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입력 2001.02.22 (06:00)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오늘의 주요 뉴스입니다.
UN 고등판무관실이 우리나라 등 식민지배의 피해를 입은 아시아 각국에 대한 배상을 공식 선언한 테헤란 선언을 채택했습니다.
한일 과거사를 왜곡하는 일본 역사교과서가 출현할 가능성이 커지면서 이정빈 외교통상부 장관이 한일 우호 관계가 손상될 것이라고 공개적으로 경고하고 나섰습니다.
미국의 지난해 무역 적자가 전년도에 비해 40% 가까이 늘어나 사상 최고를 기록했다고 미 상무부가 발표했습니다.
영국에서 20년 만에 처음으로 돼지 구제역이 발생한 가운데 유럽연합은 영국산 가축의 수출을 잠정 금지시켰고, 우리 정부도 영국산 돼지고기의 수입을 금지시켰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주요뉴스
    • 입력 2001-02-22 06:00:00
    뉴스광장
⊙앵커: 오늘의 주요 뉴스입니다. UN 고등판무관실이 우리나라 등 식민지배의 피해를 입은 아시아 각국에 대한 배상을 공식 선언한 테헤란 선언을 채택했습니다. 한일 과거사를 왜곡하는 일본 역사교과서가 출현할 가능성이 커지면서 이정빈 외교통상부 장관이 한일 우호 관계가 손상될 것이라고 공개적으로 경고하고 나섰습니다. 미국의 지난해 무역 적자가 전년도에 비해 40% 가까이 늘어나 사상 최고를 기록했다고 미 상무부가 발표했습니다. 영국에서 20년 만에 처음으로 돼지 구제역이 발생한 가운데 유럽연합은 영국산 가축의 수출을 잠정 금지시켰고, 우리 정부도 영국산 돼지고기의 수입을 금지시켰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