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행거리에 따라 자동차 보험료를 매길 경우 자동차 운행이 12.7% 감소하고 사회적 비용이 3조3천억 원 줄어들 것이라는 분석이 나왔습니다.
보험연구원은 보고서를 통해 차보험료를 주행거리에 연동해서 책정하면 운행량이 줄어들면서 교통사고 감소 효과가 6천400억 원, 대기오염 물질 감소효과가 9천800억 원, 이산화탄소 감소 효과가 1조 원, 교통혼잡비용 감소 효과가 7천억 원에 달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연구원은 주행거리 연동 자동차보험 제도가 활성화되는데 있어서 걸림돌은 정보수집장치 부착과 보험사 시스템 구축 관련 비용이라고 지적했습니다.
보험연구원은 보고서를 통해 차보험료를 주행거리에 연동해서 책정하면 운행량이 줄어들면서 교통사고 감소 효과가 6천400억 원, 대기오염 물질 감소효과가 9천800억 원, 이산화탄소 감소 효과가 1조 원, 교통혼잡비용 감소 효과가 7천억 원에 달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연구원은 주행거리 연동 자동차보험 제도가 활성화되는데 있어서 걸림돌은 정보수집장치 부착과 보험사 시스템 구축 관련 비용이라고 지적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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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주행거리 車보험 도입시 車운행 13% 감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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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0-01-15 06:08:39
주행거리에 따라 자동차 보험료를 매길 경우 자동차 운행이 12.7% 감소하고 사회적 비용이 3조3천억 원 줄어들 것이라는 분석이 나왔습니다.
보험연구원은 보고서를 통해 차보험료를 주행거리에 연동해서 책정하면 운행량이 줄어들면서 교통사고 감소 효과가 6천400억 원, 대기오염 물질 감소효과가 9천800억 원, 이산화탄소 감소 효과가 1조 원, 교통혼잡비용 감소 효과가 7천억 원에 달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연구원은 주행거리 연동 자동차보험 제도가 활성화되는데 있어서 걸림돌은 정보수집장치 부착과 보험사 시스템 구축 관련 비용이라고 지적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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