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노총 “최악 상황 면해…후속조치 만전”

입력 2010.01.01 (07:31)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한국노총은 1일 노동조합 및 노동관계조정법(노조법) 개정안의 국회 의결을 환영했다.

한국노총은 노조법이 국회 통과된 직후 낸 성명에서 "자칫 산업현장에 큰 혼란을 초래하고 우리 사회에서 노동조합을 말살할 수 있었던 기존 노조법이 시한을 약간 넘기기는 했지만 시행 전에 극적으로 개정됨으로써 최악의 상황을 피할 수 있게 돼 매우 다행스럽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어 "노사관계의 주체인 노사정은 물론이고 법 개정에 관여했던 여야 정치권이 합심해 개정 노조법이 잘 작동할 수 있도록 세부 방안과 후속 조치를 조속히 강구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한국노총은 "법 개정 과정에서 확인된 쟁점과 국제적으로 확립된 노동기본권에 비춰 미비한 점은 지속적인 논의를 통해 보완하고 관련 제도를 개선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한국노총 “최악 상황 면해…후속조치 만전”
    • 입력 2010-01-01 07:31:04
    연합뉴스
한국노총은 1일 노동조합 및 노동관계조정법(노조법) 개정안의 국회 의결을 환영했다. 한국노총은 노조법이 국회 통과된 직후 낸 성명에서 "자칫 산업현장에 큰 혼란을 초래하고 우리 사회에서 노동조합을 말살할 수 있었던 기존 노조법이 시한을 약간 넘기기는 했지만 시행 전에 극적으로 개정됨으로써 최악의 상황을 피할 수 있게 돼 매우 다행스럽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어 "노사관계의 주체인 노사정은 물론이고 법 개정에 관여했던 여야 정치권이 합심해 개정 노조법이 잘 작동할 수 있도록 세부 방안과 후속 조치를 조속히 강구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한국노총은 "법 개정 과정에서 확인된 쟁점과 국제적으로 확립된 노동기본권에 비춰 미비한 점은 지속적인 논의를 통해 보완하고 관련 제도를 개선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