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명화의 세계’ 시공간 한계 극복한 감동
입력 2009.07.02 (07:08)
수정 2009.07.02 (08: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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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요즘은 평면적인 캔버스 대신 디지털 기기를 이용해 회화작업을 하는 경우가 늘고 있는데요, 시공간의 한계를 극복한 새로운 감동을 선사하고 있습니다.
디지털 명화 작품들을 손은혜 기자가 소개합니다.
<리포트>
자신의 앞으로 지나가는 비행기를 바라보는 모나리자의 눈.
움직이는 눈을 가진 옛 명작의 주인공에게서 이제껏 봐왔던 정적인 모습과는 전혀 다른 새로운 생명력이 느껴집니다.
바람결에 흔들리는 꽃과 그 위를 날아다니는 나비들이 화면 바깥으로 금방이라도 향기를 뿜어낼 듯한 신사임당의 초충도, 봄, 여름, 가을, 겨울의 색채 변화를 눈으로 확인할 수 있는 정선의 인왕재색도까지.
역사 속 명작들이 첨단 IT기술과 만나면서 시공을 초월한 디지털 예술이 피어납니다
<인터뷰> 이이남(미디어아트 작가): "내자신에 대해 발견할 수 있는. 자신을 몰랐는 데 어느 순간 보니까 그걸 발견하게 된거죠."
매체의 고정관념을 뛰어넘으면 동서양 경계의 벽을 넘기도 합니다.
소치 허련의 산수화에 등장하는 뱃사공이 모네의 해돋이 인상 그림 속을 유유히 노저어 갈 수 있는 이유도 바로 여기에 있습니다.
<인터뷰> 황효경(전시 기획자) : "현대적인 매체에 작가 자신의 어떤 정체성이나 상상력을 담아낼 것인지 하는 게 중요한 것 같아요."
전혀 상반될 것 같았던 과거의 회화와 현대의 문명 기술이 같은 공간에 둥지를 틀어 새로운 예술 세계를 만들어 내고 있습니다.
KBS 뉴스 손은혜입니다.
요즘은 평면적인 캔버스 대신 디지털 기기를 이용해 회화작업을 하는 경우가 늘고 있는데요, 시공간의 한계를 극복한 새로운 감동을 선사하고 있습니다.
디지털 명화 작품들을 손은혜 기자가 소개합니다.
<리포트>
자신의 앞으로 지나가는 비행기를 바라보는 모나리자의 눈.
움직이는 눈을 가진 옛 명작의 주인공에게서 이제껏 봐왔던 정적인 모습과는 전혀 다른 새로운 생명력이 느껴집니다.
바람결에 흔들리는 꽃과 그 위를 날아다니는 나비들이 화면 바깥으로 금방이라도 향기를 뿜어낼 듯한 신사임당의 초충도, 봄, 여름, 가을, 겨울의 색채 변화를 눈으로 확인할 수 있는 정선의 인왕재색도까지.
역사 속 명작들이 첨단 IT기술과 만나면서 시공을 초월한 디지털 예술이 피어납니다
<인터뷰> 이이남(미디어아트 작가): "내자신에 대해 발견할 수 있는. 자신을 몰랐는 데 어느 순간 보니까 그걸 발견하게 된거죠."
매체의 고정관념을 뛰어넘으면 동서양 경계의 벽을 넘기도 합니다.
소치 허련의 산수화에 등장하는 뱃사공이 모네의 해돋이 인상 그림 속을 유유히 노저어 갈 수 있는 이유도 바로 여기에 있습니다.
<인터뷰> 황효경(전시 기획자) : "현대적인 매체에 작가 자신의 어떤 정체성이나 상상력을 담아낼 것인지 하는 게 중요한 것 같아요."
전혀 상반될 것 같았던 과거의 회화와 현대의 문명 기술이 같은 공간에 둥지를 틀어 새로운 예술 세계를 만들어 내고 있습니다.
KBS 뉴스 손은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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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디지털 명화의 세계’ 시공간 한계 극복한 감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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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09-07-02 06:46:10
- 수정2009-07-02 08:21:51
<앵커 멘트>
요즘은 평면적인 캔버스 대신 디지털 기기를 이용해 회화작업을 하는 경우가 늘고 있는데요, 시공간의 한계를 극복한 새로운 감동을 선사하고 있습니다.
디지털 명화 작품들을 손은혜 기자가 소개합니다.
<리포트>
자신의 앞으로 지나가는 비행기를 바라보는 모나리자의 눈.
움직이는 눈을 가진 옛 명작의 주인공에게서 이제껏 봐왔던 정적인 모습과는 전혀 다른 새로운 생명력이 느껴집니다.
바람결에 흔들리는 꽃과 그 위를 날아다니는 나비들이 화면 바깥으로 금방이라도 향기를 뿜어낼 듯한 신사임당의 초충도, 봄, 여름, 가을, 겨울의 색채 변화를 눈으로 확인할 수 있는 정선의 인왕재색도까지.
역사 속 명작들이 첨단 IT기술과 만나면서 시공을 초월한 디지털 예술이 피어납니다
<인터뷰> 이이남(미디어아트 작가): "내자신에 대해 발견할 수 있는. 자신을 몰랐는 데 어느 순간 보니까 그걸 발견하게 된거죠."
매체의 고정관념을 뛰어넘으면 동서양 경계의 벽을 넘기도 합니다.
소치 허련의 산수화에 등장하는 뱃사공이 모네의 해돋이 인상 그림 속을 유유히 노저어 갈 수 있는 이유도 바로 여기에 있습니다.
<인터뷰> 황효경(전시 기획자) : "현대적인 매체에 작가 자신의 어떤 정체성이나 상상력을 담아낼 것인지 하는 게 중요한 것 같아요."
전혀 상반될 것 같았던 과거의 회화와 현대의 문명 기술이 같은 공간에 둥지를 틀어 새로운 예술 세계를 만들어 내고 있습니다.
KBS 뉴스 손은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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손은혜 기자 grace35@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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