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의 중동 특수…대기업 총력전
입력 2006.01.29 (21:49)
수정 2018.08.29 (1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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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다시 중동 붐이 불고 있습니다.
건설사 뿐만 아니라 가전, 자동차 업체들도 넘치는 오일달러를 겨냥해 앞다퉈 중동 공략에 나섰습니다.
정찬호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지난해 국내 건설업체의 해외공사 수주액은 108억달러.
이가운데 중동지역이 64억달러로 절반을 훌쩍 넘었습니다.
수주액은 현대건설이 25억달러로 가장 많고 SK건설,대우건설이 그뒤를 잇고 있습니다.
<인터뷰> : 권오식( 현대건설 상무) : "저희 회사가 30년전에 이미 진출하여 많은 경험과 기술력을 쌓은 지역입니다. 금년에도 최대한의 건설수주를 위해 이지역에서 전사적으로 전력투구하겠습니다."
올해 중동지역 건설 수주액은 지난해 보다 25%정도 늘어난 80억달러선이 될 것으로 건설업계는 예상하고 있습니다.
중동붐을 타고 건설업체뿐아니라 가전업체와 자동차업체도 중동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하고 있습니다.
LG전자는 경우 중동지역에서 에어컨과 PDP TV등이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지난해 30%이상 판매가 늘었습니다.
<인터뷰> 최평철 (LG전자 테헤란 지사장) : "세계유수의 기업들과 각축을 벌이고 있음니다만 제품리더쉽과 현지화된 마켓팅을 통해 마켓세어 1위를 유지하기위해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삼성전자는 휴대전화등을 중심으로 올해 30% 이상 판매성장을 노리고 있습니다.
자동차도 중동시장에서 날개돋힌 듯 팔리고 있습니다.
현대차와 기아차는 두바이본부를 중심으로 중동공략에 나서 지난해 판매량이 무려 50%나 늘었습니다.
중특수는 당분간 이어질 것이라는 전망에 따라 업체들은 중동지역 부서를 확대하고 인력도 대폭 늘리고 있습니다.
KBS뉴스 정찬호입니다.
다시 중동 붐이 불고 있습니다.
건설사 뿐만 아니라 가전, 자동차 업체들도 넘치는 오일달러를 겨냥해 앞다퉈 중동 공략에 나섰습니다.
정찬호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지난해 국내 건설업체의 해외공사 수주액은 108억달러.
이가운데 중동지역이 64억달러로 절반을 훌쩍 넘었습니다.
수주액은 현대건설이 25억달러로 가장 많고 SK건설,대우건설이 그뒤를 잇고 있습니다.
<인터뷰> : 권오식( 현대건설 상무) : "저희 회사가 30년전에 이미 진출하여 많은 경험과 기술력을 쌓은 지역입니다. 금년에도 최대한의 건설수주를 위해 이지역에서 전사적으로 전력투구하겠습니다."
올해 중동지역 건설 수주액은 지난해 보다 25%정도 늘어난 80억달러선이 될 것으로 건설업계는 예상하고 있습니다.
중동붐을 타고 건설업체뿐아니라 가전업체와 자동차업체도 중동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하고 있습니다.
LG전자는 경우 중동지역에서 에어컨과 PDP TV등이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지난해 30%이상 판매가 늘었습니다.
<인터뷰> 최평철 (LG전자 테헤란 지사장) : "세계유수의 기업들과 각축을 벌이고 있음니다만 제품리더쉽과 현지화된 마켓팅을 통해 마켓세어 1위를 유지하기위해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삼성전자는 휴대전화등을 중심으로 올해 30% 이상 판매성장을 노리고 있습니다.
자동차도 중동시장에서 날개돋힌 듯 팔리고 있습니다.
현대차와 기아차는 두바이본부를 중심으로 중동공략에 나서 지난해 판매량이 무려 50%나 늘었습니다.
중특수는 당분간 이어질 것이라는 전망에 따라 업체들은 중동지역 부서를 확대하고 인력도 대폭 늘리고 있습니다.
KBS뉴스 정찬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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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06-01-29 21:15:08
- 수정2018-08-29 15: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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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시 중동 붐이 불고 있습니다.
건설사 뿐만 아니라 가전, 자동차 업체들도 넘치는 오일달러를 겨냥해 앞다퉈 중동 공략에 나섰습니다.
정찬호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지난해 국내 건설업체의 해외공사 수주액은 108억달러.
이가운데 중동지역이 64억달러로 절반을 훌쩍 넘었습니다.
수주액은 현대건설이 25억달러로 가장 많고 SK건설,대우건설이 그뒤를 잇고 있습니다.
<인터뷰> : 권오식( 현대건설 상무) : "저희 회사가 30년전에 이미 진출하여 많은 경험과 기술력을 쌓은 지역입니다. 금년에도 최대한의 건설수주를 위해 이지역에서 전사적으로 전력투구하겠습니다."
올해 중동지역 건설 수주액은 지난해 보다 25%정도 늘어난 80억달러선이 될 것으로 건설업계는 예상하고 있습니다.
중동붐을 타고 건설업체뿐아니라 가전업체와 자동차업체도 중동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하고 있습니다.
LG전자는 경우 중동지역에서 에어컨과 PDP TV등이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지난해 30%이상 판매가 늘었습니다.
<인터뷰> 최평철 (LG전자 테헤란 지사장) : "세계유수의 기업들과 각축을 벌이고 있음니다만 제품리더쉽과 현지화된 마켓팅을 통해 마켓세어 1위를 유지하기위해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삼성전자는 휴대전화등을 중심으로 올해 30% 이상 판매성장을 노리고 있습니다.
자동차도 중동시장에서 날개돋힌 듯 팔리고 있습니다.
현대차와 기아차는 두바이본부를 중심으로 중동공략에 나서 지난해 판매량이 무려 50%나 늘었습니다.
중특수는 당분간 이어질 것이라는 전망에 따라 업체들은 중동지역 부서를 확대하고 인력도 대폭 늘리고 있습니다.
KBS뉴스 정찬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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