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추린 단신] 한·페루, FTA 협상 조기 종결 합의 外

입력 2009.11.12 (22:14)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명박 대통령과 알란 가르시아 페루 대통령은 오늘 청와대에서 정상회담을 갖고 한-페루 FTA 협상을 조속히 마무리하기로 의견을 모았습니다.
페루 석유화학 산업의 개발 잠재력이 높다는 이 대통령의 평가에 가르시아 대통령은 이 분야에 한국이 원활하게 투자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현대차, 중국에 제3공장 설립 추진
정몽구 현대기아차 그룹 회장은 중국 베이징 현지 공장을 방문한 자리에서 중국내 제3공장 설립을 추진할 생각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와 관련해 현대차 측은 구체적인 공장 설립 시기나 장소 등은 확정되지 않았지만, 생산 능력을 늘리기 위해 공장 증설이 절대적으로 필요하다고 밝혔습니다.


“빨치산이 민간인 111명 살해”
진실화해를 위한 과거사정리위원회는 한국전쟁 당시 빨치산과 좌익세력 등이 전남 나주군 다도면과 인근 지역에서 주민 백열한 명을 살해한 것으로 결론 내렸다고 밝혔습니다.
희생자들은 군경과 공무원, 대한청년 단원 등 우익인사와 가족들로 빨치산 토벌작전 중 군대에 협조하거나 빨치산에 비협조적이라는 이유로 살해됐다고 위원회측은 설명했습니다.

“‘파업 동참’ MBC 앵커 발언 제재 정당”

서울행정법원은 MBC 뉴스데스크 박혜진 앵커의 미디어법 반대 파업 참가 발언에 대해 방송통신위원회가 경고 처분을 내린 것은 부당하다며 MBC가 낸 소송에서 "제재는 정당했다"며 원고 패소 판결했습니다.
재판부는 "박혜진 앵커는 미디어법 문제의 이해관계인인데, 합리적 설명 없이 법개정의 부당성만 언급함으로써 공정성을 위반했다"고 밝혔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간추린 단신] 한·페루, FTA 협상 조기 종결 합의 外
    • 입력 2009-11-12 21:44:23
    뉴스 9
이명박 대통령과 알란 가르시아 페루 대통령은 오늘 청와대에서 정상회담을 갖고 한-페루 FTA 협상을 조속히 마무리하기로 의견을 모았습니다. 페루 석유화학 산업의 개발 잠재력이 높다는 이 대통령의 평가에 가르시아 대통령은 이 분야에 한국이 원활하게 투자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현대차, 중국에 제3공장 설립 추진 정몽구 현대기아차 그룹 회장은 중국 베이징 현지 공장을 방문한 자리에서 중국내 제3공장 설립을 추진할 생각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와 관련해 현대차 측은 구체적인 공장 설립 시기나 장소 등은 확정되지 않았지만, 생산 능력을 늘리기 위해 공장 증설이 절대적으로 필요하다고 밝혔습니다. “빨치산이 민간인 111명 살해” 진실화해를 위한 과거사정리위원회는 한국전쟁 당시 빨치산과 좌익세력 등이 전남 나주군 다도면과 인근 지역에서 주민 백열한 명을 살해한 것으로 결론 내렸다고 밝혔습니다. 희생자들은 군경과 공무원, 대한청년 단원 등 우익인사와 가족들로 빨치산 토벌작전 중 군대에 협조하거나 빨치산에 비협조적이라는 이유로 살해됐다고 위원회측은 설명했습니다. “‘파업 동참’ MBC 앵커 발언 제재 정당” 서울행정법원은 MBC 뉴스데스크 박혜진 앵커의 미디어법 반대 파업 참가 발언에 대해 방송통신위원회가 경고 처분을 내린 것은 부당하다며 MBC가 낸 소송에서 "제재는 정당했다"며 원고 패소 판결했습니다. 재판부는 "박혜진 앵커는 미디어법 문제의 이해관계인인데, 합리적 설명 없이 법개정의 부당성만 언급함으로써 공정성을 위반했다"고 밝혔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