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소연씨, 가가린센터 회복치료 중

입력 2008.04.20 (06:53)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12일간의 우주비행을 마치고 무사히 귀환한 한국 최초의 우주인, 이소연씨는 모스크바 가가린센터 병원으로 입원해 회복 치료를 받고 있습니다.
이소연씨는 오늘 새벽 1시 50분쯤 미국 우주인 페기 윗슨, 러시아 선장 말렌체코와 함께 의료진의 부축을 받으며 치칼로프스키 공군비행장에 내렸습니다.
카자흐스탄 초원으로 착륙할 때 약간의 충격을 받았지만 전반적으로 건강상태는 양호한 것으로 전해지고 있습니다.
이소연씨는 가가린센터 병원에 입원해 1주일 정도 회복치료를 받고 이르면 28일쯤 귀국할 예정입니다.
최기혁 한국우주인개발단장은 이소연씨가 수행한 우주과학실험들이 비교적 양호하게 진행돼 우주과학 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소연씨는 예비우주인 고산씨와 함께 귀국해 항공우주 연구원의 연구원과 과학홍보대사로서 활동하게 됩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이소연씨, 가가린센터 회복치료 중
    • 입력 2008-04-20 06:53:23
    국제
12일간의 우주비행을 마치고 무사히 귀환한 한국 최초의 우주인, 이소연씨는 모스크바 가가린센터 병원으로 입원해 회복 치료를 받고 있습니다. 이소연씨는 오늘 새벽 1시 50분쯤 미국 우주인 페기 윗슨, 러시아 선장 말렌체코와 함께 의료진의 부축을 받으며 치칼로프스키 공군비행장에 내렸습니다. 카자흐스탄 초원으로 착륙할 때 약간의 충격을 받았지만 전반적으로 건강상태는 양호한 것으로 전해지고 있습니다. 이소연씨는 가가린센터 병원에 입원해 1주일 정도 회복치료를 받고 이르면 28일쯤 귀국할 예정입니다. 최기혁 한국우주인개발단장은 이소연씨가 수행한 우주과학실험들이 비교적 양호하게 진행돼 우주과학 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소연씨는 예비우주인 고산씨와 함께 귀국해 항공우주 연구원의 연구원과 과학홍보대사로서 활동하게 됩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2024 파리 패럴림픽 배너 이미지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