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클릭] 지하철 사고 잇따라 外

입력 2006.12.14 (09:28)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안녕하십니까?
주요소식 전해드리는 뉴스클릭 윤수영입니다.
밤새 지하철 역에서 사고가 잇따랐습니다.

1. 지하철 사고 잇따라

어제 저녁 서울 지하철 1호선 방학역에서 28살 황모 씨가 역에 들어오던 전동차에 치여 숨졌습니다.

목격자들은 황씨가 전동차가 들어오자 갑자기 선로로 뛰어들어 스스로 목숨을 끊었다고 말했습니다.

또 어젯밤 11시 40분 쯤에는 1호선 영등포역 승강장에서 동창회에서 술을 먹고 귀가하던 30살 박 모씨가 선로로 떨어져 전동차 운행이 20분가량 중단되기도 했습니다.

2. 겨울 식중독 전국 확산 조짐

한겨울인데도 집단 식중독 증세가 전국으로 확산되는 조짐을 보이고 있습니다.

경기도 여주와 광명, 수원, 구리에 이어 전북 정읍과 강원도 원주에서도 초등학생들이 급식을 먹은 뒤 집단 식중독 증세를 보여 보건당국이 조사에 나섰습니다.

기온에 영향을 적게받는 바이러스성 식중독일 가능성이 높다고 하는데요.

겨울철 위생관리 철저히 해야...

3. 평택 미군기지 이전 4~5년 늦어질 듯

평택 미군기지 이전이 4, 5년 정도 늦춰질 것으로 보입니다.

일부 주민들의 극심한 반대로 부지 매입이 늦어졌고, 10조 원 규모의 한미 간 이전 비용 분담 문제도 견해차가 크기 때문인데요.

이 때문에 용산기지 이전은 3년이 지연돼 오는 2011년에 그리고 동두천과 문산 등의 미 2사단의 이전은 5년이 늦춰진 오는 2013년에나 완료된다고 합니다.

용산 공원화 사업과 전시 작전통제권 이양에도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입니다.

4. 올해 토지보상비 20조 원…사상 최대

올해 택지개발과 도로건설 등 각종 개발사업에 따른 토지 보상비가 사상 최대인 20조 원에 이를 것이라고 합니다.

내년에도 택지개발사업에 따른 토지 보상 규모가 올해와 비슷한 10조 원 정도이며 이 가운데 7조 원이 현금으로 풀릴 것으로 추산되는데요.

이렇게 돈이 많이 풀리는데 부동산 값이 잡히겠냐구요.

5. 면세금괴 들여와 5천억 대 세금 포탈

수출용 금에 부가가치세가 면세되는 점을 악용해 5천억 원 대의 세금을 떼먹거나 환급받은 금 도매업자들이 무더기로 적발됐습니다.

순도 99.5%가 넘는 금을 수출가공용으로 위장 수입한 뒤 부가세를 면제받았는데요.

이 금들은 세금만 떼먹고 폐업하는 유령 도매상의 손을 거쳐 다시 싼 값에 외국으로 수출됐다고 합니다.

검찰은 최근 6년 동안 이런 수법으로 2조 원의 세금이 포탈된 것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6. 홈쇼핑 모델에 불공정 약관 강요

홈쇼핑 모델에게 불공정 계약을 강요한 5개 홈쇼핑업체가 공정위로부터 시정조치를 받았습니다.

홈쇼핑 업체들은 광고모델과 출연계약을 맺으면서 출연료는 한 번만 지급하고 모델이 출연한 동영상의 사용기간과 횟수는 제한이 없다고 규정하거나, 다른 경쟁 업체에 출연을 금지시키는 등의 불공정 약관을 강요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7. " '유방암 퇴역' 번복할 수 없다"

유방암 수술을 받아 강제 퇴역한 피우진 중령의 전역이 타당하다는 결정이 내려졌습니다.

국방부는 중앙 군인사소청 심사위원회를 열어 피 중령의 퇴역은 적법한 절차를 거쳤기 때문에 번복할 수 없다며 퇴역 취소 처분 소송을 기각했습니다.

국내 최초의 여성 헬기조종사인 피우진 중령은 4년 전에 받은 유방암 절제수술 때문에 전역 명령을 받고 지난달 29일 27년의 군 생활을 마감했습니다.

8. '국민 남동생' 박태환 인기 폭발

아시안게임에서 3개의 금메달을 따낸 박태환 선수!

요즘 국민 남동생이란 별명을 얻을 만큼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하지만 고등학생이다보니 학교에서 시험도 치러야하는데요.

수영보다는 어려운 듯 고민스런 표정이죠.

학생들은 물론 선생님들까지 몰려들어 인기를 실감나게 했습니다.

