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타이어, CP결제 안해…워크아웃 지장없어

입력 2010.01.04 (09:50)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워크아웃, 즉 기업개선작업이 추진 중인 금호타이어가 지난해 말에 만기가 도래한 기업어음, CP를 결제하지 못했습니다.

채권단 관계자는 기업구조조정촉진법상 워크아웃 대상 기업의 진성어음과 외상매출채권은 모두 결제를 해주지만 법인이나 개인 투자자가 보유한 회사채나 기업어음은 모두 부도 처리된다면서 금호타이어도 지난 연말 만기가 도래한 기업어음을 부도처리하고 결제하지 않았다고 밝혔습니다.

이 관계자는 그러나 관련법상 워크아웃 대상 기업은 부도에 따른 주식시장 거래 정지 등의 조치를 받지 않는고 밝히고 한국거래소가 이를 고려해 금호타이어에 대한 거래 정지 등의 조치를 풀어줄 것으로 안다고 말했습니다.(끝)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금호타이어, CP결제 안해…워크아웃 지장없어
    • 입력 2010-01-04 09:50:19
    경제
워크아웃, 즉 기업개선작업이 추진 중인 금호타이어가 지난해 말에 만기가 도래한 기업어음, CP를 결제하지 못했습니다. 채권단 관계자는 기업구조조정촉진법상 워크아웃 대상 기업의 진성어음과 외상매출채권은 모두 결제를 해주지만 법인이나 개인 투자자가 보유한 회사채나 기업어음은 모두 부도 처리된다면서 금호타이어도 지난 연말 만기가 도래한 기업어음을 부도처리하고 결제하지 않았다고 밝혔습니다. 이 관계자는 그러나 관련법상 워크아웃 대상 기업은 부도에 따른 주식시장 거래 정지 등의 조치를 받지 않는고 밝히고 한국거래소가 이를 고려해 금호타이어에 대한 거래 정지 등의 조치를 풀어줄 것으로 안다고 말했습니다.(끝)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