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정환, `주전·승리` 두마리 사냥

입력 2005.11.07 (17:26) 수정 2005.11.07 (17:37)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경기 내외적으로 팀에 보탬이 되는 선수가 되겠다\"

스웨덴[12일] 및 세르비아-몬테네그로[16일]와 평가전을 앞두고 축구 국가대표팀의 최전방을 담당할 안정환[29.FC 메스]이 7일 오후 인천공항을 통해 입국했다.
안정환은 이날 인터뷰에서 \"지난 달 이란과 평가전에서 10여분 밖에 뛰지 못했는 데 이번에는 출전시간을 좀 더 늘리고 싶은 바람\"이라며 \"[출전시간보다] 강팀을 맞아 팀에 보탬이 되는 선수가 되고 싶다\"고 강조했다.
안정환은 강팀들과의 평가전을 앞둔 심정에 대해 \"스웨덴은 강한 팀인 만큼 한수 배운다는 입장으로 경기를 치르겠다\"며 \"[두 번의] 평가전을 모두 이기면 월드컵을 앞두고 대표팀이 상승세를 타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또 대표팀 공격진의 치열한 선발경쟁을 앞두고 안정환은 \"경쟁할 선수들도 많고 앞으로 치러야 할 경기도 많은 만큼 경기 안팎으로 팀에 보탬이 되고 승리에도 밑거름이 되는 선수가 되고 싶다\"는 각오를 다졌다.
안정환은 몇 시간 먼저 입국한 이을용[트라브존스포르]에 대해 \"능력도 출중하고 팀에 많은 보탬이 되는 출중한 선수\"라며 \"동기로서 친구로서 자주 통화하고 있다\"고 치켜 세웠다.
한편 안정환은 지난 6일 프랑스리그 AC 아작시오전에 결장한 것에 대해 \"몸 상태는 좋았지만 감독이 교체 타이밍에 신중을 기한 것 같다\"며 \"승리를 굳히려는 감독의 의도 때문에 나서지 못한 듯 하다\"고 설명했다.
메스는 지난 6일 아작시오전에서 2-0 승리를 거둬 시즌 14경기[1승4무9패]만에 첫 승을 기록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안정환, `주전·승리` 두마리 사냥
    • 입력 2005-11-07 17:26:28
    • 수정2005-11-07 17:37:41
    연합뉴스
\"경기 내외적으로 팀에 보탬이 되는 선수가 되겠다\" 스웨덴[12일] 및 세르비아-몬테네그로[16일]와 평가전을 앞두고 축구 국가대표팀의 최전방을 담당할 안정환[29.FC 메스]이 7일 오후 인천공항을 통해 입국했다. 안정환은 이날 인터뷰에서 \"지난 달 이란과 평가전에서 10여분 밖에 뛰지 못했는 데 이번에는 출전시간을 좀 더 늘리고 싶은 바람\"이라며 \"[출전시간보다] 강팀을 맞아 팀에 보탬이 되는 선수가 되고 싶다\"고 강조했다. 안정환은 강팀들과의 평가전을 앞둔 심정에 대해 \"스웨덴은 강한 팀인 만큼 한수 배운다는 입장으로 경기를 치르겠다\"며 \"[두 번의] 평가전을 모두 이기면 월드컵을 앞두고 대표팀이 상승세를 타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또 대표팀 공격진의 치열한 선발경쟁을 앞두고 안정환은 \"경쟁할 선수들도 많고 앞으로 치러야 할 경기도 많은 만큼 경기 안팎으로 팀에 보탬이 되고 승리에도 밑거름이 되는 선수가 되고 싶다\"는 각오를 다졌다. 안정환은 몇 시간 먼저 입국한 이을용[트라브존스포르]에 대해 \"능력도 출중하고 팀에 많은 보탬이 되는 출중한 선수\"라며 \"동기로서 친구로서 자주 통화하고 있다\"고 치켜 세웠다. 한편 안정환은 지난 6일 프랑스리그 AC 아작시오전에 결장한 것에 대해 \"몸 상태는 좋았지만 감독이 교체 타이밍에 신중을 기한 것 같다\"며 \"승리를 굳히려는 감독의 의도 때문에 나서지 못한 듯 하다\"고 설명했다. 메스는 지난 6일 아작시오전에서 2-0 승리를 거둬 시즌 14경기[1승4무9패]만에 첫 승을 기록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2024 파리 올림픽 배너 이미지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