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게임 ‘엑서게임’ 인기…운동방 뜬다!

입력 2009.06.25 (22:05) 수정 2009.06.25 (22:06)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게임도 하고 운동도 하는, 이른바 '엑서게임'이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운동하기 싫어하는 사람도 아주 재미있어 한다는데요.
조지현 기자가 소개합니다.

<리포트>

네모난 게임판에 나타난 공을 피해다니느라 정신없는 아이들.

게임판에 뜬 줄을 넘고 끝없이 나오는 네모들을 밟는 사이 땀이 흥건해집니다.

오락실에서 볼 수 있던 댄스게임도 훌륭한 유산소 운동 기구입니다.

<인터뷰>윤지아(불정초등학교 1학년) : "운동하면 하기 싫어지고 힘들고 그런데 게임하면 더 하고 싶어져요."

트레이너는 어린이들이 게임 자체에만 빠지지 않고 올바른 운동효과를 얻을 수 있도록 돕습니다.

<인터뷰>김철우(트레이너) : "승부욕이나 중독성에 빠지지 않도록 트레이너들이 지도하고 있습니다."

친구들과 신나는 비치 발리볼 한판을 즐기고 남자친구와 복싱게임을 하며 스트레스도 날려버립니다.

조작기 버튼만 누르던 기존의 비디오게임과는 달리 직접 몸을 움직이는 재미에 푹 빠져듭니다.

<인터뷰>고현정(연희동) : "다른 게임방은 앉아서만 있는데 여기는 운동하는 느낌이 들어서 좋아요."

운동과 게임이 만나면서 재미에 건강까지 동시에 즐길 수 있게 됐습니다.

KBS 뉴스 조지현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운동+게임 ‘엑서게임’ 인기…운동방 뜬다!
    • 입력 2009-06-25 21:30:44
    • 수정2009-06-25 22:06:07
    뉴스 9
<앵커 멘트> 게임도 하고 운동도 하는, 이른바 '엑서게임'이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운동하기 싫어하는 사람도 아주 재미있어 한다는데요. 조지현 기자가 소개합니다. <리포트> 네모난 게임판에 나타난 공을 피해다니느라 정신없는 아이들. 게임판에 뜬 줄을 넘고 끝없이 나오는 네모들을 밟는 사이 땀이 흥건해집니다. 오락실에서 볼 수 있던 댄스게임도 훌륭한 유산소 운동 기구입니다. <인터뷰>윤지아(불정초등학교 1학년) : "운동하면 하기 싫어지고 힘들고 그런데 게임하면 더 하고 싶어져요." 트레이너는 어린이들이 게임 자체에만 빠지지 않고 올바른 운동효과를 얻을 수 있도록 돕습니다. <인터뷰>김철우(트레이너) : "승부욕이나 중독성에 빠지지 않도록 트레이너들이 지도하고 있습니다." 친구들과 신나는 비치 발리볼 한판을 즐기고 남자친구와 복싱게임을 하며 스트레스도 날려버립니다. 조작기 버튼만 누르던 기존의 비디오게임과는 달리 직접 몸을 움직이는 재미에 푹 빠져듭니다. <인터뷰>고현정(연희동) : "다른 게임방은 앉아서만 있는데 여기는 운동하는 느낌이 들어서 좋아요." 운동과 게임이 만나면서 재미에 건강까지 동시에 즐길 수 있게 됐습니다. KBS 뉴스 조지현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