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문순 “신정아에 다이아 100개 달린 목걸이 선물”

입력 2008.02.26 (21:56)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신정아씨가 박문순 성곡미술관장에게 다이아몬드 100개가 달린 고가의 목걸이를 받았다는 진술이 법정에서 나왔습니다.

어떤 명목이었는지 이승준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변양균 실장이 사준 것으로 알려진 수백만원 대 고가 진주목걸이.

뉴욕으로 도피했을 때 입었던 명품 셔츠.

고가의 악세서리와 복장으로 세간의 이목을 집중시켰던 신정아 씨.

이번에는 목걸이가 문제가 됐습니다.

신 씨가 지난 2005년 박문순 성곡미술관장으로부터 받은 목걸이는 0.1에서 0.3캐럿 다이아몬드 100개를 사용한 명품. 천 8백만원 짜리입니다.

박문순 관장은 오늘 새벽까지 열린 공판에서 남편인 김석원 전 쌍용그룹 회장의 재판으로 정신이 없었을 때 미술관을 잘 돌봤고 남편 석방문제를 도와준 것이 고마워 목걸이를 선물했다고 밝혔습니다.

신 씨 측도 목걸이를 받은 사실을 숨기지는 않았습니다.

그러나 대가성은 없었다는 주장입니다.

<녹취> 박정록(신정아 씨 측 변호사): "공소 사실에도 없는 것이고 그저 박 관장과 신정아 사이의 친분 관계에 대한 질문에 대한 대답이었다."

박문순 관장은 또 남편이 집행유예로 풀려나도록 도와준데 대한 감사의 표시로 변양균 전 청와대 정책실장에게 현금 2억여원을 건냈다고 진술했습니다.

하지만 변 전 실장 측은 김 전 회장 측으로부터 석방에 대한 대가성 돈을 받은 적이 없다고 반박했습니다.

KBS 뉴스 이승준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박문순 “신정아에 다이아 100개 달린 목걸이 선물”
    • 입력 2008-02-26 21:34:20
    뉴스 9
<앵커 멘트> 신정아씨가 박문순 성곡미술관장에게 다이아몬드 100개가 달린 고가의 목걸이를 받았다는 진술이 법정에서 나왔습니다. 어떤 명목이었는지 이승준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변양균 실장이 사준 것으로 알려진 수백만원 대 고가 진주목걸이. 뉴욕으로 도피했을 때 입었던 명품 셔츠. 고가의 악세서리와 복장으로 세간의 이목을 집중시켰던 신정아 씨. 이번에는 목걸이가 문제가 됐습니다. 신 씨가 지난 2005년 박문순 성곡미술관장으로부터 받은 목걸이는 0.1에서 0.3캐럿 다이아몬드 100개를 사용한 명품. 천 8백만원 짜리입니다. 박문순 관장은 오늘 새벽까지 열린 공판에서 남편인 김석원 전 쌍용그룹 회장의 재판으로 정신이 없었을 때 미술관을 잘 돌봤고 남편 석방문제를 도와준 것이 고마워 목걸이를 선물했다고 밝혔습니다. 신 씨 측도 목걸이를 받은 사실을 숨기지는 않았습니다. 그러나 대가성은 없었다는 주장입니다. <녹취> 박정록(신정아 씨 측 변호사): "공소 사실에도 없는 것이고 그저 박 관장과 신정아 사이의 친분 관계에 대한 질문에 대한 대답이었다." 박문순 관장은 또 남편이 집행유예로 풀려나도록 도와준데 대한 감사의 표시로 변양균 전 청와대 정책실장에게 현금 2억여원을 건냈다고 진술했습니다. 하지만 변 전 실장 측은 김 전 회장 측으로부터 석방에 대한 대가성 돈을 받은 적이 없다고 반박했습니다. KBS 뉴스 이승준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