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GI서울보증 시스템 장애로 소비자 불편…“랜섬웨어 추정”
입력 2025.07.14 (21:04)
수정 2025.07.14 (21:05)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SGI서울보증 웹사이트와 시스템 장애로 금융 소비자들이 불편을 겪고 있습니다.
금융권에 따르면 오늘(14일) 오전부터 SGI서울보증 웹사이트와 시스템에 전산 장애가 발생해 현재까지 보증보험 관련 대부분 서비스 이용이 불가능합니다.
서울보증은 “이번 장애의 원인을 랜섬웨어 공격으로 추정하고 있으며, 피해 확산 방지 및 신속한 복구를 위해 전사적으로 대응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시스템 장애로 부동산 전월세 보증, 금융기관 대출 보증 등 업무가 지연되면서 소비자들의 계약 체결이 지연되는 등 혼란이 이어졌습니다.
서울보증은 “전세대출 관련 금융 소비자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보증서 발급이 가능한 임차인에게 선대출을 실행한 후 보증서 가입이 가능하도록 시중은행과 협의를 진행했다”며 “현재 주요 은행들은 내부 프로세스를 정비해 전세대출을 정상 취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또, 시스템 장애로 고객지원센터(콜센터) 연결에도 오류가 발생했었지만, 오후 3시부터 회사 대표번호, 지점 등 전화연결이 정상 운영됐다고도 설명했습니다.
SGI서울보증 관계자는 “고객 불안과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으며, 이번 장애의 조속한 해결을 위해 전사적으로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 / SGI서울보증 홈페이지 캡처]
금융권에 따르면 오늘(14일) 오전부터 SGI서울보증 웹사이트와 시스템에 전산 장애가 발생해 현재까지 보증보험 관련 대부분 서비스 이용이 불가능합니다.
서울보증은 “이번 장애의 원인을 랜섬웨어 공격으로 추정하고 있으며, 피해 확산 방지 및 신속한 복구를 위해 전사적으로 대응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시스템 장애로 부동산 전월세 보증, 금융기관 대출 보증 등 업무가 지연되면서 소비자들의 계약 체결이 지연되는 등 혼란이 이어졌습니다.
서울보증은 “전세대출 관련 금융 소비자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보증서 발급이 가능한 임차인에게 선대출을 실행한 후 보증서 가입이 가능하도록 시중은행과 협의를 진행했다”며 “현재 주요 은행들은 내부 프로세스를 정비해 전세대출을 정상 취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또, 시스템 장애로 고객지원센터(콜센터) 연결에도 오류가 발생했었지만, 오후 3시부터 회사 대표번호, 지점 등 전화연결이 정상 운영됐다고도 설명했습니다.
SGI서울보증 관계자는 “고객 불안과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으며, 이번 장애의 조속한 해결을 위해 전사적으로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 / SGI서울보증 홈페이지 캡처]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SGI서울보증 시스템 장애로 소비자 불편…“랜섬웨어 추정”
-
- 입력 2025-07-14 21:04:26
- 수정2025-07-14 21:05:23

SGI서울보증 웹사이트와 시스템 장애로 금융 소비자들이 불편을 겪고 있습니다.
금융권에 따르면 오늘(14일) 오전부터 SGI서울보증 웹사이트와 시스템에 전산 장애가 발생해 현재까지 보증보험 관련 대부분 서비스 이용이 불가능합니다.
서울보증은 “이번 장애의 원인을 랜섬웨어 공격으로 추정하고 있으며, 피해 확산 방지 및 신속한 복구를 위해 전사적으로 대응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시스템 장애로 부동산 전월세 보증, 금융기관 대출 보증 등 업무가 지연되면서 소비자들의 계약 체결이 지연되는 등 혼란이 이어졌습니다.
서울보증은 “전세대출 관련 금융 소비자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보증서 발급이 가능한 임차인에게 선대출을 실행한 후 보증서 가입이 가능하도록 시중은행과 협의를 진행했다”며 “현재 주요 은행들은 내부 프로세스를 정비해 전세대출을 정상 취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또, 시스템 장애로 고객지원센터(콜센터) 연결에도 오류가 발생했었지만, 오후 3시부터 회사 대표번호, 지점 등 전화연결이 정상 운영됐다고도 설명했습니다.
SGI서울보증 관계자는 “고객 불안과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으며, 이번 장애의 조속한 해결을 위해 전사적으로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 / SGI서울보증 홈페이지 캡처]
금융권에 따르면 오늘(14일) 오전부터 SGI서울보증 웹사이트와 시스템에 전산 장애가 발생해 현재까지 보증보험 관련 대부분 서비스 이용이 불가능합니다.
서울보증은 “이번 장애의 원인을 랜섬웨어 공격으로 추정하고 있으며, 피해 확산 방지 및 신속한 복구를 위해 전사적으로 대응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시스템 장애로 부동산 전월세 보증, 금융기관 대출 보증 등 업무가 지연되면서 소비자들의 계약 체결이 지연되는 등 혼란이 이어졌습니다.
서울보증은 “전세대출 관련 금융 소비자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보증서 발급이 가능한 임차인에게 선대출을 실행한 후 보증서 가입이 가능하도록 시중은행과 협의를 진행했다”며 “현재 주요 은행들은 내부 프로세스를 정비해 전세대출을 정상 취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또, 시스템 장애로 고객지원센터(콜센터) 연결에도 오류가 발생했었지만, 오후 3시부터 회사 대표번호, 지점 등 전화연결이 정상 운영됐다고도 설명했습니다.
SGI서울보증 관계자는 “고객 불안과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으며, 이번 장애의 조속한 해결을 위해 전사적으로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 / SGI서울보증 홈페이지 캡처]
-
-
이정민 기자 mani@kbs.co.kr
이정민 기자의 기사 모음
-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
좋아요
0
-
응원해요
0
-
후속 원해요
0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