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기류로 비행기 급강하…승객 21명 부상
입력 2006.04.20 (22:09)
수정 2018.08.29 (1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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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기상악화로 회항하던 여객기는 난기류까지 만나 승객들이 다치는 사고도 났습니다.
정윤섭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어제 오후 김해공항으로 가던 여객기 한 대가 갑자기 인천으로 기수를 돌렸습니다.
이 지역에 몰아친 비바람 때문인데, 뜻밖에 기다리고 있던 건 난기류.
대구 상공 18 킬로미터 지점에서 상승중이던 여객기는 50 미터 정도 갑자기 내려앉았고 좌우로도 요동치기 시작했습니다.
승객 150여 명 가운데 21 명이 머리와 목 등을 다쳤습니다.
<인터뷰> 김막순(부상자): "부상자 같이 튀어 올랐거든요, 처박히고... 남편은 천장에 튀면서 천장이 부서질 정도로 튀어올랐다니까요."
여름 장마철을 중심으로 항공기 100 편 당 1.5 편 빈도로 발생하는 난기류의 원인은 매우 다양해 어제처럼 날씨 변화가 심한 날에도 갑자기 나타납니다.
난기류 안에선 풍속과 풍향의 변화가 심해지면서 기류의 움직임이 불규칙해 항공기는 아래 위로 심하게 흔들리게 됩니다.
<인터뷰> 김오래(대한항공 기장): "예상가능한 난기류는 모두 피합니다. 난기류와 조우하면 급상승 또는 급강하로 여객기가 요동치게 됩니다."
이 때는 무조건 승무원의 안내에 따라 안전벨트를 매고 자리에 앉아 있는 것이 부상을 막을 수 있는 최선의 방법입니다.
한편 항공사측은 항공기 안에서 발생한 사고인 만큼 부상 승객들의 치료비 등을 모두 부담하겠다고 밝혔습니다.
KBS 뉴스 정윤섭입니다.
기상악화로 회항하던 여객기는 난기류까지 만나 승객들이 다치는 사고도 났습니다.
정윤섭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어제 오후 김해공항으로 가던 여객기 한 대가 갑자기 인천으로 기수를 돌렸습니다.
이 지역에 몰아친 비바람 때문인데, 뜻밖에 기다리고 있던 건 난기류.
대구 상공 18 킬로미터 지점에서 상승중이던 여객기는 50 미터 정도 갑자기 내려앉았고 좌우로도 요동치기 시작했습니다.
승객 150여 명 가운데 21 명이 머리와 목 등을 다쳤습니다.
<인터뷰> 김막순(부상자): "부상자 같이 튀어 올랐거든요, 처박히고... 남편은 천장에 튀면서 천장이 부서질 정도로 튀어올랐다니까요."
여름 장마철을 중심으로 항공기 100 편 당 1.5 편 빈도로 발생하는 난기류의 원인은 매우 다양해 어제처럼 날씨 변화가 심한 날에도 갑자기 나타납니다.
난기류 안에선 풍속과 풍향의 변화가 심해지면서 기류의 움직임이 불규칙해 항공기는 아래 위로 심하게 흔들리게 됩니다.
<인터뷰> 김오래(대한항공 기장): "예상가능한 난기류는 모두 피합니다. 난기류와 조우하면 급상승 또는 급강하로 여객기가 요동치게 됩니다."
이 때는 무조건 승무원의 안내에 따라 안전벨트를 매고 자리에 앉아 있는 것이 부상을 막을 수 있는 최선의 방법입니다.
한편 항공사측은 항공기 안에서 발생한 사고인 만큼 부상 승객들의 치료비 등을 모두 부담하겠다고 밝혔습니다.
KBS 뉴스 정윤섭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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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난기류로 비행기 급강하…승객 21명 부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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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06-04-20 21:11:36
- 수정2018-08-29 15: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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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상악화로 회항하던 여객기는 난기류까지 만나 승객들이 다치는 사고도 났습니다.
정윤섭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어제 오후 김해공항으로 가던 여객기 한 대가 갑자기 인천으로 기수를 돌렸습니다.
이 지역에 몰아친 비바람 때문인데, 뜻밖에 기다리고 있던 건 난기류.
대구 상공 18 킬로미터 지점에서 상승중이던 여객기는 50 미터 정도 갑자기 내려앉았고 좌우로도 요동치기 시작했습니다.
승객 150여 명 가운데 21 명이 머리와 목 등을 다쳤습니다.
<인터뷰> 김막순(부상자): "부상자 같이 튀어 올랐거든요, 처박히고... 남편은 천장에 튀면서 천장이 부서질 정도로 튀어올랐다니까요."
여름 장마철을 중심으로 항공기 100 편 당 1.5 편 빈도로 발생하는 난기류의 원인은 매우 다양해 어제처럼 날씨 변화가 심한 날에도 갑자기 나타납니다.
난기류 안에선 풍속과 풍향의 변화가 심해지면서 기류의 움직임이 불규칙해 항공기는 아래 위로 심하게 흔들리게 됩니다.
<인터뷰> 김오래(대한항공 기장): "예상가능한 난기류는 모두 피합니다. 난기류와 조우하면 급상승 또는 급강하로 여객기가 요동치게 됩니다."
이 때는 무조건 승무원의 안내에 따라 안전벨트를 매고 자리에 앉아 있는 것이 부상을 막을 수 있는 최선의 방법입니다.
한편 항공사측은 항공기 안에서 발생한 사고인 만큼 부상 승객들의 치료비 등을 모두 부담하겠다고 밝혔습니다.
KBS 뉴스 정윤섭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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