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클릭] LPGA 지은희, 역전극 생애 첫 우승 外

입력 2008.06.23 (08:49) 수정 2008.06.23 (08:53)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LPGA 지은희, 역전극 생애 첫 우승

지은희가 미국여자프로골프투어 진출 2년 만에 첫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지은희는 미국 뉴욕주 피츠퍼드에서 열린 웨그먼스 LPGA 최종 라운드에서 5언더파 67타를 쳐, 4라운드 합계 16언더파 272타로 정상에 올랐습니다.

3라운드까지 2위였던 지은희는 마지막 라운드에서 이븐파에 그친 노르웨이의 페테르센을 2타차로 물리쳤습니다.

육류 소비 부진 속 활어 수입 급증

조류인플루엔자와 광우병 파동으로 육류 소비가 크게 줄었는데요~ 활어 수입은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관세청은 올해 들어 지난 5월 말까지 수입동향을 분석했더니, 돔 활어 수입량이 3천 197톤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42% 증가했다고 밝혔습니다.

횟감용 활어 가운데는 노래미만 수입량이 6% 줄었을 뿐, 농어와 민어 등 대부분의 수입량이 늘어서 활어 전체 수입물량은 만 8천 931톤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5.5% 증가세를 보였습니다.

‘개인투자자들에 작전 주의보’

최근 주식시장에서 작전세력이 인수합병설을 퍼뜨리면서~ 주로 컴퓨터를 이용해 단타 매매를 하는 개인투자자들을 노리고 있다고 합니다. 주의하셔야겠죠!

최근 증권시장에서는 한 통신장비업체와 몇몇 증권사들의 대기업 인수합병설이나 상장 폐지설이 돌면서 주가가 폭등하다가 오후에 사실무근 공시가 나오면 다시 떨어지는 모습을 보이고 있는데요~

증권분석가들은 소문을 이용한 치고 빠지기식 작전에 개인투자자들만 피해를 보고 있다며 주의를 당부했습니다.

휴가철 콘도 회원 사기 피해 급증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콘도 회원권 사기 피해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수백만 원짜리 콘도회원권을 공짜로 주겠다고 속인 뒤 카드 정보를 알아내 세금 명목으로 수십만 원을 결제하고 잠적하거나 환불을 거부하는 수법인데요.

소비자 연맹은 이런 피해 사례가 전국적으로 2천 건에 이른다고 밝혔습니다.

부산 해수욕장들 잇따라 금연구역 지정

이참에 그냥 끊으시죠!

부산의 해수욕장들이 잇따라 백사장 전체를 금연구역으로 지정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해운대 해수욕장에 이어 올해 광안리와 송도, 송정 해수욕장이 다음달부터 백사장을 금연구역으로 지정하고 피서객들이 담배를 피우지 못하도록 단속할 방침이라고 밝혔습니다.

부산시는 내년부터 나머지 해수욕장들도 금연구역으로 정하는 방안을 적극 검토하고 있는데 실외 흡연을 단속할 법적 근거가 없어 얼마나 효과가 있을지는 의문입니다.

장마철 식중독 주의보

장마철 식중독 예방에 신경쓰셔야겠습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청은 식중독 예방 요령을 발표하고 냉장고의 음식물의 유통기한을 살피고, 개인위생과 조리기구, 싱크대를 철저히 관리해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특히 하수나 하천이 범람한 지역에서는 지하수나 밭의 채소류가 오염될 수 있기 때문에 물은 반드시 끓여 먹고 침수된 채소나 과일류, 음식물은 반드시 폐기하도록 권유했습니다.

이어서 나라 밖 소식 소현정 기자가 전합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뉴스 클릭] LPGA 지은희, 역전극 생애 첫 우승 外
    • 입력 2008-06-23 07:59:39
    • 수정2008-06-23 08:53:26
    아침뉴스타임
LPGA 지은희, 역전극 생애 첫 우승 지은희가 미국여자프로골프투어 진출 2년 만에 첫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지은희는 미국 뉴욕주 피츠퍼드에서 열린 웨그먼스 LPGA 최종 라운드에서 5언더파 67타를 쳐, 4라운드 합계 16언더파 272타로 정상에 올랐습니다. 3라운드까지 2위였던 지은희는 마지막 라운드에서 이븐파에 그친 노르웨이의 페테르센을 2타차로 물리쳤습니다. 육류 소비 부진 속 활어 수입 급증 조류인플루엔자와 광우병 파동으로 육류 소비가 크게 줄었는데요~ 활어 수입은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관세청은 올해 들어 지난 5월 말까지 수입동향을 분석했더니, 돔 활어 수입량이 3천 197톤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42% 증가했다고 밝혔습니다. 횟감용 활어 가운데는 노래미만 수입량이 6% 줄었을 뿐, 농어와 민어 등 대부분의 수입량이 늘어서 활어 전체 수입물량은 만 8천 931톤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5.5% 증가세를 보였습니다. ‘개인투자자들에 작전 주의보’ 최근 주식시장에서 작전세력이 인수합병설을 퍼뜨리면서~ 주로 컴퓨터를 이용해 단타 매매를 하는 개인투자자들을 노리고 있다고 합니다. 주의하셔야겠죠! 최근 증권시장에서는 한 통신장비업체와 몇몇 증권사들의 대기업 인수합병설이나 상장 폐지설이 돌면서 주가가 폭등하다가 오후에 사실무근 공시가 나오면 다시 떨어지는 모습을 보이고 있는데요~ 증권분석가들은 소문을 이용한 치고 빠지기식 작전에 개인투자자들만 피해를 보고 있다며 주의를 당부했습니다. 휴가철 콘도 회원 사기 피해 급증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콘도 회원권 사기 피해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수백만 원짜리 콘도회원권을 공짜로 주겠다고 속인 뒤 카드 정보를 알아내 세금 명목으로 수십만 원을 결제하고 잠적하거나 환불을 거부하는 수법인데요. 소비자 연맹은 이런 피해 사례가 전국적으로 2천 건에 이른다고 밝혔습니다. 부산 해수욕장들 잇따라 금연구역 지정 이참에 그냥 끊으시죠! 부산의 해수욕장들이 잇따라 백사장 전체를 금연구역으로 지정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해운대 해수욕장에 이어 올해 광안리와 송도, 송정 해수욕장이 다음달부터 백사장을 금연구역으로 지정하고 피서객들이 담배를 피우지 못하도록 단속할 방침이라고 밝혔습니다. 부산시는 내년부터 나머지 해수욕장들도 금연구역으로 정하는 방안을 적극 검토하고 있는데 실외 흡연을 단속할 법적 근거가 없어 얼마나 효과가 있을지는 의문입니다. 장마철 식중독 주의보 장마철 식중독 예방에 신경쓰셔야겠습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청은 식중독 예방 요령을 발표하고 냉장고의 음식물의 유통기한을 살피고, 개인위생과 조리기구, 싱크대를 철저히 관리해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특히 하수나 하천이 범람한 지역에서는 지하수나 밭의 채소류가 오염될 수 있기 때문에 물은 반드시 끓여 먹고 침수된 채소나 과일류, 음식물은 반드시 폐기하도록 권유했습니다. 이어서 나라 밖 소식 소현정 기자가 전합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2024 파리 올림픽 배너 이미지 수신료 수신료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