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대 남자, 씀씀이 증가…백화점 휩쓸다!

입력 2009.06.09 (21:59)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아직도 여성들만 쇼핑을 좋아한다고 생각하십니까?
요즘 백화점에는 돈 잘쓰는 30대 남성이 부쩍 늘었다고 합니다.
정지주 기자입니다.

<리포트>

30대 회사원 김홍주 씨는 시간이 날 때면 백화점에 들릅니다.

이곳저곳 둘러보는 동안 김씨의 눈에 명품시계가 들어옵니다.

<인터뷰>김홍주(회사원) : "필요한 것을 사는 것뿐 아니라 원하는 걸 사는 게 저한테 즐겁고 저를 꾸미는 일이라 더 즐겁습니다."

남성이 여성에 비해 쇼핑에 인색하단 통념은 옛말, 최근 백화점의 주요 고객으로 30대 남성이 떠오르고 있습니다.

30대 남성의 매출 비중은 3년 전 전체 매출의 7%에 불과했지만 올 상반기엔 13%로 급성장했습니다.

올 상반기에 남성 고객 중 다른 연령대에선 매출이 모두 크게 줄었지만 30대는 오히려 13%P나 뛰었습니다.

30대 남성들은 특히 고가 상품을 많이 찾았습니다.
이런 추셀 반영하듯 이 백화점 남성 명품 매출은 지난해보다 44%나 늘었습니다.

이같은 경향에 맞춰 백화점들도 남성용 의류매장은 줄이고 소품 전문매장을 확대하는 등 발빠르게 움직이고 있습니다.

<인터뷰>박형진(백화점 마케팅팀) : "대리 여자는 핸드백 남자는 시계를 패션의 완성으로 보면서 많이 찾고 있습니다."

독신 30대 남자가 늘어나고 있는데다가 자신을 가꾸려는 소비 성향이 뚜렷해지면서 30대 남성이 주된 소비층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KBS 뉴스 정지주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30대 남자, 씀씀이 증가…백화점 휩쓸다!
    • 입력 2009-06-09 21:28:06
    뉴스 9
<앵커 멘트> 아직도 여성들만 쇼핑을 좋아한다고 생각하십니까? 요즘 백화점에는 돈 잘쓰는 30대 남성이 부쩍 늘었다고 합니다. 정지주 기자입니다. <리포트> 30대 회사원 김홍주 씨는 시간이 날 때면 백화점에 들릅니다. 이곳저곳 둘러보는 동안 김씨의 눈에 명품시계가 들어옵니다. <인터뷰>김홍주(회사원) : "필요한 것을 사는 것뿐 아니라 원하는 걸 사는 게 저한테 즐겁고 저를 꾸미는 일이라 더 즐겁습니다." 남성이 여성에 비해 쇼핑에 인색하단 통념은 옛말, 최근 백화점의 주요 고객으로 30대 남성이 떠오르고 있습니다. 30대 남성의 매출 비중은 3년 전 전체 매출의 7%에 불과했지만 올 상반기엔 13%로 급성장했습니다. 올 상반기에 남성 고객 중 다른 연령대에선 매출이 모두 크게 줄었지만 30대는 오히려 13%P나 뛰었습니다. 30대 남성들은 특히 고가 상품을 많이 찾았습니다. 이런 추셀 반영하듯 이 백화점 남성 명품 매출은 지난해보다 44%나 늘었습니다. 이같은 경향에 맞춰 백화점들도 남성용 의류매장은 줄이고 소품 전문매장을 확대하는 등 발빠르게 움직이고 있습니다. <인터뷰>박형진(백화점 마케팅팀) : "대리 여자는 핸드백 남자는 시계를 패션의 완성으로 보면서 많이 찾고 있습니다." 독신 30대 남자가 늘어나고 있는데다가 자신을 가꾸려는 소비 성향이 뚜렷해지면서 30대 남성이 주된 소비층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KBS 뉴스 정지주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2024 파리 올림픽 배너 이미지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