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노조 민노총 가입, “설문조사” vs “여론 몰이”

입력 2009.09.25 (22:16)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정부가 통합 공무원 노조의 민노총 가입이 적절한지, 여론조사를 실시하기로 했는데요.

노조는 여론몰이라고 반발했습니다. 이정록 기자입니다.

<리포트>

공무원의 정치투쟁만은 어떻게 하든 막아야 한다는게 정부의 의지입니다.

투표를 통한 민노총 가입이지만 노조원들의 의사였을 뿐 전체공무원과 일반 국민의 뜻은 다를 것이라는게 정부의 판단입니다.

따라서 정부는 오는 29일까지 전화를 통해 일반공무원과 대학교수,시민등 만여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기로 했습니다.

핵심은 공무원 노조의 통합과 민주노총에 가입의 적절성 여부입니다.

<녹취> 행안부 관계자 : "과연 우리국민들이 어떻게 생각하느냐는 여론을 들어보겠다는 겁니다."

이에 대해 통합 공무원 노조는 정부가 여론 몰이를 하고 있다며 강하게 반발하고 나섰습니다.

<인터뷰> 손영태(통합공무원노조 공동위원장) : "이렇게 마찰이나 불협화음만 내려 하지 말고 대화와 교섭을 통해 공무원노조와 동반자의 역할을 하도록..."

정부는 아울러 순회투표,대리투표,상품권 지급사례등 갖가지 불법사례를 집중조사중입니다.

정부는 투표기간 중 3개 공무원 노조가 투표율을 높이기위해 30여건의 불공정 행위를 한 것으로 파악하고 진상을 조사하고 있습니다.

행안부는 불법정도에 따라선 노조설립 자체를 인정하지 않고 개개인에 대해선 징계 절차를 밟을 방침입니다.

KBS 뉴스 이정록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공무원노조 민노총 가입, “설문조사” vs “여론 몰이”
    • 입력 2009-09-25 21:22:10
    뉴스 9
<앵커 멘트> 정부가 통합 공무원 노조의 민노총 가입이 적절한지, 여론조사를 실시하기로 했는데요. 노조는 여론몰이라고 반발했습니다. 이정록 기자입니다. <리포트> 공무원의 정치투쟁만은 어떻게 하든 막아야 한다는게 정부의 의지입니다. 투표를 통한 민노총 가입이지만 노조원들의 의사였을 뿐 전체공무원과 일반 국민의 뜻은 다를 것이라는게 정부의 판단입니다. 따라서 정부는 오는 29일까지 전화를 통해 일반공무원과 대학교수,시민등 만여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기로 했습니다. 핵심은 공무원 노조의 통합과 민주노총에 가입의 적절성 여부입니다. <녹취> 행안부 관계자 : "과연 우리국민들이 어떻게 생각하느냐는 여론을 들어보겠다는 겁니다." 이에 대해 통합 공무원 노조는 정부가 여론 몰이를 하고 있다며 강하게 반발하고 나섰습니다. <인터뷰> 손영태(통합공무원노조 공동위원장) : "이렇게 마찰이나 불협화음만 내려 하지 말고 대화와 교섭을 통해 공무원노조와 동반자의 역할을 하도록..." 정부는 아울러 순회투표,대리투표,상품권 지급사례등 갖가지 불법사례를 집중조사중입니다. 정부는 투표기간 중 3개 공무원 노조가 투표율을 높이기위해 30여건의 불공정 행위를 한 것으로 파악하고 진상을 조사하고 있습니다. 행안부는 불법정도에 따라선 노조설립 자체를 인정하지 않고 개개인에 대해선 징계 절차를 밟을 방침입니다. KBS 뉴스 이정록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2024 파리 올림픽 배너 이미지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