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류 대란...수출 차질 우려
입력 2006.03.01 (22:24)
수정 2018.08.29 (1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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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이번 파업으로 화물 열차도 멈춰섰습니다. 물류수송이 사실상 중단돼 수출전초기지인 부산에 비상이 걸렸습니다. 박선자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컨테이너를 가득 실은 화물 열차가 멈춰섰습니다.
한창 컨테이너 수송과 하역 작업으로 분주할 때지만 작업장은 한산한 분위깁니다.
<인터뷰>김윤수(부산진역 물류영업부장): "부족한 인력때문에 긴급한 것만 오늘 하루 20편 운행할 정도..."
부산항에선 평소 20피트짜리 컨테이너 2천 개 정도가 수송되지만 철도노조 파업으로 6백여 개만 수송됐습니다.
오늘 전체 화물 열차 운행률은 22%에 지나지 않았지만 물류대란은 빚어지지 않았습니다.
수출입 컨테이너의 경우, 철도운송 비율이 10% 정도로 낮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철도노조의 파업이 3일 이상 장기화되면 수출입 물류 수송을 중심으로 막대한 피해가 예상됩니다.
이에 따라 해양수산청 등 관계 당국은 비상근무에 들어가 대체 수송편 확보에 나섰습니다.
<인터뷰>고송주(해양수산청 항만물류과): "긴급한 화물은 저희가 보유한 트레일러 300대로 우선 옮기고 더 다급한 상황이 발생하면 부산항 군 트레일러까지 동원.."
철도 파업 따른 물류대란을 막기 위해 수출입 중심기지인 부산항은 비상이 걸렸습니다.
KBS 뉴스 박선자입니다.
이번 파업으로 화물 열차도 멈춰섰습니다. 물류수송이 사실상 중단돼 수출전초기지인 부산에 비상이 걸렸습니다. 박선자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컨테이너를 가득 실은 화물 열차가 멈춰섰습니다.
한창 컨테이너 수송과 하역 작업으로 분주할 때지만 작업장은 한산한 분위깁니다.
<인터뷰>김윤수(부산진역 물류영업부장): "부족한 인력때문에 긴급한 것만 오늘 하루 20편 운행할 정도..."
부산항에선 평소 20피트짜리 컨테이너 2천 개 정도가 수송되지만 철도노조 파업으로 6백여 개만 수송됐습니다.
오늘 전체 화물 열차 운행률은 22%에 지나지 않았지만 물류대란은 빚어지지 않았습니다.
수출입 컨테이너의 경우, 철도운송 비율이 10% 정도로 낮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철도노조의 파업이 3일 이상 장기화되면 수출입 물류 수송을 중심으로 막대한 피해가 예상됩니다.
이에 따라 해양수산청 등 관계 당국은 비상근무에 들어가 대체 수송편 확보에 나섰습니다.
<인터뷰>고송주(해양수산청 항만물류과): "긴급한 화물은 저희가 보유한 트레일러 300대로 우선 옮기고 더 다급한 상황이 발생하면 부산항 군 트레일러까지 동원.."
철도 파업 따른 물류대란을 막기 위해 수출입 중심기지인 부산항은 비상이 걸렸습니다.
KBS 뉴스 박선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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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물류 대란...수출 차질 우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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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06-03-01 21:06:06
- 수정2018-08-29 15: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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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파업으로 화물 열차도 멈춰섰습니다. 물류수송이 사실상 중단돼 수출전초기지인 부산에 비상이 걸렸습니다. 박선자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컨테이너를 가득 실은 화물 열차가 멈춰섰습니다.
한창 컨테이너 수송과 하역 작업으로 분주할 때지만 작업장은 한산한 분위깁니다.
<인터뷰>김윤수(부산진역 물류영업부장): "부족한 인력때문에 긴급한 것만 오늘 하루 20편 운행할 정도..."
부산항에선 평소 20피트짜리 컨테이너 2천 개 정도가 수송되지만 철도노조 파업으로 6백여 개만 수송됐습니다.
오늘 전체 화물 열차 운행률은 22%에 지나지 않았지만 물류대란은 빚어지지 않았습니다.
수출입 컨테이너의 경우, 철도운송 비율이 10% 정도로 낮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철도노조의 파업이 3일 이상 장기화되면 수출입 물류 수송을 중심으로 막대한 피해가 예상됩니다.
이에 따라 해양수산청 등 관계 당국은 비상근무에 들어가 대체 수송편 확보에 나섰습니다.
<인터뷰>고송주(해양수산청 항만물류과): "긴급한 화물은 저희가 보유한 트레일러 300대로 우선 옮기고 더 다급한 상황이 발생하면 부산항 군 트레일러까지 동원.."
철도 파업 따른 물류대란을 막기 위해 수출입 중심기지인 부산항은 비상이 걸렸습니다.
KBS 뉴스 박선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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