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에 국가영어능력평가시험 나온다

입력 2010.01.12 (15:54)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오는 2012년 토플과 토익 등을 대체할 국가영어능력평가시험이 나온다.

대한상공회의소는 서울대, 고려대, 한국외대, 숙명여대와 함께 1급 국가영어능력평가시험을 개발해 2012년에 본격 시행할 예정이라고 12일 밝혔다.

대한상의는 이날 상의회관에서 현판식을 하고 사무국을 개설했다.

사무국은 오는 4월까지 평가 틀과 문항 등을 마련하고 예비검사, 영어평가 전문인력 양성방안, 기업요구 조사, 중장기발전방안 수립 등의 업무도 수행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학교별로 전문 연구원들이 상의에 파견된다.

2012년 시행될 국가영어능력평가시험은 취업준비생들의 편의와 경제 부담 완화를 위해 인터넷을 통한 IBT(Internet Based Test) 방식으로 이뤄지게 된다.

이날 현판식에는 손경식 대한상의 회장, 안병만 교육과학기술부 장관, 이기수 고려대 총장, 박철 한국외대 총장, 김성열 한국교육과정평가원장, 김신복 서울대 부총장, 한영실 숙명여대 총장 등이 참석했다.

교육과학기술부는 "국내 최대 경제단체이며 여러 분야에서 국가자격시험의 시행경험이 많은 대한상의와 국가공인 영어평가시험을 운영하는 대학이 컨소시엄을 구성해 개발하는 만큼 단시간에 좋은 결과를 낼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교육과학기술부와 한국교육과정평가원은 지난해 11월 영어능력평가시험의 개발사업자로 대한상의, 서울대, 고려대, 한국외대, 숙명여대 등을 선정한 바 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2012년에 국가영어능력평가시험 나온다
    • 입력 2010-01-12 15:54:35
    연합뉴스
오는 2012년 토플과 토익 등을 대체할 국가영어능력평가시험이 나온다. 대한상공회의소는 서울대, 고려대, 한국외대, 숙명여대와 함께 1급 국가영어능력평가시험을 개발해 2012년에 본격 시행할 예정이라고 12일 밝혔다. 대한상의는 이날 상의회관에서 현판식을 하고 사무국을 개설했다. 사무국은 오는 4월까지 평가 틀과 문항 등을 마련하고 예비검사, 영어평가 전문인력 양성방안, 기업요구 조사, 중장기발전방안 수립 등의 업무도 수행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학교별로 전문 연구원들이 상의에 파견된다. 2012년 시행될 국가영어능력평가시험은 취업준비생들의 편의와 경제 부담 완화를 위해 인터넷을 통한 IBT(Internet Based Test) 방식으로 이뤄지게 된다. 이날 현판식에는 손경식 대한상의 회장, 안병만 교육과학기술부 장관, 이기수 고려대 총장, 박철 한국외대 총장, 김성열 한국교육과정평가원장, 김신복 서울대 부총장, 한영실 숙명여대 총장 등이 참석했다. 교육과학기술부는 "국내 최대 경제단체이며 여러 분야에서 국가자격시험의 시행경험이 많은 대한상의와 국가공인 영어평가시험을 운영하는 대학이 컨소시엄을 구성해 개발하는 만큼 단시간에 좋은 결과를 낼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교육과학기술부와 한국교육과정평가원은 지난해 11월 영어능력평가시험의 개발사업자로 대한상의, 서울대, 고려대, 한국외대, 숙명여대 등을 선정한 바 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