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런던의 독특한 전통문화

입력 2008.10.21 (12:50)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현대적인 도시인 영국의 런던에도 독특한 전통 문화가 남아 있습니다.

런던 토박이들이 즐겨 먹던 음식과 즐겨 입던 옷이 바로 그것인데요.

한승연 기자가 런던의 전통 문화를 소개합니다.

<리포트>

파이에 으깬 감자를 곁들인 '파이앤매시'입니다.

약 백 년 전까지만 해도 런던 토박이들이 주식으로 먹던 음식입니다.

하지만 이 음식을 팔던 대부분의 가게들은 문을 닫았고 이제는 몇 군데에서만 전통의 맛을 즐길 수 있습니다.

<녹취> 폴린 워드(파이앤매시 애호가) : "저는 런던의 전통 음식인 파이앤매시를 좋아해요. 평생 먹어야죠. 어렸을 때는 항상 한 턱 대접 받는 것이었죠."

젤리와 장어를 조화시킨 이 요리도 과거 런던 노동자들이 즐겨 먹던 음식이었습니다.

백 년 전 템스강에서 많이 잡히던 장어는 값싼 요리 재료였기 때문입니다.

진주로 화려하게 꾸민 이 옷은 과거 런던 행상인들이 입던 옷입니다.

처음에는 사람들의 시선을 끌어 더 많은 물건을 팔 목적으로 입었지만 이제는 자선사업의 상징이 됐습니다.

행상인들이 자신들의 수익으로 가난한 사람을 도와주는 등 자선사업의 전통으로 자리잡았습니다.

<녹취>조지(행상인) : "우리는 다른 사람들과 달리 자선 사업을 위해 돈을 법니다."

금융과 산업의 중심지 런던. 가장 현대적인 도시인 런던 한 편에는 여전히 독특한 전통문화가 남아있습니다.

KBS뉴스 한승연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영국 런던의 독특한 전통문화
    • 입력 2008-10-21 12:15:44
    뉴스 12
<앵커 멘트> 현대적인 도시인 영국의 런던에도 독특한 전통 문화가 남아 있습니다. 런던 토박이들이 즐겨 먹던 음식과 즐겨 입던 옷이 바로 그것인데요. 한승연 기자가 런던의 전통 문화를 소개합니다. <리포트> 파이에 으깬 감자를 곁들인 '파이앤매시'입니다. 약 백 년 전까지만 해도 런던 토박이들이 주식으로 먹던 음식입니다. 하지만 이 음식을 팔던 대부분의 가게들은 문을 닫았고 이제는 몇 군데에서만 전통의 맛을 즐길 수 있습니다. <녹취> 폴린 워드(파이앤매시 애호가) : "저는 런던의 전통 음식인 파이앤매시를 좋아해요. 평생 먹어야죠. 어렸을 때는 항상 한 턱 대접 받는 것이었죠." 젤리와 장어를 조화시킨 이 요리도 과거 런던 노동자들이 즐겨 먹던 음식이었습니다. 백 년 전 템스강에서 많이 잡히던 장어는 값싼 요리 재료였기 때문입니다. 진주로 화려하게 꾸민 이 옷은 과거 런던 행상인들이 입던 옷입니다. 처음에는 사람들의 시선을 끌어 더 많은 물건을 팔 목적으로 입었지만 이제는 자선사업의 상징이 됐습니다. 행상인들이 자신들의 수익으로 가난한 사람을 도와주는 등 자선사업의 전통으로 자리잡았습니다. <녹취>조지(행상인) : "우리는 다른 사람들과 달리 자선 사업을 위해 돈을 법니다." 금융과 산업의 중심지 런던. 가장 현대적인 도시인 런던 한 편에는 여전히 독특한 전통문화가 남아있습니다. KBS뉴스 한승연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2024 파리 올림픽 배너 이미지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