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업계, 경기 불황 속 ‘반짝 특수’
입력 2009.05.05 (07:59)
수정 2009.05.05 (08: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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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이달부터 시작된 정부의 세제지원에 따라 현대차를 비롯한 자동차업계가 불황 속에 반짝 특수를 누리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같은 반짝 특수가 장기적인 경기회복으로 이어질지는 아직 미지수입니다.
보도에 박영하 기자입니다.
<리포트>
자동차 영업점에 모처럼 고객들의 발길이 이어집니다.
이달부터 시행된 정부의 세제지원 혜택을 기다려온 고객들입니다.
현대차의 경우 울산 전체 계약 건수는 지난주 부터 하루평균 백2,30건으로 평소대비 두배이상 늘었습니다.
<인터뷰> 여인규(현대차 울산중부지점 과장) : "지난달 예약이 40%나 되고, 이런 추세라면 6월달까지 예년수준 회복할 듯..."
전체적인 불황속에 이미 지난달 실제 판매율도 소형차인 클릭과 대형차인 제네시스가 각각 지난 3월에 비해 15.4%와 17.7%가 늘어 회복세로 돌아섰습니다.
특히 에쿠스는 신형 모델덕에 123%나 증가했습니다.
수요가 늘면서 생산 라인도 활기를 띠고 있습니다.
현대차 울산 5공장의 에쿠스 라인은 지난달부터 잔업이 부활했고, 4공장 포터라인과 아산공장도 지난주부터 잔업을 재개했습니다.
그러나 이 같은 세제혜택에 따른 수요증대가 장기적인 경기 회복으로 이어질 지는 미지수입니다.
전문가들은 세계적인 금융 불안감 해소가 관건이라고 분석합니다.
<녹취> 류기천(한국자동차산업연구소 박사) : "금융부분과 가계부채가 여전히 불안하다. 자동차 구매력은 대출과 연결되기 때문..."
자동차 업계의 세계적인 불황속에 세제지원 효과가 내수 경기 회복의 신호탄이 될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KBS 뉴스 박영합니다.
이달부터 시작된 정부의 세제지원에 따라 현대차를 비롯한 자동차업계가 불황 속에 반짝 특수를 누리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같은 반짝 특수가 장기적인 경기회복으로 이어질지는 아직 미지수입니다.
보도에 박영하 기자입니다.
<리포트>
자동차 영업점에 모처럼 고객들의 발길이 이어집니다.
이달부터 시행된 정부의 세제지원 혜택을 기다려온 고객들입니다.
현대차의 경우 울산 전체 계약 건수는 지난주 부터 하루평균 백2,30건으로 평소대비 두배이상 늘었습니다.
<인터뷰> 여인규(현대차 울산중부지점 과장) : "지난달 예약이 40%나 되고, 이런 추세라면 6월달까지 예년수준 회복할 듯..."
전체적인 불황속에 이미 지난달 실제 판매율도 소형차인 클릭과 대형차인 제네시스가 각각 지난 3월에 비해 15.4%와 17.7%가 늘어 회복세로 돌아섰습니다.
특히 에쿠스는 신형 모델덕에 123%나 증가했습니다.
수요가 늘면서 생산 라인도 활기를 띠고 있습니다.
현대차 울산 5공장의 에쿠스 라인은 지난달부터 잔업이 부활했고, 4공장 포터라인과 아산공장도 지난주부터 잔업을 재개했습니다.
그러나 이 같은 세제혜택에 따른 수요증대가 장기적인 경기 회복으로 이어질 지는 미지수입니다.
전문가들은 세계적인 금융 불안감 해소가 관건이라고 분석합니다.
<녹취> 류기천(한국자동차산업연구소 박사) : "금융부분과 가계부채가 여전히 불안하다. 자동차 구매력은 대출과 연결되기 때문..."
자동차 업계의 세계적인 불황속에 세제지원 효과가 내수 경기 회복의 신호탄이 될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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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동차업계, 경기 불황 속 ‘반짝 특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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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09-05-05 07:19:47
- 수정2009-05-05 08:30:32
![](/newsimage2/200905/20090505/1770201.jpg)
<앵커 멘트>
이달부터 시작된 정부의 세제지원에 따라 현대차를 비롯한 자동차업계가 불황 속에 반짝 특수를 누리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같은 반짝 특수가 장기적인 경기회복으로 이어질지는 아직 미지수입니다.
보도에 박영하 기자입니다.
<리포트>
자동차 영업점에 모처럼 고객들의 발길이 이어집니다.
이달부터 시행된 정부의 세제지원 혜택을 기다려온 고객들입니다.
현대차의 경우 울산 전체 계약 건수는 지난주 부터 하루평균 백2,30건으로 평소대비 두배이상 늘었습니다.
<인터뷰> 여인규(현대차 울산중부지점 과장) : "지난달 예약이 40%나 되고, 이런 추세라면 6월달까지 예년수준 회복할 듯..."
전체적인 불황속에 이미 지난달 실제 판매율도 소형차인 클릭과 대형차인 제네시스가 각각 지난 3월에 비해 15.4%와 17.7%가 늘어 회복세로 돌아섰습니다.
특히 에쿠스는 신형 모델덕에 123%나 증가했습니다.
수요가 늘면서 생산 라인도 활기를 띠고 있습니다.
현대차 울산 5공장의 에쿠스 라인은 지난달부터 잔업이 부활했고, 4공장 포터라인과 아산공장도 지난주부터 잔업을 재개했습니다.
그러나 이 같은 세제혜택에 따른 수요증대가 장기적인 경기 회복으로 이어질 지는 미지수입니다.
전문가들은 세계적인 금융 불안감 해소가 관건이라고 분석합니다.
<녹취> 류기천(한국자동차산업연구소 박사) : "금융부분과 가계부채가 여전히 불안하다. 자동차 구매력은 대출과 연결되기 때문..."
자동차 업계의 세계적인 불황속에 세제지원 효과가 내수 경기 회복의 신호탄이 될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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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영하 기자 ha93@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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