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렴구균, 신종플루 증세 악화시켜

입력 2010.01.04 (12:02)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폐렴 연쇄상구균이 신종 플루 증세를 악화시킨다는 연구결과가 나왔습니다.

미국 컬럼비아 대학 보건대학원의 매디 호닉 박사는 폐렴 연쇄상구균에 감염되어 있을 때 신종플루에 감염되면 증세가 크게 악화된다는 사실이 밝혀졌다고 말했습니다.

호닉 박사는 아르헨티나의 신종플루 환자 199명을 대상으로 코와 목에서 여러 병원균을 채취한 결과 폐렴 연쇄상구균 감염여부가 신종플루 증상의 강도와 연관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습니다.

폐렴 연쇄상구균에 감염된 신종플루 환자의 경우 감염 안 된 환자보다 증세가 악화될 가능성이 125배 높은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폐렴 연쇄상구균 감염 여부가 신종플루 환자의 임상관리에 영향을 미친다는 사실이 밝혀지기는 이번이 처음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폐렴구균, 신종플루 증세 악화시켜
    • 입력 2010-01-04 12:02:52
    국제
폐렴 연쇄상구균이 신종 플루 증세를 악화시킨다는 연구결과가 나왔습니다. 미국 컬럼비아 대학 보건대학원의 매디 호닉 박사는 폐렴 연쇄상구균에 감염되어 있을 때 신종플루에 감염되면 증세가 크게 악화된다는 사실이 밝혀졌다고 말했습니다. 호닉 박사는 아르헨티나의 신종플루 환자 199명을 대상으로 코와 목에서 여러 병원균을 채취한 결과 폐렴 연쇄상구균 감염여부가 신종플루 증상의 강도와 연관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습니다. 폐렴 연쇄상구균에 감염된 신종플루 환자의 경우 감염 안 된 환자보다 증세가 악화될 가능성이 125배 높은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폐렴 연쇄상구균 감염 여부가 신종플루 환자의 임상관리에 영향을 미친다는 사실이 밝혀지기는 이번이 처음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