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따라잡기] 매력만점 ‘밸리 댄스’

입력 2007.02.05 (21:31) 수정 2007.02.06 (21:41)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스포츠가 있는 곳이라면 어디라도 가겠습니다.

제가 직접 배워보고, 함께 하는 <이선영의 스포츠 따라잡기>! 앞으로 매주 월요일,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오늘 그 첫 시간, 유연한 몸매는 물론 많은 운동량으로 건강까지 챙길수 있는 <밸리댄스>입니다. 보시죠.

<리포트>

"때로는 신화 속의 여신이 된다!"

보기만해도 황홀한 밸리댄스는, 건강과 유연한 몸매를 유지하는데~
그만이라는데요~지금부터 저와 함께 배워보시죠!
토요일 오후, "음악 소리부터 예사롭지 않은데요. 들어가보죠~!"

"안녕하세요!"

아랍풍의 선율에 맞춰 물 흐르듯 유연히 움직이는 아름답고 건강한 몸!

"너무 멋있어요."
재미에, 건강까지 챙길 수 있어 직장인과 주부들에게 밸리의 인기가 최곱니다.

"아우 정말 몸매가 좋으세요."
"예, 제가 애기 둘 가진 엄마예요"
"아~믿을 수가 없어요!"

<인터뷰> 서영희(벨리댄스 수강생): "(벨리댄스 하면) 체형이 우선 많이 변하고요. 여기서부터 잡혀지는 라인과 복근의 S라인이 너무 예뻐져요."

<인터뷰> 김현이(벨리댄스 수강생): "변비가 없어지고요. 장 운동이 원활하기 때문에 소화도 잘되고, 스트레스 해소에 제일 좋은 운동 같습니다."

그렇다면, 제가 배워보지 않을 수 없겠죠!

짜쟌~변신 성공~!!

제가 정말 아라비아 공주가 된 것처럼 너무 기분이 좋은데요. 사실 옷이 살짝 야한 느낌이 있어서 걱정이 돼요.

<인터뷰> 최수지(한국벨리댄스협회 회장): "너무 여성적이고요. 아름답다고 생각해요. 꼭 감추고 참는 것보다 예쁘게 표현하는 게 스트레스 해소에도 좋고요."

(장신구도 정말 화려한데요?) "립 스카프인데, 엉덩이의 움직임을 좀 더 크게 보여주고, 처음에 골반이 잘 안 돌아가는 분들은, 이걸 흔들며 소리를 내고 싶어서 더 크게 움직이게 됩니다. 그렇게 되니까 운동효과도 좋고 취미도 갖게 되더라고요."

풍요와 다산을 기원하는 종교의식에서 출발한 벨리댄스의 기본은~
굳어있는 골반을 유연하게 만들어주는 '힙 서클 동작'입니다.

처음엔 몸이 뻣뻣해서 잘 안되더니...제가 누굽니까~!
본격적으로 벨리 댄스에 나서봤는데..복부 운동이 확실히 되더라구요.

"배를 이렇게 죽 늘였다가 당길 때, 근육이 정말 좍 늘어나는 느낌이 들어서, 살이 확실히 빠질 것 같아요."

"크게 움직이면서 영양도 충분히 공급해주고, 온 몸의 혈액 순환에도 굉장히 좋아요."

몸에 부담을 주지 않으면서도 아이부터 어른까지 모두~즐길 수 있는 운동인데요.

<인터뷰> 백민지(벨리댄스 수강생): "에스 라인이 살다 보니까 저도 모르게 자신감 갖고 어깨 딱 펴고~"

<인터뷰> 유도화(벨리댄스 수강생): "최고 즐거운 다이어트가 되는 것 같아요!"

벨리 댄스 하나면 건강은 물론, 자신감도 업!

매력만점 ~벨리에 빠져 봐요!

