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멘트>
지상파방송의 디지털 전환을 추진하기 위한 방송사들의 연합체가 출범했습니다.
4년 뒤인 2012년까지 디지털 방송을 시작하기 위해선 정부의 적극적 지원과 가전업체의 협력이 요구되고 있습니다.
김성모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현재의 아날로그 방송이 중단되고 디지털 방송이 시작되는 시점은 4년 뒤인 2012년 말입니다.
전환 뒤에는 아날로그 TV 수상기로는 더 이상 TV를 볼 수 없습니다.
그러나 국민의 68% 정도가 이 사실을 모르고 있습니다.
때문에 방송사들은 정부의 디지털 전환 정책에 적극 협조하기 위해 연합체를 발족시켰습니다.
<녹취> 엄기영(DTV Korea 회장) : "다음달부터 공익광고와 홍보활동을 체계적으로 해나갈 계획입니다."
방송의 디지털 전환을 위해선 2조원 가까운 돈이 들 것으로 추정되지만 방송사들이 이를 모두 부담하기 힘든 실정입니다.
또 저소득층이 고가의 디지털 TV를 사지 않고도 디지털 방송을 볼 수 있도록 저렴한 셋톱박스를 지원하는 대책도 필요합니다.
<녹취> 송도균(방통위 부위원장) : "예산 확보해보겠습니다. 돈이 없는 분들 지원할 수 있도록 최대한 노력..."
미국과 영국, 일본에서는 디지털 전환의 가장 큰 수혜자인 가전 업체들이 디지털 전환 비용을 분담하고 있습니다.
143조 원대의 생산 유발 효과와 지금보다 3배 이상 선명한 화질, 그리고 다양한 채널을 즐길 수 있는 디지털 전환을 위한 정부와 방송계, 산업계의 공조가 과제로 제기됩니다.
KBS 뉴스 김성모입니다.
지상파방송의 디지털 전환을 추진하기 위한 방송사들의 연합체가 출범했습니다.
4년 뒤인 2012년까지 디지털 방송을 시작하기 위해선 정부의 적극적 지원과 가전업체의 협력이 요구되고 있습니다.
김성모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현재의 아날로그 방송이 중단되고 디지털 방송이 시작되는 시점은 4년 뒤인 2012년 말입니다.
전환 뒤에는 아날로그 TV 수상기로는 더 이상 TV를 볼 수 없습니다.
그러나 국민의 68% 정도가 이 사실을 모르고 있습니다.
때문에 방송사들은 정부의 디지털 전환 정책에 적극 협조하기 위해 연합체를 발족시켰습니다.
<녹취> 엄기영(DTV Korea 회장) : "다음달부터 공익광고와 홍보활동을 체계적으로 해나갈 계획입니다."
방송의 디지털 전환을 위해선 2조원 가까운 돈이 들 것으로 추정되지만 방송사들이 이를 모두 부담하기 힘든 실정입니다.
또 저소득층이 고가의 디지털 TV를 사지 않고도 디지털 방송을 볼 수 있도록 저렴한 셋톱박스를 지원하는 대책도 필요합니다.
<녹취> 송도균(방통위 부위원장) : "예산 확보해보겠습니다. 돈이 없는 분들 지원할 수 있도록 최대한 노력..."
미국과 영국, 일본에서는 디지털 전환의 가장 큰 수혜자인 가전 업체들이 디지털 전환 비용을 분담하고 있습니다.
143조 원대의 생산 유발 효과와 지금보다 3배 이상 선명한 화질, 그리고 다양한 채널을 즐길 수 있는 디지털 전환을 위한 정부와 방송계, 산업계의 공조가 과제로 제기됩니다.
KBS 뉴스 김성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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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디지털방송 대국민 홍보 본격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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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08-10-31 06:35:44
<앵커 멘트>
지상파방송의 디지털 전환을 추진하기 위한 방송사들의 연합체가 출범했습니다.
4년 뒤인 2012년까지 디지털 방송을 시작하기 위해선 정부의 적극적 지원과 가전업체의 협력이 요구되고 있습니다.
김성모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현재의 아날로그 방송이 중단되고 디지털 방송이 시작되는 시점은 4년 뒤인 2012년 말입니다.
전환 뒤에는 아날로그 TV 수상기로는 더 이상 TV를 볼 수 없습니다.
그러나 국민의 68% 정도가 이 사실을 모르고 있습니다.
때문에 방송사들은 정부의 디지털 전환 정책에 적극 협조하기 위해 연합체를 발족시켰습니다.
<녹취> 엄기영(DTV Korea 회장) : "다음달부터 공익광고와 홍보활동을 체계적으로 해나갈 계획입니다."
방송의 디지털 전환을 위해선 2조원 가까운 돈이 들 것으로 추정되지만 방송사들이 이를 모두 부담하기 힘든 실정입니다.
또 저소득층이 고가의 디지털 TV를 사지 않고도 디지털 방송을 볼 수 있도록 저렴한 셋톱박스를 지원하는 대책도 필요합니다.
<녹취> 송도균(방통위 부위원장) : "예산 확보해보겠습니다. 돈이 없는 분들 지원할 수 있도록 최대한 노력..."
미국과 영국, 일본에서는 디지털 전환의 가장 큰 수혜자인 가전 업체들이 디지털 전환 비용을 분담하고 있습니다.
143조 원대의 생산 유발 효과와 지금보다 3배 이상 선명한 화질, 그리고 다양한 채널을 즐길 수 있는 디지털 전환을 위한 정부와 방송계, 산업계의 공조가 과제로 제기됩니다.
KBS 뉴스 김성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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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성모 기자 ksm@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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