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멘트>
켈리포니아 주가 미국에서는 처음으로 의회와 온실가스감축법안을 통과시키기로 합의함에 따라 한국차의 미국수출에 적신호가 켜졌습니다.
이 법안이 통과되면 한국 자동차산업체가 연간 7천억 원의 비용을 부담해야 할 것으로 업계는 내다보고 있습니다.
김정훈 특파원입니다.
<리포트>
온실가스 규제에 미온적이던 미국정부와 달리 켈리포니아 주가 온실가스 규제를 선언함으로써 한국자동차업계가 직접 타격을 입게 됐습니다.
켈리포니아주가 주 의회와 합의한 법안은 앞으로 15년간 온실가스 배출량을 25% 줄이는 것이 핵심입니다.
미국에 수출되는 한국자동차 역시 25%의 배출가스 감축대상에 포함됩니다.
현재 한국은 켈리포니아에서 연간 17만 대의 자동차를 판매하고 있어서 25%의 배출가스 감축비용은 연간 7천억 원에 이를 것으로 업계는 전망하고 있습니다.
이 법안은 자동차 산업체가 온실가스를 줄이는데 기술적 어려움이 있을 경우 기업들끼리 서로 가스 배출권을 거래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한국 자동차업계가 가스 배출을 줄일 수 있는 획기적인 기술을 개발하지 않는 한 다른 기업으로부터 25%의 가스 배출권을 고스란히 사들여야 현재의 경쟁력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 가스감축비율이 높아지고 다른 주까지 온실가스 규제에 나설 경우에 대비한 기술력 확보가 시급해지고 있습니다.
로스엔젤레스에서 KBS 뉴스 김정훈입니다.
켈리포니아 주가 미국에서는 처음으로 의회와 온실가스감축법안을 통과시키기로 합의함에 따라 한국차의 미국수출에 적신호가 켜졌습니다.
이 법안이 통과되면 한국 자동차산업체가 연간 7천억 원의 비용을 부담해야 할 것으로 업계는 내다보고 있습니다.
김정훈 특파원입니다.
<리포트>
온실가스 규제에 미온적이던 미국정부와 달리 켈리포니아 주가 온실가스 규제를 선언함으로써 한국자동차업계가 직접 타격을 입게 됐습니다.
켈리포니아주가 주 의회와 합의한 법안은 앞으로 15년간 온실가스 배출량을 25% 줄이는 것이 핵심입니다.
미국에 수출되는 한국자동차 역시 25%의 배출가스 감축대상에 포함됩니다.
현재 한국은 켈리포니아에서 연간 17만 대의 자동차를 판매하고 있어서 25%의 배출가스 감축비용은 연간 7천억 원에 이를 것으로 업계는 전망하고 있습니다.
이 법안은 자동차 산업체가 온실가스를 줄이는데 기술적 어려움이 있을 경우 기업들끼리 서로 가스 배출권을 거래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한국 자동차업계가 가스 배출을 줄일 수 있는 획기적인 기술을 개발하지 않는 한 다른 기업으로부터 25%의 가스 배출권을 고스란히 사들여야 현재의 경쟁력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 가스감축비율이 높아지고 다른 주까지 온실가스 규제에 나설 경우에 대비한 기술력 확보가 시급해지고 있습니다.
로스엔젤레스에서 KBS 뉴스 김정훈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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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온실가스 규제, 자동차 美 수출 적신호
-
- 입력 2006-09-02 07:13:48
![](/newsimage2/200609/20060902/1213862.jpg)
<앵커 멘트>
켈리포니아 주가 미국에서는 처음으로 의회와 온실가스감축법안을 통과시키기로 합의함에 따라 한국차의 미국수출에 적신호가 켜졌습니다.
이 법안이 통과되면 한국 자동차산업체가 연간 7천억 원의 비용을 부담해야 할 것으로 업계는 내다보고 있습니다.
김정훈 특파원입니다.
<리포트>
온실가스 규제에 미온적이던 미국정부와 달리 켈리포니아 주가 온실가스 규제를 선언함으로써 한국자동차업계가 직접 타격을 입게 됐습니다.
켈리포니아주가 주 의회와 합의한 법안은 앞으로 15년간 온실가스 배출량을 25% 줄이는 것이 핵심입니다.
미국에 수출되는 한국자동차 역시 25%의 배출가스 감축대상에 포함됩니다.
현재 한국은 켈리포니아에서 연간 17만 대의 자동차를 판매하고 있어서 25%의 배출가스 감축비용은 연간 7천억 원에 이를 것으로 업계는 전망하고 있습니다.
이 법안은 자동차 산업체가 온실가스를 줄이는데 기술적 어려움이 있을 경우 기업들끼리 서로 가스 배출권을 거래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한국 자동차업계가 가스 배출을 줄일 수 있는 획기적인 기술을 개발하지 않는 한 다른 기업으로부터 25%의 가스 배출권을 고스란히 사들여야 현재의 경쟁력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 가스감축비율이 높아지고 다른 주까지 온실가스 규제에 나설 경우에 대비한 기술력 확보가 시급해지고 있습니다.
로스엔젤레스에서 KBS 뉴스 김정훈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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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정훈 기자 junghoon@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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