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부에 많은 비…해갈 도움

입력 2006.04.04 (20:36) 수정 2006.04.04 (21:19)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오늘 남부지방에 많은 양의 비가 내려 농작물이 해갈되고 섬지방 식수난도 크게 완화됐습니다.

이진연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바짝 메말랐던 논바닥에 제법 물이 차오릅니다.

모내기를 앞둔 농민들은 논에 물을 조금이라도 더 가두기 위해 물꼬 손질에 바쁩니다.

<인터뷰> 농민: "조금 빠른지만 오늘 비가 많이 온다고 해서 논에 물을 가두고 있습니다."

오늘 남부지방에는 전남 완도 50밀리미터를 최고로 강진 42밀리미터 등 20에서 60밀리미터의 비교적 많은 비가 내렸습니다.

이번 단비로 가뭄에 시달리던 양파와 보리 등 밭작물이 모처럼 생기를 찾았습니다.

극심한 가뭄으로 메말랐던 광주전남의 식수원인 이곳 주암호에도 많은 비가 내렸습니다.

저수율이 30%까지 떨어지면서 악화됐던 수질도 이번 비로 크게 나아질 것으로 기대됩니다.

섬지방 식수난도 완화됐습니다.

하루씩 걸러 급수를 해왔던 전남 완도군 군외면에는 정상급수가 시작됐고 닷새마다 한 번씩 물을 공급하던 보길도에는 나흘에 한 번꼴로 식수를 공급하게 됐습니다.

<인터뷰> 김명희(전남 완도군 군외면 주민): "이틀,사흘 걸러 급수가 중단돼 생활하는데 상당히 불편했는데 이번 비로 괜찮아질 것 같네요"

이번 비는 일부 지역에 강한 바람을 몰고 와 제주공항에선 오늘 오전 9시 반부터 오후 3시까지 국내선 항공기 110여 편이 결항되기도 했습니다.

중부지역은 이번 비가 오늘 밤에 그치겠지만 남부지역은 내일 아침까지 5에서 20밀리미터 정도 더 내릴 것으로 기상청은 내다봤습니다.

KBS 뉴스 이진연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남부에 많은 비…해갈 도움
    • 입력 2006-04-04 19:48:42
    • 수정2006-04-04 21:19:57
    뉴스타임
<앵커 멘트> 오늘 남부지방에 많은 양의 비가 내려 농작물이 해갈되고 섬지방 식수난도 크게 완화됐습니다. 이진연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바짝 메말랐던 논바닥에 제법 물이 차오릅니다. 모내기를 앞둔 농민들은 논에 물을 조금이라도 더 가두기 위해 물꼬 손질에 바쁩니다. <인터뷰> 농민: "조금 빠른지만 오늘 비가 많이 온다고 해서 논에 물을 가두고 있습니다." 오늘 남부지방에는 전남 완도 50밀리미터를 최고로 강진 42밀리미터 등 20에서 60밀리미터의 비교적 많은 비가 내렸습니다. 이번 단비로 가뭄에 시달리던 양파와 보리 등 밭작물이 모처럼 생기를 찾았습니다. 극심한 가뭄으로 메말랐던 광주전남의 식수원인 이곳 주암호에도 많은 비가 내렸습니다. 저수율이 30%까지 떨어지면서 악화됐던 수질도 이번 비로 크게 나아질 것으로 기대됩니다. 섬지방 식수난도 완화됐습니다. 하루씩 걸러 급수를 해왔던 전남 완도군 군외면에는 정상급수가 시작됐고 닷새마다 한 번씩 물을 공급하던 보길도에는 나흘에 한 번꼴로 식수를 공급하게 됐습니다. <인터뷰> 김명희(전남 완도군 군외면 주민): "이틀,사흘 걸러 급수가 중단돼 생활하는데 상당히 불편했는데 이번 비로 괜찮아질 것 같네요" 이번 비는 일부 지역에 강한 바람을 몰고 와 제주공항에선 오늘 오전 9시 반부터 오후 3시까지 국내선 항공기 110여 편이 결항되기도 했습니다. 중부지역은 이번 비가 오늘 밤에 그치겠지만 남부지역은 내일 아침까지 5에서 20밀리미터 정도 더 내릴 것으로 기상청은 내다봤습니다. KBS 뉴스 이진연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