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일자리 창출·주택 안정’ 집중

입력 2010.01.01 (08:13)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서울시가 올 한해동안 일자리 창출과 주택시장의 안정화에 주력하기로 했습니다.

이 두 가지 목표가 잘 진행되면 경제가 활성화되고 서민들에게 활력을 줄 수 있을 것으로 서울시는 기대하고 있습니다.

김상협 기자가 올 한해 서울시의 주요 정책들을 살펴봤습니다.

<리포트>

우선 서울시는 지난해처럼 예산을 상반기에 조기집행해 21만6천개의 일자리를 만들 계획입니다.

한시적인 일자리가 아닌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기 위해 앞으로 3년 동안 천 개의 사회적 기업을 발굴하고 육성하기로 했습니다.

또 마포와 강남, 구로, 동대문 등 4대 권역을 디자인 산업 특화지역으로 조성해 만 7천개의 새로운 일자리를 만드는 등 모든 정책의 성과가 일자리 창출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할 방침입니다.

<인터뷰> 오세훈(서울시장) : "서민들이 안정적인 일자리를 통해 마음놓고 살아갈 수 있도록 하는데 주력..."

주택시장을 안정시키기 위해 만 가구 이상의 장기전세주택, 시프트를 공급하기로 했습니다.

전세집도 부담스러운 저소득층을 위해선 임대주택 6천 가구와 원룸형 소형 생활주택 2만 가구를 공급합니다.

이처럼 서민 복지정책은 혜택의 대상을 확대하는데 집중됩니다.

<인터뷰> 오세훈(서울시장) : "저소득층 뿐 아니라 더 많은 사람들에게 복지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이와 함께 사대문 안을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확대 지정될 수 있도록해 600년 전통의 수도 서울을 역사성과 정체성이 살아있는 도시로 꾸며 나가겠다는 계획도 내놓았습니다.

KBS 뉴스 김상협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서울시, ‘일자리 창출·주택 안정’ 집중
    • 입력 2010-01-01 08:13:09
    뉴스광장
<앵커 멘트> 서울시가 올 한해동안 일자리 창출과 주택시장의 안정화에 주력하기로 했습니다. 이 두 가지 목표가 잘 진행되면 경제가 활성화되고 서민들에게 활력을 줄 수 있을 것으로 서울시는 기대하고 있습니다. 김상협 기자가 올 한해 서울시의 주요 정책들을 살펴봤습니다. <리포트> 우선 서울시는 지난해처럼 예산을 상반기에 조기집행해 21만6천개의 일자리를 만들 계획입니다. 한시적인 일자리가 아닌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기 위해 앞으로 3년 동안 천 개의 사회적 기업을 발굴하고 육성하기로 했습니다. 또 마포와 강남, 구로, 동대문 등 4대 권역을 디자인 산업 특화지역으로 조성해 만 7천개의 새로운 일자리를 만드는 등 모든 정책의 성과가 일자리 창출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할 방침입니다. <인터뷰> 오세훈(서울시장) : "서민들이 안정적인 일자리를 통해 마음놓고 살아갈 수 있도록 하는데 주력..." 주택시장을 안정시키기 위해 만 가구 이상의 장기전세주택, 시프트를 공급하기로 했습니다. 전세집도 부담스러운 저소득층을 위해선 임대주택 6천 가구와 원룸형 소형 생활주택 2만 가구를 공급합니다. 이처럼 서민 복지정책은 혜택의 대상을 확대하는데 집중됩니다. <인터뷰> 오세훈(서울시장) : "저소득층 뿐 아니라 더 많은 사람들에게 복지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이와 함께 사대문 안을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확대 지정될 수 있도록해 600년 전통의 수도 서울을 역사성과 정체성이 살아있는 도시로 꾸며 나가겠다는 계획도 내놓았습니다. KBS 뉴스 김상협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