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 전용 홈쇼핑 신설”

입력 2010.01.12 (06:07)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르면 올해 안에 중소기업 전용 홈쇼핑 채널이 생겨 중소기업 제품 판매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정부는 중소기업의 판로를 넓히고 규제를 대폭 완화하는 내용의 제4차 기업환경개선대책을 이번 주 안에 발표할 계획입니다.

지난해 기업 환경 개선 대책은 경제 살리기에 초점을 맞췄지만 올해는 소외된 중소기업의 활성화를 유도하는데 주안점을 뒀습니다.

중소기업 전용 홈쇼핑 채널 신설과 기존 채널에서도 중소기업 제품 편성을 늘려 중소기업도 쉽게 제품을 홍보할 수 있도록 할 계획입니다.

또 현재 3천만 원 이하 공사에 대해서만 10% 정도 입찰보증금을 면제해 주는 규정을 최대 5천만 원 이하로까지 높여 영세한 건설업체의 부담을 덜어주기로 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중소기업 전용 홈쇼핑 신설”
    • 입력 2010-01-12 06:07:33
    경제
이르면 올해 안에 중소기업 전용 홈쇼핑 채널이 생겨 중소기업 제품 판매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정부는 중소기업의 판로를 넓히고 규제를 대폭 완화하는 내용의 제4차 기업환경개선대책을 이번 주 안에 발표할 계획입니다. 지난해 기업 환경 개선 대책은 경제 살리기에 초점을 맞췄지만 올해는 소외된 중소기업의 활성화를 유도하는데 주안점을 뒀습니다. 중소기업 전용 홈쇼핑 채널 신설과 기존 채널에서도 중소기업 제품 편성을 늘려 중소기업도 쉽게 제품을 홍보할 수 있도록 할 계획입니다. 또 현재 3천만 원 이하 공사에 대해서만 10% 정도 입찰보증금을 면제해 주는 규정을 최대 5천만 원 이하로까지 높여 영세한 건설업체의 부담을 덜어주기로 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