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기획특집 ‘한국형 원전 세계로’ 방송

입력 2010.01.01 (10:14)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KBS는 5일 오후 10시 기획특집 '한국형 원전 세계로'를 방송해 최근 한국의 아랍에미리트(UAE) 원전 수출의 효과와 전망을 짚어본다.

한국전력과 두산중공업 등 업체 관계자들과 한승수 전 총리 등의 인터뷰를 통해 '수주 전쟁'에서 있었던 우여곡절과 에피소드를 들어보고, 50년에 걸친 한국원자력산업과 원전 수출의 역사를 함께 되돌아본다.

또 수출용 원전과 같은 모델인 신고리 원전 공사현장을 돌아보며 기술력과 안전성, 발전비용 등 한국형 원전의 경쟁력도 분석한다.

이어 이번 원전 수주가 국내 경제에 미치는 장단기 파급 효과를 전문가 인터뷰를 통해 분석한다.

지구온난화에 따른 세계 주요국의 에너지 정책 변화를 살펴보고, 향후 원전산업이 한국경제의 성장 동력이 될 수 있는지도 집중 점검한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KBS 기획특집 ‘한국형 원전 세계로’ 방송
    • 입력 2010-01-01 10:14:00
    연합뉴스
KBS는 5일 오후 10시 기획특집 '한국형 원전 세계로'를 방송해 최근 한국의 아랍에미리트(UAE) 원전 수출의 효과와 전망을 짚어본다. 한국전력과 두산중공업 등 업체 관계자들과 한승수 전 총리 등의 인터뷰를 통해 '수주 전쟁'에서 있었던 우여곡절과 에피소드를 들어보고, 50년에 걸친 한국원자력산업과 원전 수출의 역사를 함께 되돌아본다. 또 수출용 원전과 같은 모델인 신고리 원전 공사현장을 돌아보며 기술력과 안전성, 발전비용 등 한국형 원전의 경쟁력도 분석한다. 이어 이번 원전 수주가 국내 경제에 미치는 장단기 파급 효과를 전문가 인터뷰를 통해 분석한다. 지구온난화에 따른 세계 주요국의 에너지 정책 변화를 살펴보고, 향후 원전산업이 한국경제의 성장 동력이 될 수 있는지도 집중 점검한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