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품 71% 허위과장 광고

입력 2001.01.04 (1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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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다이어트 식품 광고 가운데 상당수가 허위나 과장성이 있어서 소비자들을 현혹시킬 우려가 많은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소비자보호원이 잡지나 신문 등에 실린 다이어트 식품 광고 94종의 실태를 조사한 결과 71.3%인 67종의 광고에 허위나 과장성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100% 책임감량 등 객관적인 근거 없이 효과를 과장하는 경우가 많았으며 현행 식품위생법상에 허위 표시로 규정한 감사장과 상장 등을 이용한 경우도 30종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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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다이어트 식품 71% 허위과장 광고
    • 입력 2001-01-04 19:00:00
    뉴스 7
⊙앵커: 다이어트 식품 광고 가운데 상당수가 허위나 과장성이 있어서 소비자들을 현혹시킬 우려가 많은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소비자보호원이 잡지나 신문 등에 실린 다이어트 식품 광고 94종의 실태를 조사한 결과 71.3%인 67종의 광고에 허위나 과장성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100% 책임감량 등 객관적인 근거 없이 효과를 과장하는 경우가 많았으며 현행 식품위생법상에 허위 표시로 규정한 감사장과 상장 등을 이용한 경우도 30종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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