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취업사이트 전문화로 인기

입력 2001.05.19 (09:30)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최근 인터넷 취업사이트들이 전문화되고 세분화되고 있어서 구직자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클릭을 자주 하면 할수록 취직할 확률도 높아진다는 말이 나올 정도입니다.
조재익 기자입니다.
⊙기자: 호텔 등 관광업체, 외식업체에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들이 주로 찾는 취업정보 사이트입니다.
특급호텔 등 200여 개 업체가 수시로 이런 사이트를 통해 직원을 채용하고 있습니다.
⊙안수연(호텔잡사이트 주임): 호텔에는 인력 이동이 참 많고요.
그리고 수시모집도 많거든요.
그래서 일일이 호텔에서 그런 광고를 낼 수 없기 때문에 저희 같은 전문 사이트를 통해서 구인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기자: 일본어를 할 줄 아는 구직자들만을 위한 사이트도 나왔습니다.
국내 일본 관련 업체나 일본으로 취업을 하러 가려는 구직자들이 즐겨 찾고 있습니다.
⊙김대현((주)자넷코리아 대표이사): 우리나라의 기업들이 거의 대부분 일본과 관련이 있어요.
그래서 일본어과 출신들의 어떤 취업 분포도는 상당히 넓다고 볼 수 있습니다.
⊙기자: 의사인력 구인, 구직 사이트에 건설인력 전문 취업사이트.
방송과 신문 등 매스컴 분야 일자리를 전문적으로 알선하는 사이트.
프리랜서 일자리 알선 사이트까지 인터넷 취업사이트들이 다양합니다.
⊙유종현(컴테크 컨설팅 대표이사): 실무자 출신들이 운영을 하기 때문에 전문성이 뛰어납니다.
그리고 이용자의 입장에서도 자신이 원하는 정보를 빠르고 아주 정확하게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선호도가 높은 편입니다.
⊙기자: 클릭을 많이 할수록 구직자들은 취업문을 넓힐 수 있습니다.
KBS뉴스 조재익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인터넷 취업사이트 전문화로 인기
    • 입력 2001-05-19 09:30:00
    930뉴스
⊙앵커: 최근 인터넷 취업사이트들이 전문화되고 세분화되고 있어서 구직자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클릭을 자주 하면 할수록 취직할 확률도 높아진다는 말이 나올 정도입니다. 조재익 기자입니다. ⊙기자: 호텔 등 관광업체, 외식업체에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들이 주로 찾는 취업정보 사이트입니다. 특급호텔 등 200여 개 업체가 수시로 이런 사이트를 통해 직원을 채용하고 있습니다. ⊙안수연(호텔잡사이트 주임): 호텔에는 인력 이동이 참 많고요. 그리고 수시모집도 많거든요. 그래서 일일이 호텔에서 그런 광고를 낼 수 없기 때문에 저희 같은 전문 사이트를 통해서 구인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기자: 일본어를 할 줄 아는 구직자들만을 위한 사이트도 나왔습니다. 국내 일본 관련 업체나 일본으로 취업을 하러 가려는 구직자들이 즐겨 찾고 있습니다. ⊙김대현((주)자넷코리아 대표이사): 우리나라의 기업들이 거의 대부분 일본과 관련이 있어요. 그래서 일본어과 출신들의 어떤 취업 분포도는 상당히 넓다고 볼 수 있습니다. ⊙기자: 의사인력 구인, 구직 사이트에 건설인력 전문 취업사이트. 방송과 신문 등 매스컴 분야 일자리를 전문적으로 알선하는 사이트. 프리랜서 일자리 알선 사이트까지 인터넷 취업사이트들이 다양합니다. ⊙유종현(컴테크 컨설팅 대표이사): 실무자 출신들이 운영을 하기 때문에 전문성이 뛰어납니다. 그리고 이용자의 입장에서도 자신이 원하는 정보를 빠르고 아주 정확하게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선호도가 높은 편입니다. ⊙기자: 클릭을 많이 할수록 구직자들은 취업문을 넓힐 수 있습니다. KBS뉴스 조재익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