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의 고속도로, 최악의 운전문화
입력 2000.07.15 (21:00)
수정 2018.08.29 (1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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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사고가 난 경부고속도로 추풍령 구간은 운전자들 사이에서 마의 구간, 죽음의 구간으로 불려왔습니다.
내리막길에 구비진 도로 구조에다가 운전자들 마저 과속을 많이 해서 대형 교통사고가 자주 일어나기 때문입니다.
권기준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사고지점인 김천시 봉산면 추풍령고개.
휴게소에서 1km 정도 떨어진 이곳은 6도 경사의 내리막길인데다 심하게 커브가 져 위험스럽기 짝이 없습니다.
자연히 전방 주시거리도 짧아져 운전자들은 아찔할 때가 한두 번이 아닙니다.
⊙황경서(화물차 운전사): 저 중간쯤되면 급커브길이 나오니까 아찔할 때가 많거든요.
⊙기자: 이 때문에 차량들이 커브길을 돌지 못해 중앙분리대를 들이받거나 앞차가 급정거하면 추돌하는 사고가 끊이지 않고 있습니다.
실제 올들어 지난 5월 말까지 추풍령 구간에서만 31건의 사고로 49명의 사상자가 났습니다.
⊙송인창(사고현장 부근 주유소 직원): 차들이 굉장히 많이 다니는데도 속도를 줄이지 않고요, 여러 대가 계속 밀려서 가니까 1대만 미끄러져서 연쇄 추돌이 많이 일어나는 지역이기 때문에...
⊙기자: 운전자들의 안전의식 결여도 문제입니다.
사고 현장에는 보시는 것처럼 감속 운행 표지판이 네 개나 설치돼 있지만 이를 지키는 운전자는 거의 찾아볼 수 없습니다.
어제의 참사를 벌써 잊었는지 80km의 규정속도를 지키는 차량은 찾기 힘듭니다.
시속 100km를 넘겨 질주하는 차량도 부지기수입니다.
⊙서정재(고속도로순찰대 경장): 운전자분들이 평소보다는 빗길이나 이럴 때는 운전에 유의를 하셔가지고 운전을 하셔야겠습니다.
⊙기자: 사고위험이 큰 도로구간에서 최소한의 안전운행도 실천하지 않는 운전자들의 배짱으로 추풍령고개는 죽음의 고속도로가 되고 있습니다.
KBS뉴스 권기준입니다.
내리막길에 구비진 도로 구조에다가 운전자들 마저 과속을 많이 해서 대형 교통사고가 자주 일어나기 때문입니다.
권기준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사고지점인 김천시 봉산면 추풍령고개.
휴게소에서 1km 정도 떨어진 이곳은 6도 경사의 내리막길인데다 심하게 커브가 져 위험스럽기 짝이 없습니다.
자연히 전방 주시거리도 짧아져 운전자들은 아찔할 때가 한두 번이 아닙니다.
⊙황경서(화물차 운전사): 저 중간쯤되면 급커브길이 나오니까 아찔할 때가 많거든요.
⊙기자: 이 때문에 차량들이 커브길을 돌지 못해 중앙분리대를 들이받거나 앞차가 급정거하면 추돌하는 사고가 끊이지 않고 있습니다.
실제 올들어 지난 5월 말까지 추풍령 구간에서만 31건의 사고로 49명의 사상자가 났습니다.
⊙송인창(사고현장 부근 주유소 직원): 차들이 굉장히 많이 다니는데도 속도를 줄이지 않고요, 여러 대가 계속 밀려서 가니까 1대만 미끄러져서 연쇄 추돌이 많이 일어나는 지역이기 때문에...
⊙기자: 운전자들의 안전의식 결여도 문제입니다.
사고 현장에는 보시는 것처럼 감속 운행 표지판이 네 개나 설치돼 있지만 이를 지키는 운전자는 거의 찾아볼 수 없습니다.
어제의 참사를 벌써 잊었는지 80km의 규정속도를 지키는 차량은 찾기 힘듭니다.
시속 100km를 넘겨 질주하는 차량도 부지기수입니다.
⊙서정재(고속도로순찰대 경장): 운전자분들이 평소보다는 빗길이나 이럴 때는 운전에 유의를 하셔가지고 운전을 하셔야겠습니다.
⊙기자: 사고위험이 큰 도로구간에서 최소한의 안전운행도 실천하지 않는 운전자들의 배짱으로 추풍령고개는 죽음의 고속도로가 되고 있습니다.
KBS뉴스 권기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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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마의 고속도로, 최악의 운전문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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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수정2018-08-29 15:00:00
⊙앵커: 사고가 난 경부고속도로 추풍령 구간은 운전자들 사이에서 마의 구간, 죽음의 구간으로 불려왔습니다.
내리막길에 구비진 도로 구조에다가 운전자들 마저 과속을 많이 해서 대형 교통사고가 자주 일어나기 때문입니다.
권기준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사고지점인 김천시 봉산면 추풍령고개.
휴게소에서 1km 정도 떨어진 이곳은 6도 경사의 내리막길인데다 심하게 커브가 져 위험스럽기 짝이 없습니다.
자연히 전방 주시거리도 짧아져 운전자들은 아찔할 때가 한두 번이 아닙니다.
⊙황경서(화물차 운전사): 저 중간쯤되면 급커브길이 나오니까 아찔할 때가 많거든요.
⊙기자: 이 때문에 차량들이 커브길을 돌지 못해 중앙분리대를 들이받거나 앞차가 급정거하면 추돌하는 사고가 끊이지 않고 있습니다.
실제 올들어 지난 5월 말까지 추풍령 구간에서만 31건의 사고로 49명의 사상자가 났습니다.
⊙송인창(사고현장 부근 주유소 직원): 차들이 굉장히 많이 다니는데도 속도를 줄이지 않고요, 여러 대가 계속 밀려서 가니까 1대만 미끄러져서 연쇄 추돌이 많이 일어나는 지역이기 때문에...
⊙기자: 운전자들의 안전의식 결여도 문제입니다.
사고 현장에는 보시는 것처럼 감속 운행 표지판이 네 개나 설치돼 있지만 이를 지키는 운전자는 거의 찾아볼 수 없습니다.
어제의 참사를 벌써 잊었는지 80km의 규정속도를 지키는 차량은 찾기 힘듭니다.
시속 100km를 넘겨 질주하는 차량도 부지기수입니다.
⊙서정재(고속도로순찰대 경장): 운전자분들이 평소보다는 빗길이나 이럴 때는 운전에 유의를 하셔가지고 운전을 하셔야겠습니다.
⊙기자: 사고위험이 큰 도로구간에서 최소한의 안전운행도 실천하지 않는 운전자들의 배짱으로 추풍령고개는 죽음의 고속도로가 되고 있습니다.
KBS뉴스 권기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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