잘생긴 외모로 국민남동생이 된 박태환은 아시안 게임 MVP 수상도 유력하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뉴스클릭 윤수영이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뉴스클릭] 지하철 사고 잇따라 外
    • 입력 2006-12-14 08:06:32
    아침뉴스타임
<앵커 멘트> 안녕하십니까? 주요소식 전해드리는 뉴스클릭 윤수영입니다. 밤새 지하철 역에서 사고가 잇따랐습니다. 1. 지하철 사고 잇따라 어제 저녁 서울 지하철 1호선 방학역에서 28살 황모 씨가 역에 들어오던 전동차에 치여 숨졌습니다. 목격자들은 황씨가 전동차가 들어오자 갑자기 선로로 뛰어들어 스스로 목숨을 끊었다고 말했습니다. 또 어젯밤 11시 40분 쯤에는 1호선 영등포역 승강장에서 동창회에서 술을 먹고 귀가하던 30살 박 모씨가 선로로 떨어져 전동차 운행이 20분가량 중단되기도 했습니다. 2. 겨울 식중독 전국 확산 조짐 한겨울인데도 집단 식중독 증세가 전국으로 확산되는 조짐을 보이고 있습니다. 경기도 여주와 광명, 수원, 구리에 이어 전북 정읍과 강원도 원주에서도 초등학생들이 급식을 먹은 뒤 집단 식중독 증세를 보여 보건당국이 조사에 나섰습니다. 기온에 영향을 적게받는 바이러스성 식중독일 가능성이 높다고 하는데요. 겨울철 위생관리 철저히 해야... 3. 평택 미군기지 이전 4~5년 늦어질 듯 평택 미군기지 이전이 4, 5년 정도 늦춰질 것으로 보입니다. 일부 주민들의 극심한 반대로 부지 매입이 늦어졌고, 10조 원 규모의 한미 간 이전 비용 분담 문제도 견해차가 크기 때문인데요. 이 때문에 용산기지 이전은 3년이 지연돼 오는 2011년에 그리고 동두천과 문산 등의 미 2사단의 이전은 5년이 늦춰진 오는 2013년에나 완료된다고 합니다. 용산 공원화 사업과 전시 작전통제권 이양에도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입니다. 4. 올해 토지보상비 20조 원…사상 최대 올해 택지개발과 도로건설 등 각종 개발사업에 따른 토지 보상비가 사상 최대인 20조 원에 이를 것이라고 합니다. 내년에도 택지개발사업에 따른 토지 보상 규모가 올해와 비슷한 10조 원 정도이며 이 가운데 7조 원이 현금으로 풀릴 것으로 추산되는데요. 이렇게 돈이 많이 풀리는데 부동산 값이 잡히겠냐구요. 5. 면세금괴 들여와 5천억 대 세금 포탈 수출용 금에 부가가치세가 면세되는 점을 악용해 5천억 원 대의 세금을 떼먹거나 환급받은 금 도매업자들이 무더기로 적발됐습니다. 순도 99.5%가 넘는 금을 수출가공용으로 위장 수입한 뒤 부가세를 면제받았는데요. 이 금들은 세금만 떼먹고 폐업하는 유령 도매상의 손을 거쳐 다시 싼 값에 외국으로 수출됐다고 합니다. 검찰은 최근 6년 동안 이런 수법으로 2조 원의 세금이 포탈된 것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6. 홈쇼핑 모델에 불공정 약관 강요 홈쇼핑 모델에게 불공정 계약을 강요한 5개 홈쇼핑업체가 공정위로부터 시정조치를 받았습니다. 홈쇼핑 업체들은 광고모델과 출연계약을 맺으면서 출연료는 한 번만 지급하고 모델이 출연한 동영상의 사용기간과 횟수는 제한이 없다고 규정하거나, 다른 경쟁 업체에 출연을 금지시키는 등의 불공정 약관을 강요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7. " '유방암 퇴역' 번복할 수 없다" 유방암 수술을 받아 강제 퇴역한 피우진 중령의 전역이 타당하다는 결정이 내려졌습니다. 국방부는 중앙 군인사소청 심사위원회를 열어 피 중령의 퇴역은 적법한 절차를 거쳤기 때문에 번복할 수 없다며 퇴역 취소 처분 소송을 기각했습니다. 국내 최초의 여성 헬기조종사인 피우진 중령은 4년 전에 받은 유방암 절제수술 때문에 전역 명령을 받고 지난달 29일 27년의 군 생활을 마감했습니다. 8. '국민 남동생' 박태환 인기 폭발 아시안게임에서 3개의 금메달을 따낸 박태환 선수! 요즘 국민 남동생이란 별명을 얻을 만큼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하지만 고등학생이다보니 학교에서 시험도 치러야하는데요. 수영보다는 어려운 듯 고민스런 표정이죠. 학생들은 물론 선생님들까지 몰려들어 인기를 실감나게 했습니다. 잘생긴 외모로 국민남동생이 된 박태환은 아시안 게임 MVP 수상도 유력하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뉴스클릭 윤수영이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2024 파리 올림픽 배너 이미지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