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랩] “기껏 합쳐놓고 왜 다시 쪼개요?”…다음-카카오 분리 6분 정리

입력 2025.06.09 (17:53)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2000년대, 이메일 부흥과 함께 한국인이라면 모두가 사용해 봤을 포털 사이트 '다음'.

그런데 어느 순간부터 네이버에 밀리기 시작하더니, 이젠 고작 점유율 2%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카카오와 합병했던 다음의 경쟁력이 살아날 기미를 보이지 않자 카카오는 결국 '분사'라는 카드를 꺼내 들었는데요.

다음의 미래는 대체 어떻게 되는 건지, 크랩이 정리해 봤습니다.


https://youtu.be/Wxmoh5eeG8c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크랩] “기껏 합쳐놓고 왜 다시 쪼개요?”…다음-카카오 분리 6분 정리
    • 입력 2025-06-09 17:53:39
    크랩
2000년대, 이메일 부흥과 함께 한국인이라면 모두가 사용해 봤을 포털 사이트 '다음'.

그런데 어느 순간부터 네이버에 밀리기 시작하더니, 이젠 고작 점유율 2%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카카오와 합병했던 다음의 경쟁력이 살아날 기미를 보이지 않자 카카오는 결국 '분사'라는 카드를 꺼내 들었는데요.

다음의 미래는 대체 어떻게 되는 건지, 크랩이 정리해 봤습니다.


https://youtu.be/Wxmoh5eeG8c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