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멘트>
일반 택시도 버스전용차로를 이용하도록 하는 방안,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최근 관련 법안이 발의된 가운데 버스와 택시업계간 힘겨루기가 한창입니다.
황현택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택시의 버스전용차로 통행을 반대한다는 내용의 펼침막이 서울 시내버스에 일제히 나붙었습니다.
국회에서 관련 법안이 발의되자 본격적인 집단 행동에 나선 겁니다.
<인터뷰> 정순모(버스 운전사) : "택시는 불쑥 들어왔다 나갔다 할테니까 방해되고 속도도 느려지니까 안좋지..."
이 법안은 승객을 태우고 있을 때나 출.퇴근을 제외한 시간에는 택시도 전용차로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심각한 경영 악화에 빠진 택시업계는 이를 반기고 있습니다.
<인터뷰> 최점산(택시 운전사) : "버스 전용차로를 열어주면 나갔다 들어갔다 하면서 손님을 실을 수 있으니까 우리야 좋죠."
버스전용차로를 도입한 서울시는 일단 부정적인 입장입니다.
거리에 나오는 택시는 하루 오만 오백여 대로 버스보다 7배나 많은 상황에서 전용차로가 개방되면 정체가 늘고 사고 위험도 그만큼 높아진다는 이유에서입니다.
<인터뷰> 윤준병(서울시 교통기획관) : "버스와 택시는 운행 패턴, 대수 등에서 차이가 있는데 전용차로를 함께 이용하면 많은 부작용이 우려됩니다."
국회는 다음달 초 공청회에 이어 상임위 법안심사소위에 이 법안을 상정할 예정이어서 버스와 택시업계간 공방이 가열될 전망입니다.
KBS 뉴스 황현택입니다.
일반 택시도 버스전용차로를 이용하도록 하는 방안,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최근 관련 법안이 발의된 가운데 버스와 택시업계간 힘겨루기가 한창입니다.
황현택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택시의 버스전용차로 통행을 반대한다는 내용의 펼침막이 서울 시내버스에 일제히 나붙었습니다.
국회에서 관련 법안이 발의되자 본격적인 집단 행동에 나선 겁니다.
<인터뷰> 정순모(버스 운전사) : "택시는 불쑥 들어왔다 나갔다 할테니까 방해되고 속도도 느려지니까 안좋지..."
이 법안은 승객을 태우고 있을 때나 출.퇴근을 제외한 시간에는 택시도 전용차로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심각한 경영 악화에 빠진 택시업계는 이를 반기고 있습니다.
<인터뷰> 최점산(택시 운전사) : "버스 전용차로를 열어주면 나갔다 들어갔다 하면서 손님을 실을 수 있으니까 우리야 좋죠."
버스전용차로를 도입한 서울시는 일단 부정적인 입장입니다.
거리에 나오는 택시는 하루 오만 오백여 대로 버스보다 7배나 많은 상황에서 전용차로가 개방되면 정체가 늘고 사고 위험도 그만큼 높아진다는 이유에서입니다.
<인터뷰> 윤준병(서울시 교통기획관) : "버스와 택시는 운행 패턴, 대수 등에서 차이가 있는데 전용차로를 함께 이용하면 많은 부작용이 우려됩니다."
국회는 다음달 초 공청회에 이어 상임위 법안심사소위에 이 법안을 상정할 예정이어서 버스와 택시업계간 공방이 가열될 전망입니다.
KBS 뉴스 황현택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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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버스 전용차로에 ‘택시 진입 허용’ 논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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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08-11-29 07:11:34
<앵커 멘트>
일반 택시도 버스전용차로를 이용하도록 하는 방안,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최근 관련 법안이 발의된 가운데 버스와 택시업계간 힘겨루기가 한창입니다.
황현택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택시의 버스전용차로 통행을 반대한다는 내용의 펼침막이 서울 시내버스에 일제히 나붙었습니다.
국회에서 관련 법안이 발의되자 본격적인 집단 행동에 나선 겁니다.
<인터뷰> 정순모(버스 운전사) : "택시는 불쑥 들어왔다 나갔다 할테니까 방해되고 속도도 느려지니까 안좋지..."
이 법안은 승객을 태우고 있을 때나 출.퇴근을 제외한 시간에는 택시도 전용차로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심각한 경영 악화에 빠진 택시업계는 이를 반기고 있습니다.
<인터뷰> 최점산(택시 운전사) : "버스 전용차로를 열어주면 나갔다 들어갔다 하면서 손님을 실을 수 있으니까 우리야 좋죠."
버스전용차로를 도입한 서울시는 일단 부정적인 입장입니다.
거리에 나오는 택시는 하루 오만 오백여 대로 버스보다 7배나 많은 상황에서 전용차로가 개방되면 정체가 늘고 사고 위험도 그만큼 높아진다는 이유에서입니다.
<인터뷰> 윤준병(서울시 교통기획관) : "버스와 택시는 운행 패턴, 대수 등에서 차이가 있는데 전용차로를 함께 이용하면 많은 부작용이 우려됩니다."
국회는 다음달 초 공청회에 이어 상임위 법안심사소위에 이 법안을 상정할 예정이어서 버스와 택시업계간 공방이 가열될 전망입니다.
KBS 뉴스 황현택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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황현택 기자 news1@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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