소비자 불만이 작년 같은 기간과 비교해 153.7% 늘었다고 오늘(26일) 밝혔습니다.
주로 공연 티켓 환급이 전화로만 가능하다고 안내받은 소비자들이 사업자와의 전화 연결이 지연되자 불만을 제기한 것으로 분석됩니다.
이어 ‘인터넷게임서비스’ 관련 상담이 144.8%, ‘신용카드’ 관련 상담이 130.0% 순으로 높게 나타났습니다.
올해 4월 전체 소비자상담은 5만 3천788건으로, 전월(5만 614건)과 비교해 6.3%, 작년 같은 기간(4만 1천877건)과 비교해 28.4% 올랐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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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환급지연에 ‘공연관람’ 소비자 상담 큰 폭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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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25-05-26 09:46:05
- 수정2025-05-26 10:03:21

지난달 공연관람 환급지연에 따른 소비자 피해가 지속되면서 관련 상담도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한국소비자원과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는 지난달 1372소비자상담센터에 접수된 소비자상담을 소비자 빅데이터 분석시스템을 활용해 분석한 결과 ‘각종공연관람’ 관련 소비자 불만이 작년 같은 기간과 비교해 153.7% 늘었다고 오늘(26일) 밝혔습니다.
주로 공연 티켓 환급이 전화로만 가능하다고 안내받은 소비자들이 사업자와의 전화 연결이 지연되자 불만을 제기한 것으로 분석됩니다.
이어 ‘인터넷게임서비스’ 관련 상담이 144.8%, ‘신용카드’ 관련 상담이 130.0% 순으로 높게 나타났습니다.
올해 4월 전체 소비자상담은 5만 3천788건으로, 전월(5만 614건)과 비교해 6.3%, 작년 같은 기간(4만 1천877건)과 비교해 28.4% 올랐습니다.
한국소비자원과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는 지난달 1372소비자상담센터에 접수된 소비자상담을 소비자 빅데이터 분석시스템을 활용해 분석한 결과 ‘각종공연관람’ 관련 소비자 불만이 작년 같은 기간과 비교해 153.7% 늘었다고 오늘(26일) 밝혔습니다.
주로 공연 티켓 환급이 전화로만 가능하다고 안내받은 소비자들이 사업자와의 전화 연결이 지연되자 불만을 제기한 것으로 분석됩니다.
이어 ‘인터넷게임서비스’ 관련 상담이 144.8%, ‘신용카드’ 관련 상담이 130.0% 순으로 높게 나타났습니다.
올해 4월 전체 소비자상담은 5만 3천788건으로, 전월(5만 614건)과 비교해 6.3%, 작년 같은 기간(4만 1천877건)과 비교해 28.4% 올랐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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