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볼, 최고 광고 계약 ‘불황 없다’

입력 2009.02.01 (10:57) 수정 2009.02.01 (13: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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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각한 경기침체 상황에서도 미국 프로풋볼(NFL) 챔피언 결정전인 슈퍼볼 TV광고 총수입이 사상 최고액을 갱신했다.
제43회 슈퍼볼 중계방송을 맡은 미국 NBC방송은 슈퍼볼 TV 중계방송 광고 69개 중 남아있던 2개도 모두 팔면서 슈퍼볼 광고 총수입이 2억600만 달러(약 2천842억원)로 사상 최고를 기록했다고 1일 밝혔다.
NBC 유니버설 회장인 제프 주커는 "불황 속에서도 이렇게 광고가 팔린 것은 NFL 브랜드와 슈퍼볼의 위력을 보여준 것"이라며 "슈퍼볼이 미국 최고의 축제가 됐다"고 평가했다.
슈퍼볼 TV 중계방송 광고는 1995년의 경우 30초 스팟 광고가 100만 달러를 돌파한 후 2000년에는 200만 달러를 넘어섰으며 올해는 240만~300만달러에 팔렸다.
1억 명 이상의 미국인들이 시청하는 미국 최대의 프로스포츠 행사인 슈퍼볼은 광고주들에게도 매우 중요한 이벤트로 우리나라 기업 중에는 현대자동차가 올해 슈퍼볼 개막 쇼 주광고주로 참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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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슈퍼볼, 최고 광고 계약 ‘불황 없다’
    • 입력 2009-02-01 10:57:51
    • 수정2009-02-01 13:54:26
    연합뉴스
심각한 경기침체 상황에서도 미국 프로풋볼(NFL) 챔피언 결정전인 슈퍼볼 TV광고 총수입이 사상 최고액을 갱신했다. 제43회 슈퍼볼 중계방송을 맡은 미국 NBC방송은 슈퍼볼 TV 중계방송 광고 69개 중 남아있던 2개도 모두 팔면서 슈퍼볼 광고 총수입이 2억600만 달러(약 2천842억원)로 사상 최고를 기록했다고 1일 밝혔다. NBC 유니버설 회장인 제프 주커는 "불황 속에서도 이렇게 광고가 팔린 것은 NFL 브랜드와 슈퍼볼의 위력을 보여준 것"이라며 "슈퍼볼이 미국 최고의 축제가 됐다"고 평가했다. 슈퍼볼 TV 중계방송 광고는 1995년의 경우 30초 스팟 광고가 100만 달러를 돌파한 후 2000년에는 200만 달러를 넘어섰으며 올해는 240만~300만달러에 팔렸다. 1억 명 이상의 미국인들이 시청하는 미국 최대의 프로스포츠 행사인 슈퍼볼은 광고주들에게도 매우 중요한 이벤트로 우리나라 기업 중에는 현대자동차가 올해 슈퍼볼 개막 쇼 주광고주로 참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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