"벨리댄스로 건강하고 아름답게!!!"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스포츠 따라잡기] 매력만점 ‘밸리 댄스’
    • 입력 2007-02-05 20:47:40
    • 수정2007-02-06 21:41:51
    투데이 스포츠
<앵커 멘트> 스포츠가 있는 곳이라면 어디라도 가겠습니다. 제가 직접 배워보고, 함께 하는 <이선영의 스포츠 따라잡기>! 앞으로 매주 월요일,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오늘 그 첫 시간, 유연한 몸매는 물론 많은 운동량으로 건강까지 챙길수 있는 <밸리댄스>입니다. 보시죠. <리포트> "때로는 신화 속의 여신이 된다!" 보기만해도 황홀한 밸리댄스는, 건강과 유연한 몸매를 유지하는데~ 그만이라는데요~지금부터 저와 함께 배워보시죠! 토요일 오후, "음악 소리부터 예사롭지 않은데요. 들어가보죠~!" "안녕하세요!" 아랍풍의 선율에 맞춰 물 흐르듯 유연히 움직이는 아름답고 건강한 몸! "너무 멋있어요." 재미에, 건강까지 챙길 수 있어 직장인과 주부들에게 밸리의 인기가 최곱니다. "아우 정말 몸매가 좋으세요." "예, 제가 애기 둘 가진 엄마예요" "아~믿을 수가 없어요!" <인터뷰> 서영희(벨리댄스 수강생): "(벨리댄스 하면) 체형이 우선 많이 변하고요. 여기서부터 잡혀지는 라인과 복근의 S라인이 너무 예뻐져요." <인터뷰> 김현이(벨리댄스 수강생): "변비가 없어지고요. 장 운동이 원활하기 때문에 소화도 잘되고, 스트레스 해소에 제일 좋은 운동 같습니다." 그렇다면, 제가 배워보지 않을 수 없겠죠! 짜쟌~변신 성공~!! 제가 정말 아라비아 공주가 된 것처럼 너무 기분이 좋은데요. 사실 옷이 살짝 야한 느낌이 있어서 걱정이 돼요. <인터뷰> 최수지(한국벨리댄스협회 회장): "너무 여성적이고요. 아름답다고 생각해요. 꼭 감추고 참는 것보다 예쁘게 표현하는 게 스트레스 해소에도 좋고요." (장신구도 정말 화려한데요?) "립 스카프인데, 엉덩이의 움직임을 좀 더 크게 보여주고, 처음에 골반이 잘 안 돌아가는 분들은, 이걸 흔들며 소리를 내고 싶어서 더 크게 움직이게 됩니다. 그렇게 되니까 운동효과도 좋고 취미도 갖게 되더라고요." 풍요와 다산을 기원하는 종교의식에서 출발한 벨리댄스의 기본은~ 굳어있는 골반을 유연하게 만들어주는 '힙 서클 동작'입니다. 처음엔 몸이 뻣뻣해서 잘 안되더니...제가 누굽니까~! 본격적으로 벨리 댄스에 나서봤는데..복부 운동이 확실히 되더라구요. "배를 이렇게 죽 늘였다가 당길 때, 근육이 정말 좍 늘어나는 느낌이 들어서, 살이 확실히 빠질 것 같아요." "크게 움직이면서 영양도 충분히 공급해주고, 온 몸의 혈액 순환에도 굉장히 좋아요." 몸에 부담을 주지 않으면서도 아이부터 어른까지 모두~즐길 수 있는 운동인데요. <인터뷰> 백민지(벨리댄스 수강생): "에스 라인이 살다 보니까 저도 모르게 자신감 갖고 어깨 딱 펴고~" <인터뷰> 유도화(벨리댄스 수강생): "최고 즐거운 다이어트가 되는 것 같아요!" 벨리 댄스 하나면 건강은 물론, 자신감도 업! 매력만점 ~벨리에 빠져 봐요! "벨리댄스로 건강하고 아름답게!!!"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