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계 가격 낮춰 ‘생존 경쟁’
입력 2009.02.01 (21:45)
수정 2009.02.02 (17: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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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경기불황으로 가격파괴 바람이 공연계까지 불고 있습니다.
저렴한 가격으로 살아남기 위해 안간힘을 쓰고 있는 공연계를 정성호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녹취> "8년 전 가격으로 돌아갑니다."
유통업계의 가격파괴 광고가 아닌, 한 연극 공연의 홍보 문구입니다.
평일 공연에 한해 8년 전 초연 당시의 가격을 제시하고 있는 이 연극은 최근 50만 명이 넘게 관람하는 빅 히트를 기록했습니다.
<인터뷰> 박고영 (관람객) : "보고 싶었던 공연이었는데, 할인혜택도 있고 해서 재밌게 볼 수 있을 것 같아요. 기쁨이 두 배가 됐어요!"
14년째 장수하고 있는 이 뮤지컬 역시 다음달까지 관람료를 절반으로 낮췄습니다.
청소년의 경우, 영화 표보다 더 싼 셈입니다.
오는 3월부터 적용될 할인 항목만도 모두 열 가지가 넘습니다.
<인터뷰> 홍지현 (기획사 관계자) : "관객들이 문화생활 비용을 최대한 아끼신다고 하셔서 저희는 그 부분에 있어서 좀 더 저렴한 가격으로"
최근엔 대형 작품들까지 최대 50%까지 관람료를 할인해주는 대열에 가세했습니다.
공연장 문턱은 낮아졌지만, 수많은 할인 제도가 시장을 왜곡시킬 수 있다며 걱정하는 목소리도 있습니다.
<인터뷰> 원종원 (순천향대 교수) : "할인제도를 많이 만드는 것보다 티켓 가격을 조금 더 낮춰서 대중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환경을 조성하고."
하지만 유례없는 불경기에다 1,2월 전통적인 비수기까지 겹치면서, 공연계의 이같은 몸 낮추기 경쟁은 주머니가 얇아진 관객들에겐 싫지 않은 유혹인 것은 분명해 보입니다.
KBS 뉴스 정성호입니다.
경기불황으로 가격파괴 바람이 공연계까지 불고 있습니다.
저렴한 가격으로 살아남기 위해 안간힘을 쓰고 있는 공연계를 정성호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녹취> "8년 전 가격으로 돌아갑니다."
유통업계의 가격파괴 광고가 아닌, 한 연극 공연의 홍보 문구입니다.
평일 공연에 한해 8년 전 초연 당시의 가격을 제시하고 있는 이 연극은 최근 50만 명이 넘게 관람하는 빅 히트를 기록했습니다.
<인터뷰> 박고영 (관람객) : "보고 싶었던 공연이었는데, 할인혜택도 있고 해서 재밌게 볼 수 있을 것 같아요. 기쁨이 두 배가 됐어요!"
14년째 장수하고 있는 이 뮤지컬 역시 다음달까지 관람료를 절반으로 낮췄습니다.
청소년의 경우, 영화 표보다 더 싼 셈입니다.
오는 3월부터 적용될 할인 항목만도 모두 열 가지가 넘습니다.
<인터뷰> 홍지현 (기획사 관계자) : "관객들이 문화생활 비용을 최대한 아끼신다고 하셔서 저희는 그 부분에 있어서 좀 더 저렴한 가격으로"
최근엔 대형 작품들까지 최대 50%까지 관람료를 할인해주는 대열에 가세했습니다.
공연장 문턱은 낮아졌지만, 수많은 할인 제도가 시장을 왜곡시킬 수 있다며 걱정하는 목소리도 있습니다.
<인터뷰> 원종원 (순천향대 교수) : "할인제도를 많이 만드는 것보다 티켓 가격을 조금 더 낮춰서 대중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환경을 조성하고."
하지만 유례없는 불경기에다 1,2월 전통적인 비수기까지 겹치면서, 공연계의 이같은 몸 낮추기 경쟁은 주머니가 얇아진 관객들에겐 싫지 않은 유혹인 것은 분명해 보입니다.
KBS 뉴스 정성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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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공연계 가격 낮춰 ‘생존 경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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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09-02-01 21:11:48
- 수정2009-02-02 17:39:27
![](/newsimage2/200902/20090201/1714437.jpg)
<앵커 멘트>
경기불황으로 가격파괴 바람이 공연계까지 불고 있습니다.
저렴한 가격으로 살아남기 위해 안간힘을 쓰고 있는 공연계를 정성호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녹취> "8년 전 가격으로 돌아갑니다."
유통업계의 가격파괴 광고가 아닌, 한 연극 공연의 홍보 문구입니다.
평일 공연에 한해 8년 전 초연 당시의 가격을 제시하고 있는 이 연극은 최근 50만 명이 넘게 관람하는 빅 히트를 기록했습니다.
<인터뷰> 박고영 (관람객) : "보고 싶었던 공연이었는데, 할인혜택도 있고 해서 재밌게 볼 수 있을 것 같아요. 기쁨이 두 배가 됐어요!"
14년째 장수하고 있는 이 뮤지컬 역시 다음달까지 관람료를 절반으로 낮췄습니다.
청소년의 경우, 영화 표보다 더 싼 셈입니다.
오는 3월부터 적용될 할인 항목만도 모두 열 가지가 넘습니다.
<인터뷰> 홍지현 (기획사 관계자) : "관객들이 문화생활 비용을 최대한 아끼신다고 하셔서 저희는 그 부분에 있어서 좀 더 저렴한 가격으로"
최근엔 대형 작품들까지 최대 50%까지 관람료를 할인해주는 대열에 가세했습니다.
공연장 문턱은 낮아졌지만, 수많은 할인 제도가 시장을 왜곡시킬 수 있다며 걱정하는 목소리도 있습니다.
<인터뷰> 원종원 (순천향대 교수) : "할인제도를 많이 만드는 것보다 티켓 가격을 조금 더 낮춰서 대중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환경을 조성하고."
하지만 유례없는 불경기에다 1,2월 전통적인 비수기까지 겹치면서, 공연계의 이같은 몸 낮추기 경쟁은 주머니가 얇아진 관객들에겐 싫지 않은 유혹인 것은 분명해 보입니다.
KBS 뉴스 정성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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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성호 기자 andreas@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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