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정거래위원회가 오늘(4일)부터 하나의 번호로 소비자 상담을 하는 소비자상담센터 전국 시범서비스를 시작합니다.
공정위는 앞으로 전국 어디서나 국번 없이 1372로 전화하면 소비자의 거주지와 상담분야에 맞는 상담원에게 자동으로 연결된다고 밝혔습니다.
소비자상담센터가 운영되면 지난해 기준으로 25% 정도였던 한국소비자원 전화응답률이 80%까지 높아질 것으로 공정위는 기대하고 있습니다.
공정위는 또 소비자상담포털 www.ccn.go.kr을 통해서 24시간 인터넷 상담도 가능하다고 덧붙였습니다.
공정위는 앞으로 전국 어디서나 국번 없이 1372로 전화하면 소비자의 거주지와 상담분야에 맞는 상담원에게 자동으로 연결된다고 밝혔습니다.
소비자상담센터가 운영되면 지난해 기준으로 25% 정도였던 한국소비자원 전화응답률이 80%까지 높아질 것으로 공정위는 기대하고 있습니다.
공정위는 또 소비자상담포털 www.ccn.go.kr을 통해서 24시간 인터넷 상담도 가능하다고 덧붙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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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소비자 상담, 전국 어디서나 1372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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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0-01-04 06:22:19
공정거래위원회가 오늘(4일)부터 하나의 번호로 소비자 상담을 하는 소비자상담센터 전국 시범서비스를 시작합니다.
공정위는 앞으로 전국 어디서나 국번 없이 1372로 전화하면 소비자의 거주지와 상담분야에 맞는 상담원에게 자동으로 연결된다고 밝혔습니다.
소비자상담센터가 운영되면 지난해 기준으로 25% 정도였던 한국소비자원 전화응답률이 80%까지 높아질 것으로 공정위는 기대하고 있습니다.
공정위는 또 소비자상담포털 www.ccn.go.kr을 통해서 24시간 인터넷 상담도 가능하다고 덧붙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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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정훈 기자 jjh0209@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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