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SNS민원창구 최다 질의는 ‘교통’…키워드는 ‘경기패스’

입력 2025.07.10 (10:45) 수정 2025.07.10 (10:53)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경기도 ‘SNS 소통민원창구’를 통해 접수된 최다 민원 질의는 ‘교통’ 분야, 키워드는 ‘더 경기패스’로 나타났습니다.

경기도는 2022년 7월 1일부터 지난달까지 민선 8기 공약사항인 ‘SNS 소통민원창구’를 운영하면서 2천31건의 민원에 답했다고 밝혔습니다.

소통민원창구는 도민 누구나 경기도 공식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블로그 등 누리소통망(SNS)에 댓글로 정책 관련 질문을 남기면, 담당자가 신속하게 답변하는 소통 시스템입니다.

민원 질의는 교통 관련(418건·20.6%)이 가장 많았고 문화·체육·관광(318건·15.7%), 소통·참여(166건·8.2%), 경제·일자리·민생(130건·6.4%), 복지·돌봄(130건·6.4%) 등이 뒤를 이었습니다.

키워드는 ‘더 경기패스(257건·12.6%)’, ‘경기투어패스(110건·5.4%)’, ‘기회기자단(58건·2.9%)’, ‘근로기준법(57건·2.8%)’, ‘맞손토크(42건·2.1%)’ 등의 순이었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 / 경기도 제공]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경기도 SNS민원창구 최다 질의는 ‘교통’…키워드는 ‘경기패스’
    • 입력 2025-07-10 10:45:51
    • 수정2025-07-10 10:53:04
    사회
경기도 ‘SNS 소통민원창구’를 통해 접수된 최다 민원 질의는 ‘교통’ 분야, 키워드는 ‘더 경기패스’로 나타났습니다.

경기도는 2022년 7월 1일부터 지난달까지 민선 8기 공약사항인 ‘SNS 소통민원창구’를 운영하면서 2천31건의 민원에 답했다고 밝혔습니다.

소통민원창구는 도민 누구나 경기도 공식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블로그 등 누리소통망(SNS)에 댓글로 정책 관련 질문을 남기면, 담당자가 신속하게 답변하는 소통 시스템입니다.

민원 질의는 교통 관련(418건·20.6%)이 가장 많았고 문화·체육·관광(318건·15.7%), 소통·참여(166건·8.2%), 경제·일자리·민생(130건·6.4%), 복지·돌봄(130건·6.4%) 등이 뒤를 이었습니다.

키워드는 ‘더 경기패스(257건·12.6%)’, ‘경기투어패스(110건·5.4%)’, ‘기회기자단(58건·2.9%)’, ‘근로기준법(57건·2.8%)’, ‘맞손토크(42건·2.1%)’ 등의 순이었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 / 경기도 제공]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