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 강한 수비·정교함의 승리

입력 2007.10.15 (22:08)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두산과 한화는 안타수에선 차이가 없었지만, 수비에서 큰 차이를 보인것이, 지금의 결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취재기자 연결합니다. 한성윤 기자!

특히 두산 선수들의 수비는 정말 대단했죠?
<리포트>

두산은 세밀한 야구에서 한화보다 분명 강했습니다.

1회초 무사 1,2루 위기에서 크루즈의 타구를 병살타로 연결하는 장면은 두산 수비가 얼마나 강한지를 보여줬습니다.

어려운 바운드인데다 타구자체가 느렸지만,이대수와 고영민은 반박자 빠른 수비로 병살을 만들어냈습니다.

두산 2루수 고영민은 외야에서 여러차례 타구를 잡아내며 한화 공격을 허탈하게 만들었습니다.

반면 한화는 투수 유원상이 폭투에 이어, 홈 커버까지 늦어지면서 단숨에 2점을 헌납했습니다.

특히 유원상이 공을 놓치면서 홈 자체가 비어있었던점은 한화의 수비가 조직적이지 못했다는 점을 보여줬습니다.

한화는 보내기 번트에 실패한것이,병살타로 이어지는등 세밀한 부분에서 약점을 드러냈습니다.

끌려가던 한화는 7회 예상치 못한 김태균의 도루로 추격의 발판을 마련했습니다.

김태균의 기습적인 도루는 이범호의 적시타로 연결되면서 분위기를 바꾸는 데 성공했습니다.

이대로 경기가 끝나면 두산은 2연승을 기록하며,한국시리즈 진출에 1승만을 남겨두게 됩니다.

KBS 뉴스 한성윤 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두산, 강한 수비·정교함의 승리
    • 입력 2007-10-15 21:41:25
    뉴스 9
<앵커 멘트> 두산과 한화는 안타수에선 차이가 없었지만, 수비에서 큰 차이를 보인것이, 지금의 결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취재기자 연결합니다. 한성윤 기자! 특히 두산 선수들의 수비는 정말 대단했죠? <리포트> 두산은 세밀한 야구에서 한화보다 분명 강했습니다. 1회초 무사 1,2루 위기에서 크루즈의 타구를 병살타로 연결하는 장면은 두산 수비가 얼마나 강한지를 보여줬습니다. 어려운 바운드인데다 타구자체가 느렸지만,이대수와 고영민은 반박자 빠른 수비로 병살을 만들어냈습니다. 두산 2루수 고영민은 외야에서 여러차례 타구를 잡아내며 한화 공격을 허탈하게 만들었습니다. 반면 한화는 투수 유원상이 폭투에 이어, 홈 커버까지 늦어지면서 단숨에 2점을 헌납했습니다. 특히 유원상이 공을 놓치면서 홈 자체가 비어있었던점은 한화의 수비가 조직적이지 못했다는 점을 보여줬습니다. 한화는 보내기 번트에 실패한것이,병살타로 이어지는등 세밀한 부분에서 약점을 드러냈습니다. 끌려가던 한화는 7회 예상치 못한 김태균의 도루로 추격의 발판을 마련했습니다. 김태균의 기습적인 도루는 이범호의 적시타로 연결되면서 분위기를 바꾸는 데 성공했습니다. 이대로 경기가 끝나면 두산은 2연승을 기록하며,한국시리즈 진출에 1승만을 남겨두게 됩니다. KBS 뉴스 한성윤 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