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왕 연아의 귀환 “올림픽서도 금 다짐”

입력 2009.03.31 (23:33) 수정 2009.04.01 (08:50)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세계선수권대회를 제패한 김연아 선수가 오늘 수많은 환영 인파 속에 화려하게 귀국했습니다.

말그대로 '여왕의 귀환'이었는데요, 김연아 선수는 내년 동계올림픽에서도 금메달을 목에 걸겠다고 다짐했습니다.

<리포트>

<질문> 이렇게 커다란 환영을 받았는데?

<답변> 김연아 : “큰 대회였고 좋은 성적을 내 이번에 더 많은 분들이 공항을 찾아주신 것 같다”

<질문> 내일 축구대표팀 응원하는데?

<답변> 김연아 : “운동만 했지 응원하는 입장은 아니었는데 야구도 그렇고 이번에 응원을 해 보고 싶습니다”

<질문> 2세가 생기면 피겨 시킬건가?

<답변> 김연아 : “제가 해봤기 때문에 어려움과 고통을 잘 알아서 저로 끝낼 것 같아요”

<질문> 국민들의 성원이 대단한데?

<답변> 김연아 : “제가 경기를 하나하나 치르고 좋은 성적 거둘 때마다 더 많은 분들이 응원해주시고, 경기할 때도 편한 것 같고 많은 힘을 얻게 돼서 감사해요”

<질문> 피겨 꿈나무들에게 해 주고 싶은 말은?

<답변> 김연아 : “저도 어렸을 때 그랬듯이 목표를 두고 열심히 포기하지 않고 잘 해 줬으면 좋겠습니다”

<질문> 내년 밴쿠버 동계올림픽 준비는?

<답변> 김연아 : “이름만 올림픽이지 같은 대회이기 때문에 제가 갖고 있는 실력을 다 발휘할 수 있도록 하는게 가장 중요합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여왕 연아의 귀환 “올림픽서도 금 다짐”
    • 입력 2009-03-31 23:06:44
    • 수정2009-04-01 08:50:39
    뉴스라인 W
<앵커 멘트> 세계선수권대회를 제패한 김연아 선수가 오늘 수많은 환영 인파 속에 화려하게 귀국했습니다. 말그대로 '여왕의 귀환'이었는데요, 김연아 선수는 내년 동계올림픽에서도 금메달을 목에 걸겠다고 다짐했습니다. <리포트> <질문> 이렇게 커다란 환영을 받았는데? <답변> 김연아 : “큰 대회였고 좋은 성적을 내 이번에 더 많은 분들이 공항을 찾아주신 것 같다” <질문> 내일 축구대표팀 응원하는데? <답변> 김연아 : “운동만 했지 응원하는 입장은 아니었는데 야구도 그렇고 이번에 응원을 해 보고 싶습니다” <질문> 2세가 생기면 피겨 시킬건가? <답변> 김연아 : “제가 해봤기 때문에 어려움과 고통을 잘 알아서 저로 끝낼 것 같아요” <질문> 국민들의 성원이 대단한데? <답변> 김연아 : “제가 경기를 하나하나 치르고 좋은 성적 거둘 때마다 더 많은 분들이 응원해주시고, 경기할 때도 편한 것 같고 많은 힘을 얻게 돼서 감사해요” <질문> 피겨 꿈나무들에게 해 주고 싶은 말은? <답변> 김연아 : “저도 어렸을 때 그랬듯이 목표를 두고 열심히 포기하지 않고 잘 해 줬으면 좋겠습니다” <질문> 내년 밴쿠버 동계올림픽 준비는? <답변> 김연아 : “이름만 올림픽이지 같은 대회이기 때문에 제가 갖고 있는 실력을 다 발휘할 수 있도록 하는게 가장 중요합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2024 파리 올림픽 배너 이미지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