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멘트>
오늘 새벽. 사지도 않은 물건을 샀다는 황당한 문자메시지 받은 분들 많으시죠, 알고 보니, 카드 단말기 회사의 실수였습니다.
우한울 기자입니다.
<리포트>
회사원 김만기 씨는 오늘 새벽 황당한 휴대전화 메세지를 받았습니다.
새벽 0시 44분쯤 대형마트에서 신용카드로 물건을 샀다는 겁니다.
동시에 결제 대금 7만5천 원이 통장에서 빠져 나갔습니다.
그러나 그 시각 김 씨는 회사에서 야근중이었습니다.
<인터뷰>김만기(수원시 인계동) : "복제 카드인줄 알고 당황해서 카드사에 전화를 했죠. 카드사는 전화도 안받고..."
이런 일은 비슷한 시각 전국 곳곳에서 벌어져 모두 4만 여 명이 가지도 않은 대형마트에서 물건을 샀다는 문자를 받았습니다.
대형마트와 카드사엔 항의가 빗발쳤고, 카드가 복제 당했다고 생각한 일부 시민은 급히 카드 거래 정지를 신청하면서 경찰에 신고까지 했습니다.
<인터뷰>김OO(피해자) : "뭔지를 모르기 때문에 거래정지를 해놓았어요. 놀랐죠. 자다 말고 받은 거니까."
알고 보니 이 소동은 카드 단말기 관리 회사의 부주의 때문으로 드러났습니다.
이 회사는 결제 시스템 개선을 위해 얼마 전 300만 건의 모의 결제를 했습니다.
그런데 이 가운데 4만 건이 전산 오류로 실제처럼 처리돼, 결국 결제 문자가 전국으로 퍼진 겁니다.
<인터뷰>노정화(한국정보통신 신규사업팀 부장) : "정상 결제에는 기계적으로 이뤄지는데, 테스트는 사람이 하는 일이어서 실수로 이런 일이 벌어진 것 같습니다."
경찰은 이번 일을 단순 실수로 보고 해당업체를 형사 입건하지 않기로 했습니다.
KBS 뉴스 우한울입니다.
오늘 새벽. 사지도 않은 물건을 샀다는 황당한 문자메시지 받은 분들 많으시죠, 알고 보니, 카드 단말기 회사의 실수였습니다.
우한울 기자입니다.
<리포트>
회사원 김만기 씨는 오늘 새벽 황당한 휴대전화 메세지를 받았습니다.
새벽 0시 44분쯤 대형마트에서 신용카드로 물건을 샀다는 겁니다.
동시에 결제 대금 7만5천 원이 통장에서 빠져 나갔습니다.
그러나 그 시각 김 씨는 회사에서 야근중이었습니다.
<인터뷰>김만기(수원시 인계동) : "복제 카드인줄 알고 당황해서 카드사에 전화를 했죠. 카드사는 전화도 안받고..."
이런 일은 비슷한 시각 전국 곳곳에서 벌어져 모두 4만 여 명이 가지도 않은 대형마트에서 물건을 샀다는 문자를 받았습니다.
대형마트와 카드사엔 항의가 빗발쳤고, 카드가 복제 당했다고 생각한 일부 시민은 급히 카드 거래 정지를 신청하면서 경찰에 신고까지 했습니다.
<인터뷰>김OO(피해자) : "뭔지를 모르기 때문에 거래정지를 해놓았어요. 놀랐죠. 자다 말고 받은 거니까."
알고 보니 이 소동은 카드 단말기 관리 회사의 부주의 때문으로 드러났습니다.
이 회사는 결제 시스템 개선을 위해 얼마 전 300만 건의 모의 결제를 했습니다.
그런데 이 가운데 4만 건이 전산 오류로 실제처럼 처리돼, 결국 결제 문자가 전국으로 퍼진 겁니다.
<인터뷰>노정화(한국정보통신 신규사업팀 부장) : "정상 결제에는 기계적으로 이뤄지는데, 테스트는 사람이 하는 일이어서 실수로 이런 일이 벌어진 것 같습니다."
경찰은 이번 일을 단순 실수로 보고 해당업체를 형사 입건하지 않기로 했습니다.
KBS 뉴스 우한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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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쓰지도 않았는데 날아든 ‘카드 결제 메시지’
-
- 입력 2009-11-12 21:43:59
![](/newsimage2/200911/20091112/1884637.jpg)
<앵커 멘트>
오늘 새벽. 사지도 않은 물건을 샀다는 황당한 문자메시지 받은 분들 많으시죠, 알고 보니, 카드 단말기 회사의 실수였습니다.
우한울 기자입니다.
<리포트>
회사원 김만기 씨는 오늘 새벽 황당한 휴대전화 메세지를 받았습니다.
새벽 0시 44분쯤 대형마트에서 신용카드로 물건을 샀다는 겁니다.
동시에 결제 대금 7만5천 원이 통장에서 빠져 나갔습니다.
그러나 그 시각 김 씨는 회사에서 야근중이었습니다.
<인터뷰>김만기(수원시 인계동) : "복제 카드인줄 알고 당황해서 카드사에 전화를 했죠. 카드사는 전화도 안받고..."
이런 일은 비슷한 시각 전국 곳곳에서 벌어져 모두 4만 여 명이 가지도 않은 대형마트에서 물건을 샀다는 문자를 받았습니다.
대형마트와 카드사엔 항의가 빗발쳤고, 카드가 복제 당했다고 생각한 일부 시민은 급히 카드 거래 정지를 신청하면서 경찰에 신고까지 했습니다.
<인터뷰>김OO(피해자) : "뭔지를 모르기 때문에 거래정지를 해놓았어요. 놀랐죠. 자다 말고 받은 거니까."
알고 보니 이 소동은 카드 단말기 관리 회사의 부주의 때문으로 드러났습니다.
이 회사는 결제 시스템 개선을 위해 얼마 전 300만 건의 모의 결제를 했습니다.
그런데 이 가운데 4만 건이 전산 오류로 실제처럼 처리돼, 결국 결제 문자가 전국으로 퍼진 겁니다.
<인터뷰>노정화(한국정보통신 신규사업팀 부장) : "정상 결제에는 기계적으로 이뤄지는데, 테스트는 사람이 하는 일이어서 실수로 이런 일이 벌어진 것 같습니다."
경찰은 이번 일을 단순 실수로 보고 해당업체를 형사 입건하지 않기로 했습니다.
KBS 뉴스 우한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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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한울 기자 whw@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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