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달라지는 것

입력 2000.08.01 (06:00)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오늘은 새로운 달 8월이 시작되는 첫 날입니다마는 달라지는 것들도 많습니다.
특히 운전자들이 알아둬야 할 것들이 많습니다. 이달부터 달라지는 것들, 권재민 기자가 정리해 봤습니다.
⊙기자: 오늘부터 자동차보험료가 평균 3.8% 오릅니다.
그러나 책임보험료는 오르고, 종합보험료는 내려 책임보험과 종합보험을 모두 가입한 계약자의 경우 보험금 변화가 거의 없습니다.
사망시 가족들에게 지급되는 위자료는 가족이 4명일 때 1300만원이 오른 3300만원으로 확대됩니다.
이와 함께 그 동안 분할 납입이 허용되지 않았던 책임보험의 경우 영업용에 한해서 보험료를 나눠서 낼 수 있게 됩니다.
또 오늘부터 일부 구간을 제외하고 서울시내 버스전용차로의 운행 시작시간이 오전 7시로 통일됩니다.
이에 따라 그 동안 전일제 구간은 오전 6시에, 시간제 구간은 오전 7시에 시작돼 혼란을 겪어왔던 승용차 운전자들의 불편이 해소될 전망입니다.
운전면허 벌점확인도 간편해집니다. 지금까지는 운전자가 직접 경찰서나 운전면허시험장을 가야만 확인이 가능했던 운전면허 별점을 오는 21일부터는 운전면허시험관리단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게 됐습니다.
또 이달 중순부터는 버스와 택시 등 사업용 차량에 대해 운전 중 휴대폰 사용이 금지됩니다.
KBS뉴스 권재민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8월, 달라지는 것
    • 입력 2000-08-01 06:00:00
    뉴스광장
⊙앵커: 오늘은 새로운 달 8월이 시작되는 첫 날입니다마는 달라지는 것들도 많습니다. 특히 운전자들이 알아둬야 할 것들이 많습니다. 이달부터 달라지는 것들, 권재민 기자가 정리해 봤습니다. ⊙기자: 오늘부터 자동차보험료가 평균 3.8% 오릅니다. 그러나 책임보험료는 오르고, 종합보험료는 내려 책임보험과 종합보험을 모두 가입한 계약자의 경우 보험금 변화가 거의 없습니다. 사망시 가족들에게 지급되는 위자료는 가족이 4명일 때 1300만원이 오른 3300만원으로 확대됩니다. 이와 함께 그 동안 분할 납입이 허용되지 않았던 책임보험의 경우 영업용에 한해서 보험료를 나눠서 낼 수 있게 됩니다. 또 오늘부터 일부 구간을 제외하고 서울시내 버스전용차로의 운행 시작시간이 오전 7시로 통일됩니다. 이에 따라 그 동안 전일제 구간은 오전 6시에, 시간제 구간은 오전 7시에 시작돼 혼란을 겪어왔던 승용차 운전자들의 불편이 해소될 전망입니다. 운전면허 벌점확인도 간편해집니다. 지금까지는 운전자가 직접 경찰서나 운전면허시험장을 가야만 확인이 가능했던 운전면허 별점을 오는 21일부터는 운전면허시험관리단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게 됐습니다. 또 이달 중순부터는 버스와 택시 등 사업용 차량에 대해 운전 중 휴대폰 사용이 금지됩니다. KBS뉴스 권재민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2024 파리 올림픽 배너 이미지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