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멘트>
시험운행에 나선 남과 북의 오늘 무슨 생각을 했을까요?
눈시울이 뜨거워지는 감회에 빠졌다고 합니다.
심인보 기자가 주인공을 만났습니다.
<리포트>
끊어진 철길이 반세기 만에 이어지는 역사적인 순간의 주인공은 경력 36년의 베테랑 기관사였습니다.
열차가 출발하는 순간.
머리속에서 수십 번, 수백 번 그려본 순간이지만 북받치는 마음은 어쩔 수 없었습니다.
<인터뷰> 신장철(경의선 구간 기관사) : "갑자기 눈시울이 뜨거워지더라고요. 아버지 대신 내가 가는구나 싶어서."
끝내 고향에 못 가보고 눈을 감은 아버지의 고향 황해도 평산은 개성에서 불과 43Km.
오늘 이어진 철로를 따라 언젠가는 아버지의 고향에 갈 수 있길 기대해봅니다.
<인터뷰> 신장철(경의선 구간 기관사) : "43Km면 서울에서 문산 정도인데 꼭 가보고 싶다."
동해선 열차를 몰고 온 북측 기관사들.
<녹취> "이것도 기념이고 역사적인 건데.."
인터뷰도 거절하고 기념 촬영도 마지 못해 할 만큼 내내 어색해했지만, 50여 년전 동해선 열차를 몰았던 선배 기관사를 만나자 자연스레 거수경례가 나옵니다.
<녹취> "건강하십시오. 반갑습니다."
운전석에 나란히 앉은 남과 북의 기관사들.
맞잡은 손이 다시 만날 날에 대한 약속이기를 기대해봅니다.
KBS 뉴스 심인보입니다.
시험운행에 나선 남과 북의 오늘 무슨 생각을 했을까요?
눈시울이 뜨거워지는 감회에 빠졌다고 합니다.
심인보 기자가 주인공을 만났습니다.
<리포트>
끊어진 철길이 반세기 만에 이어지는 역사적인 순간의 주인공은 경력 36년의 베테랑 기관사였습니다.
열차가 출발하는 순간.
머리속에서 수십 번, 수백 번 그려본 순간이지만 북받치는 마음은 어쩔 수 없었습니다.
<인터뷰> 신장철(경의선 구간 기관사) : "갑자기 눈시울이 뜨거워지더라고요. 아버지 대신 내가 가는구나 싶어서."
끝내 고향에 못 가보고 눈을 감은 아버지의 고향 황해도 평산은 개성에서 불과 43Km.
오늘 이어진 철로를 따라 언젠가는 아버지의 고향에 갈 수 있길 기대해봅니다.
<인터뷰> 신장철(경의선 구간 기관사) : "43Km면 서울에서 문산 정도인데 꼭 가보고 싶다."
동해선 열차를 몰고 온 북측 기관사들.
<녹취> "이것도 기념이고 역사적인 건데.."
인터뷰도 거절하고 기념 촬영도 마지 못해 할 만큼 내내 어색해했지만, 50여 년전 동해선 열차를 몰았던 선배 기관사를 만나자 자연스레 거수경례가 나옵니다.
<녹취> "건강하십시오. 반갑습니다."
운전석에 나란히 앉은 남과 북의 기관사들.
맞잡은 손이 다시 만날 날에 대한 약속이기를 기대해봅니다.
KBS 뉴스 심인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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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남북 기관사 ‘소원은 하나’
-
- 입력 2007-05-17 21:21:36
<앵커 멘트>
시험운행에 나선 남과 북의 오늘 무슨 생각을 했을까요?
눈시울이 뜨거워지는 감회에 빠졌다고 합니다.
심인보 기자가 주인공을 만났습니다.
<리포트>
끊어진 철길이 반세기 만에 이어지는 역사적인 순간의 주인공은 경력 36년의 베테랑 기관사였습니다.
열차가 출발하는 순간.
머리속에서 수십 번, 수백 번 그려본 순간이지만 북받치는 마음은 어쩔 수 없었습니다.
<인터뷰> 신장철(경의선 구간 기관사) : "갑자기 눈시울이 뜨거워지더라고요. 아버지 대신 내가 가는구나 싶어서."
끝내 고향에 못 가보고 눈을 감은 아버지의 고향 황해도 평산은 개성에서 불과 43Km.
오늘 이어진 철로를 따라 언젠가는 아버지의 고향에 갈 수 있길 기대해봅니다.
<인터뷰> 신장철(경의선 구간 기관사) : "43Km면 서울에서 문산 정도인데 꼭 가보고 싶다."
동해선 열차를 몰고 온 북측 기관사들.
<녹취> "이것도 기념이고 역사적인 건데.."
인터뷰도 거절하고 기념 촬영도 마지 못해 할 만큼 내내 어색해했지만, 50여 년전 동해선 열차를 몰았던 선배 기관사를 만나자 자연스레 거수경례가 나옵니다.
<녹취> "건강하십시오. 반갑습니다."
운전석에 나란히 앉은 남과 북의 기관사들.
맞잡은 손이 다시 만날 날에 대한 약속이기를 기대해봅니다.
KBS 뉴스 심인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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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인보 기자 nada@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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