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멘트>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아기 침대를 구입하려고 온라인으로 구매하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소비자원이 온라인 판매 유아 침대를 조사했더니 3분의 2가 유아의 안전사고 위험이 높은 제품으로 나타났습니다.
김도엽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온라인에서 판매되는 유아용 침대의 상당수가 틈새가 넓어 아이가 틈새에 끼이거나, 강도가 약해 파손될 우려가 있는 등 안전사고에 취약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한국소비자원이 온라인에서 판매중인 유아용 침대 9개 제품을 수거해 시험검사한 결과, 이중 6개 제품에서 구조나 강도 등 품질에서 문제가 발견됐습니다.
5개 제품은 침대의 형태와 구조에 문제가 있었는데, 유아용 안전 난간의 사이가 넓거나 매트리스와 '침대틀' 사이의 틈새가 넓어 유아가 끼이거나 빠져 다칠 위험이 큰 것으로 지적됐습니다.
또 3개 제품은 강도 시험 결과 매트리스 바닥판이 파손돼 유아가 다칠 위험성이 큰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실제로 유아들의 사고 유형을 분석한 소비자원의 위해정보수집시스템에 따르면 지난 2007년 유아용 침대 관련 사고는 39건이었으며, 연령별로는 만 한살 이하의 유아가 79.5%를 차지했습니다.
사고 유형으로는 추락이 74.4%로 가장 많았습니다.
소비자원은 해당 사업자에게 제품 판매 중지를 요구하는 한편, 홈페이지를 통해 제품 모델명을 공개하기로 했습니다.
KBS 뉴스 김도엽입니다.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아기 침대를 구입하려고 온라인으로 구매하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소비자원이 온라인 판매 유아 침대를 조사했더니 3분의 2가 유아의 안전사고 위험이 높은 제품으로 나타났습니다.
김도엽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온라인에서 판매되는 유아용 침대의 상당수가 틈새가 넓어 아이가 틈새에 끼이거나, 강도가 약해 파손될 우려가 있는 등 안전사고에 취약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한국소비자원이 온라인에서 판매중인 유아용 침대 9개 제품을 수거해 시험검사한 결과, 이중 6개 제품에서 구조나 강도 등 품질에서 문제가 발견됐습니다.
5개 제품은 침대의 형태와 구조에 문제가 있었는데, 유아용 안전 난간의 사이가 넓거나 매트리스와 '침대틀' 사이의 틈새가 넓어 유아가 끼이거나 빠져 다칠 위험이 큰 것으로 지적됐습니다.
또 3개 제품은 강도 시험 결과 매트리스 바닥판이 파손돼 유아가 다칠 위험성이 큰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실제로 유아들의 사고 유형을 분석한 소비자원의 위해정보수집시스템에 따르면 지난 2007년 유아용 침대 관련 사고는 39건이었으며, 연령별로는 만 한살 이하의 유아가 79.5%를 차지했습니다.
사고 유형으로는 추락이 74.4%로 가장 많았습니다.
소비자원은 해당 사업자에게 제품 판매 중지를 요구하는 한편, 홈페이지를 통해 제품 모델명을 공개하기로 했습니다.
KBS 뉴스 김도엽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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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온라인 판매 유아침대 66% 안전사고 위험”
-
- 입력 2009-10-22 12:24:40
<앵커 멘트>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아기 침대를 구입하려고 온라인으로 구매하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소비자원이 온라인 판매 유아 침대를 조사했더니 3분의 2가 유아의 안전사고 위험이 높은 제품으로 나타났습니다.
김도엽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온라인에서 판매되는 유아용 침대의 상당수가 틈새가 넓어 아이가 틈새에 끼이거나, 강도가 약해 파손될 우려가 있는 등 안전사고에 취약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한국소비자원이 온라인에서 판매중인 유아용 침대 9개 제품을 수거해 시험검사한 결과, 이중 6개 제품에서 구조나 강도 등 품질에서 문제가 발견됐습니다.
5개 제품은 침대의 형태와 구조에 문제가 있었는데, 유아용 안전 난간의 사이가 넓거나 매트리스와 '침대틀' 사이의 틈새가 넓어 유아가 끼이거나 빠져 다칠 위험이 큰 것으로 지적됐습니다.
또 3개 제품은 강도 시험 결과 매트리스 바닥판이 파손돼 유아가 다칠 위험성이 큰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실제로 유아들의 사고 유형을 분석한 소비자원의 위해정보수집시스템에 따르면 지난 2007년 유아용 침대 관련 사고는 39건이었으며, 연령별로는 만 한살 이하의 유아가 79.5%를 차지했습니다.
사고 유형으로는 추락이 74.4%로 가장 많았습니다.
소비자원은 해당 사업자에게 제품 판매 중지를 요구하는 한편, 홈페이지를 통해 제품 모델명을 공개하기로 했습니다.
KBS 뉴스 김도엽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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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도엽 기자 yop21@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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