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가짜 명품’ 전면 수사
입력 2006.08.14 (22:12)
수정 2006.08.14 (22: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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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값비싼 명품시계라면 묻지도 않고 사는 사람들은 도대체 누구일까요?
경찰이 전면수사에 나섰습니다.
김병용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전세계 인구의 1%만을 위한다는 시계.
연예인들이 즐겨 이용한다는 광고에 중국산 부품의 가짜 명품 시계는 수천만 원에도 팔려 나갔습니다.
이번에는 180년 전통의 명품 시계논란까지...
잇따라 터지고 있는 명품 시계 파동에 시민들의 반응은 엇갈립니다.
<인터뷰>20대 여성 : "폼이 나기 위해서도 그렇고, 남들에게 잘 보이려고, 아니면 정말 질이 좋고 디자인이 예뻐서..."
<인터뷰>20대 여성 : "빚까지 지면서까지 사잖아요. 그런 것은 별로 안 좋다고 생각합니다."
소위 한정된 소수만이 이용한다는 명품에 대한 선호는 경제력을 넘어선 소비행태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젊은층에게 빠르게 확산되고 있는 이같은 명품 선호는 이제 고교생들이 명품을 사기 위한 계까지 만들 정도가 됐습니다.
<인터뷰>문정숙(숙명여대 소비자경제학과 교수) : "부의 상징, 내가 다른 사람보다 많이 가졌다는 걸 드러내는 기호로 등장, 자신의 지위가 올라가는 것으로 착각한다."
여기에 명품을 판별하는 이렇다할 기준이 없다보니 시계 등 장신구에서부터 가구에 이르기까지 정체 불명의 가짜 명품까지 활개치고 있습니다.
<인터뷰>손영진(경찰청 외사국 외사수사과) : "가짜 명품의 정보를 다각도로 수집하여 내사를 벌이고 있습니다."
경찰은 특히 가짜 명품의 허위과장 광고가 무분별한 소비 심리를 부추기고 있다고 보고 전국적으로 수사를 확대하기로 했습니다.
KBS 뉴스 김병용입니다.
값비싼 명품시계라면 묻지도 않고 사는 사람들은 도대체 누구일까요?
경찰이 전면수사에 나섰습니다.
김병용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전세계 인구의 1%만을 위한다는 시계.
연예인들이 즐겨 이용한다는 광고에 중국산 부품의 가짜 명품 시계는 수천만 원에도 팔려 나갔습니다.
이번에는 180년 전통의 명품 시계논란까지...
잇따라 터지고 있는 명품 시계 파동에 시민들의 반응은 엇갈립니다.
<인터뷰>20대 여성 : "폼이 나기 위해서도 그렇고, 남들에게 잘 보이려고, 아니면 정말 질이 좋고 디자인이 예뻐서..."
<인터뷰>20대 여성 : "빚까지 지면서까지 사잖아요. 그런 것은 별로 안 좋다고 생각합니다."
소위 한정된 소수만이 이용한다는 명품에 대한 선호는 경제력을 넘어선 소비행태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젊은층에게 빠르게 확산되고 있는 이같은 명품 선호는 이제 고교생들이 명품을 사기 위한 계까지 만들 정도가 됐습니다.
<인터뷰>문정숙(숙명여대 소비자경제학과 교수) : "부의 상징, 내가 다른 사람보다 많이 가졌다는 걸 드러내는 기호로 등장, 자신의 지위가 올라가는 것으로 착각한다."
여기에 명품을 판별하는 이렇다할 기준이 없다보니 시계 등 장신구에서부터 가구에 이르기까지 정체 불명의 가짜 명품까지 활개치고 있습니다.
<인터뷰>손영진(경찰청 외사국 외사수사과) : "가짜 명품의 정보를 다각도로 수집하여 내사를 벌이고 있습니다."
경찰은 특히 가짜 명품의 허위과장 광고가 무분별한 소비 심리를 부추기고 있다고 보고 전국적으로 수사를 확대하기로 했습니다.
KBS 뉴스 김병용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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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경찰, ‘가짜 명품’ 전면 수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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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06-08-14 21:18:25
- 수정2006-08-14 22:16:35
<앵커 멘트>
값비싼 명품시계라면 묻지도 않고 사는 사람들은 도대체 누구일까요?
경찰이 전면수사에 나섰습니다.
김병용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전세계 인구의 1%만을 위한다는 시계.
연예인들이 즐겨 이용한다는 광고에 중국산 부품의 가짜 명품 시계는 수천만 원에도 팔려 나갔습니다.
이번에는 180년 전통의 명품 시계논란까지...
잇따라 터지고 있는 명품 시계 파동에 시민들의 반응은 엇갈립니다.
<인터뷰>20대 여성 : "폼이 나기 위해서도 그렇고, 남들에게 잘 보이려고, 아니면 정말 질이 좋고 디자인이 예뻐서..."
<인터뷰>20대 여성 : "빚까지 지면서까지 사잖아요. 그런 것은 별로 안 좋다고 생각합니다."
소위 한정된 소수만이 이용한다는 명품에 대한 선호는 경제력을 넘어선 소비행태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젊은층에게 빠르게 확산되고 있는 이같은 명품 선호는 이제 고교생들이 명품을 사기 위한 계까지 만들 정도가 됐습니다.
<인터뷰>문정숙(숙명여대 소비자경제학과 교수) : "부의 상징, 내가 다른 사람보다 많이 가졌다는 걸 드러내는 기호로 등장, 자신의 지위가 올라가는 것으로 착각한다."
여기에 명품을 판별하는 이렇다할 기준이 없다보니 시계 등 장신구에서부터 가구에 이르기까지 정체 불명의 가짜 명품까지 활개치고 있습니다.
<인터뷰>손영진(경찰청 외사국 외사수사과) : "가짜 명품의 정보를 다각도로 수집하여 내사를 벌이고 있습니다."
경찰은 특히 가짜 명품의 허위과장 광고가 무분별한 소비 심리를 부추기고 있다고 보고 전국적으로 수사를 확대하기로 했습니다.
KBS 뉴스 김병용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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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병용 기자 kby@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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