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바마, 내주 정보기관장 회의 소집

입력 2010.01.01 (07:44)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버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은 31일(현지시간) 노스웨스트항공 테러기도 사건 발생을 막지 못한 정보당국의 사전예방 실패와 관련한 예비보고를 받았다.

오바마 대통령은 이번 사태로 노출된 정보당국의 사전 정보공유 실패 등 종합적인 문제점과 관련한 예비보고를 이날 휴가지인 하와이에서 받았으며, 다음 주 워싱턴에 돌아가는 대로 각 정보기관으로부터 구체적인 보고를 받기로 했다.

오바마 대통령은 성명을 통해 "이번 사건을 불러온 인적.시스템적 실패와 관련한 예비조사 결과를 오늘 아침 존 브레넌 국토안보 보좌관과 논의했다"면서 "또 재닛 나폴리타노 국토안보부 장관과 별도의 통화를 통해 이번 사건 발생 후 취해진 강화된 안전보장 조치 등에 대한 보고도 받았다"고 밝혔다.

그는 "오늘 밤 몇몇 기관으로부터 평가 결과를 받은 뒤 주말 동안 이를 검토할 것"이라면서 다음 주 초 정보기관장들과 만날 것이라고 밝혔다.

앞서 오바마 대통령은 이번 사건으로 드러난 잘못에 대한 예비조사 결과를 이날까지 보고하라고 지시했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오바마, 내주 정보기관장 회의 소집
    • 입력 2010-01-01 07:44:49
    연합뉴스
버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은 31일(현지시간) 노스웨스트항공 테러기도 사건 발생을 막지 못한 정보당국의 사전예방 실패와 관련한 예비보고를 받았다. 오바마 대통령은 이번 사태로 노출된 정보당국의 사전 정보공유 실패 등 종합적인 문제점과 관련한 예비보고를 이날 휴가지인 하와이에서 받았으며, 다음 주 워싱턴에 돌아가는 대로 각 정보기관으로부터 구체적인 보고를 받기로 했다. 오바마 대통령은 성명을 통해 "이번 사건을 불러온 인적.시스템적 실패와 관련한 예비조사 결과를 오늘 아침 존 브레넌 국토안보 보좌관과 논의했다"면서 "또 재닛 나폴리타노 국토안보부 장관과 별도의 통화를 통해 이번 사건 발생 후 취해진 강화된 안전보장 조치 등에 대한 보고도 받았다"고 밝혔다. 그는 "오늘 밤 몇몇 기관으로부터 평가 결과를 받은 뒤 주말 동안 이를 검토할 것"이라면서 다음 주 초 정보기관장들과 만날 것이라고 밝혔다. 앞서 오바마 대통령은 이번 사건으로 드러난 잘못에 대한 예비조사 결과를 이날까지 보고하라고 지시했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