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투기 ‘꿈틀’…과열 조짐?

입력 2009.05.12 (22:07)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분양 시장이 달궈지는 가운데 서울 강남 재건축 아파트 가격도 급등셉니다.

규제 완화에, 저금리 영향이 큰데 자칫 '투기'로 번지지 않을까 걱정입니다. 황동진 기자입니다.

<리포트>

이틀 뒤 청약에 들어가는 인천 송도지구의 한 견본주택, 문을 연 지 불과 닷새만에 4만 5천명이 다녀갔습니다.

인근에 있는 한 주상복합 아파트의 견본주택도 지난 주말에만 만 6천 명이 찾았습니다.

<인터뷰> 장순임(인천시 간석동) : "요새 청라지구가 너무 인기있다 그래서 한번 모델 하우스 좀 보러왔거든요."

이처럼 관심이 높아지며 이달 들어 수도권에서 분양된 아파트들은 대부분 1순위에서 청약이 마감됐습니다.

평균 경쟁률도 4대 1이 넘었습니다.

두 달 전까지도 미분양을 우려했던 분위기와는 확연히 다릅니다.

3,40%까지 가격이 떨어졌던 서울 강남의 재건축 아파트도 크게 올라 최고가였던 2006년 말의 90% 수준을 회복했습니다.

이 때문에 갈 곳 없던 자금이 부동산 시장 쪽으로 물꼬를 튼 게 아니냐는 분석도 나옵니다.

<인터뷰> 박원갑(스피드뱅크 소장) : "부동자금, 저금리 또 정부의 규제 완화 이런 것이 합치다 보면 과열될 여지도 있다..."

여기에 정부가 어제 서울 강남과 경기도 하남 등 핵심 요지의 그린벨트까지 풀기로 해 자칫 땅값까지 들썩거릴 거란 우려도 제기되고 있습니다.

KBS 뉴스 황동진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부동산 투기 ‘꿈틀’…과열 조짐?
    • 입력 2009-05-12 20:57:01
    뉴스 9
<앵커 멘트> 분양 시장이 달궈지는 가운데 서울 강남 재건축 아파트 가격도 급등셉니다. 규제 완화에, 저금리 영향이 큰데 자칫 '투기'로 번지지 않을까 걱정입니다. 황동진 기자입니다. <리포트> 이틀 뒤 청약에 들어가는 인천 송도지구의 한 견본주택, 문을 연 지 불과 닷새만에 4만 5천명이 다녀갔습니다. 인근에 있는 한 주상복합 아파트의 견본주택도 지난 주말에만 만 6천 명이 찾았습니다. <인터뷰> 장순임(인천시 간석동) : "요새 청라지구가 너무 인기있다 그래서 한번 모델 하우스 좀 보러왔거든요." 이처럼 관심이 높아지며 이달 들어 수도권에서 분양된 아파트들은 대부분 1순위에서 청약이 마감됐습니다. 평균 경쟁률도 4대 1이 넘었습니다. 두 달 전까지도 미분양을 우려했던 분위기와는 확연히 다릅니다. 3,40%까지 가격이 떨어졌던 서울 강남의 재건축 아파트도 크게 올라 최고가였던 2006년 말의 90% 수준을 회복했습니다. 이 때문에 갈 곳 없던 자금이 부동산 시장 쪽으로 물꼬를 튼 게 아니냐는 분석도 나옵니다. <인터뷰> 박원갑(스피드뱅크 소장) : "부동자금, 저금리 또 정부의 규제 완화 이런 것이 합치다 보면 과열될 여지도 있다..." 여기에 정부가 어제 서울 강남과 경기도 하남 등 핵심 요지의 그린벨트까지 풀기로 해 자칫 땅값까지 들썩거릴 거란 우려도 제기되고 있습니다. KBS 뉴스 황동진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2024 파리 올림픽 배너 이미지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