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0벌 의상으로 만나는 ‘운명의 힘’ 화제
입력 2009.11.18 (07:49)
수정 2009.12.04 (08: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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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베르디 오페라의 최고작으로 꼽히는 ’운명의 힘’이 19년 만에 국내 무대에 섭니다.
100여 명의 오페라 가수들이 총출동해 선보일 250벌의 의상도 노래만큼이나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이수정 기자가 운명의 힘을 의상으로 먼저 만나봤습니다.
<리포트>
베르디 오페라의 최고작 ’운명의 힘’이 19년 만에 국내 무대에 오릅니다.
100여 명의 오페라 가수가 출연하는 4막8장의 대작인만큼 다시 만나는 데 시간이 걸렸습니다.
계속 엊갈리는 두 남녀의 사랑! 그 얄궂은 운명은 주로 흰색와 검은색 등 무채색의 의상에서 먼저 표현됩니다.
베르디가 쓴 다른 비극, 라트라비아타의 섬세한 드레스나 리골레토의 눈부신 의상에 견주면, 종교적 색채가 강한 이 작품의 비장미를 읽을 수 있습니다.
<인터뷰> 이재경(무대 의상 전문 디자이너) : "점묘법이라고 하나요? 전제적인 의상들이 조화를 이뤄 극의 인상을 결정짓는거죠."
철저한 고증을 거쳐, 눈에 보이지 않는 부분까지 품을 들이다보니 의상을 창작해내는데 수개월이 걸렸습니다.
의상 한벌에 100만 원씩 하는 이유입니다.
<인터뷰> 바리톤(돈 카를로 역) : "우린 동양인인데 노래도 다 외국곡이라 의상에서 보여줄 수 있는 면이 참 크죠."
100명의 국내 최고 오페라 가수들이 총출동하는 대작, 운명의 힘. 이들이 입고나올 250여 벌의 의상이 또하나의 회화극으로 다가옵니다.
KBS 뉴스 이수정입니다.
베르디 오페라의 최고작으로 꼽히는 ’운명의 힘’이 19년 만에 국내 무대에 섭니다.
100여 명의 오페라 가수들이 총출동해 선보일 250벌의 의상도 노래만큼이나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이수정 기자가 운명의 힘을 의상으로 먼저 만나봤습니다.
<리포트>
베르디 오페라의 최고작 ’운명의 힘’이 19년 만에 국내 무대에 오릅니다.
100여 명의 오페라 가수가 출연하는 4막8장의 대작인만큼 다시 만나는 데 시간이 걸렸습니다.
계속 엊갈리는 두 남녀의 사랑! 그 얄궂은 운명은 주로 흰색와 검은색 등 무채색의 의상에서 먼저 표현됩니다.
베르디가 쓴 다른 비극, 라트라비아타의 섬세한 드레스나 리골레토의 눈부신 의상에 견주면, 종교적 색채가 강한 이 작품의 비장미를 읽을 수 있습니다.
<인터뷰> 이재경(무대 의상 전문 디자이너) : "점묘법이라고 하나요? 전제적인 의상들이 조화를 이뤄 극의 인상을 결정짓는거죠."
철저한 고증을 거쳐, 눈에 보이지 않는 부분까지 품을 들이다보니 의상을 창작해내는데 수개월이 걸렸습니다.
의상 한벌에 100만 원씩 하는 이유입니다.
<인터뷰> 바리톤(돈 카를로 역) : "우린 동양인인데 노래도 다 외국곡이라 의상에서 보여줄 수 있는 면이 참 크죠."
100명의 국내 최고 오페라 가수들이 총출동하는 대작, 운명의 힘. 이들이 입고나올 250여 벌의 의상이 또하나의 회화극으로 다가옵니다.
KBS 뉴스 이수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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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50벌 의상으로 만나는 ‘운명의 힘’ 화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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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09-11-18 07:33:08
- 수정2009-12-04 08:42:22
![](/newsimage2/200911/20091118/1887752.jpg)
<앵커 멘트>
베르디 오페라의 최고작으로 꼽히는 ’운명의 힘’이 19년 만에 국내 무대에 섭니다.
100여 명의 오페라 가수들이 총출동해 선보일 250벌의 의상도 노래만큼이나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이수정 기자가 운명의 힘을 의상으로 먼저 만나봤습니다.
<리포트>
베르디 오페라의 최고작 ’운명의 힘’이 19년 만에 국내 무대에 오릅니다.
100여 명의 오페라 가수가 출연하는 4막8장의 대작인만큼 다시 만나는 데 시간이 걸렸습니다.
계속 엊갈리는 두 남녀의 사랑! 그 얄궂은 운명은 주로 흰색와 검은색 등 무채색의 의상에서 먼저 표현됩니다.
베르디가 쓴 다른 비극, 라트라비아타의 섬세한 드레스나 리골레토의 눈부신 의상에 견주면, 종교적 색채가 강한 이 작품의 비장미를 읽을 수 있습니다.
<인터뷰> 이재경(무대 의상 전문 디자이너) : "점묘법이라고 하나요? 전제적인 의상들이 조화를 이뤄 극의 인상을 결정짓는거죠."
철저한 고증을 거쳐, 눈에 보이지 않는 부분까지 품을 들이다보니 의상을 창작해내는데 수개월이 걸렸습니다.
의상 한벌에 100만 원씩 하는 이유입니다.
<인터뷰> 바리톤(돈 카를로 역) : "우린 동양인인데 노래도 다 외국곡이라 의상에서 보여줄 수 있는 면이 참 크죠."
100명의 국내 최고 오페라 가수들이 총출동하는 대작, 운명의 힘. 이들이 입고나올 250여 벌의 의상이 또하나의 회화극으로 다가옵니다.
KBS 뉴스 이수정입니다.
베르디 오페라의 최고작으로 꼽히는 ’운명의 힘’이 19년 만에 국내 무대에 섭니다.
100여 명의 오페라 가수들이 총출동해 선보일 250벌의 의상도 노래만큼이나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이수정 기자가 운명의 힘을 의상으로 먼저 만나봤습니다.
<리포트>
베르디 오페라의 최고작 ’운명의 힘’이 19년 만에 국내 무대에 오릅니다.
100여 명의 오페라 가수가 출연하는 4막8장의 대작인만큼 다시 만나는 데 시간이 걸렸습니다.
계속 엊갈리는 두 남녀의 사랑! 그 얄궂은 운명은 주로 흰색와 검은색 등 무채색의 의상에서 먼저 표현됩니다.
베르디가 쓴 다른 비극, 라트라비아타의 섬세한 드레스나 리골레토의 눈부신 의상에 견주면, 종교적 색채가 강한 이 작품의 비장미를 읽을 수 있습니다.
<인터뷰> 이재경(무대 의상 전문 디자이너) : "점묘법이라고 하나요? 전제적인 의상들이 조화를 이뤄 극의 인상을 결정짓는거죠."
철저한 고증을 거쳐, 눈에 보이지 않는 부분까지 품을 들이다보니 의상을 창작해내는데 수개월이 걸렸습니다.
의상 한벌에 100만 원씩 하는 이유입니다.
<인터뷰> 바리톤(돈 카를로 역) : "우린 동양인인데 노래도 다 외국곡이라 의상에서 보여줄 수 있는 면이 참 크죠."
100명의 국내 최고 오페라 가수들이 총출동하는 대작, 운명의 힘. 이들이 입고나올 250여 벌의 의상이 또하나의 회화극으로 다가옵니다.
KBS 뉴스 이수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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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수정 기자 iamsoo@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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