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판TV 값 백만 원 이하도 시간 문제

입력 2007.01.28 (21:33)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LCD와 PDP등 평판TV시장의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가격이 급락하고 있습니다.
이런 추세로 간다면 연말쯤엔 40인치대 제품을 백만원이 안되는 값에 구입할 수도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박현진 기잡니다.



<리포트>

한 가전제품 매장의 평판 TV 진열댑니다.

42인치 PDP TV는 174만원, LCD는 239만원 정도에 팔리고 있습니다.

150만 원 이하 특가 제품도 있습니다.

<인터뷰> 이영수(전자랜드 직원): "대부분이 LCD, PDP 제품을 찾고 있고 브라운관은 찾는 고객은 거의 없습니다."

평판 TV 업체 간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PDP와 LCD TV의 가격이 해마다 평균 3~40%씩 떨어지고 있습니다.

올해도 가격 하락세가 계속되면서 연말에는 이런 40인치 대 벽걸이형 TV 가격이 백 만원 아래까지 내려갈 것으로 전망됩니다.

소비자는 좋지만, 업계는 고민입니다.

TV 시장을 놓고 국내에선 LCD와 PDP 끼리, 해외에선 일본 업체와 원가경쟁을 하면서 적자가 커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인터뷰> 김덕연(삼성 SDI 영업팀장): "강한 브랜드 파워와 가격 경쟁력을 갖춘 자만이 살아남을 것으로 예상.."

<인터뷰> 조중권(LG전자 부장): "50인치는 PDP, 40인치는 LCD 중심으로 공세적 마케팅을 할 계획..."

업체끼리의 사활을 건 경쟁 속에, 평판 TV의 대중화 시대는 더욱 빨리 다가오고 있습니다.

KBS 뉴스 박현진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평판TV 값 백만 원 이하도 시간 문제
    • 입력 2007-01-28 21:17:46
    뉴스 9
<앵커 멘트> LCD와 PDP등 평판TV시장의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가격이 급락하고 있습니다. 이런 추세로 간다면 연말쯤엔 40인치대 제품을 백만원이 안되는 값에 구입할 수도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박현진 기잡니다. <리포트> 한 가전제품 매장의 평판 TV 진열댑니다. 42인치 PDP TV는 174만원, LCD는 239만원 정도에 팔리고 있습니다. 150만 원 이하 특가 제품도 있습니다. <인터뷰> 이영수(전자랜드 직원): "대부분이 LCD, PDP 제품을 찾고 있고 브라운관은 찾는 고객은 거의 없습니다." 평판 TV 업체 간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PDP와 LCD TV의 가격이 해마다 평균 3~40%씩 떨어지고 있습니다. 올해도 가격 하락세가 계속되면서 연말에는 이런 40인치 대 벽걸이형 TV 가격이 백 만원 아래까지 내려갈 것으로 전망됩니다. 소비자는 좋지만, 업계는 고민입니다. TV 시장을 놓고 국내에선 LCD와 PDP 끼리, 해외에선 일본 업체와 원가경쟁을 하면서 적자가 커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인터뷰> 김덕연(삼성 SDI 영업팀장): "강한 브랜드 파워와 가격 경쟁력을 갖춘 자만이 살아남을 것으로 예상.." <인터뷰> 조중권(LG전자 부장): "50인치는 PDP, 40인치는 LCD 중심으로 공세적 마케팅을 할 계획..." 업체끼리의 사활을 건 경쟁 속에, 평판 TV의 대중화 시대는 더욱 빨리 다가오고 있습니다. KBS 뉴스 박현진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